EZ EZViwe

청소년범죄예방 진주지역협의회, 다문화가정 근로자 사랑나눔 개최

2000만원 상당 생필품 지원…청소년 봉사 프로그램, 김장김치 나누기, 다문화가요제 후원

강경우 기자 기자  2024.09.05 13:55: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청소년범죄예방 진주지역협의회(회장 윤두칠)주최, 다문화위원회(위원장 강석동) 주관으로 다문화가정 근로자들을 위한 사랑나눔 행사를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에서 8월31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다문화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약 2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생필품 외에도 범죄예방위원들과 검찰 직원들이 기증한 △나눔의류 △가전제품 △책 등의 바자회를 통해 다문화가정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

강석동 다문화분과 위원장은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간절하더라고 제2의 고향인 진주에서 모두들 건강하고 활기차게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두칠 청소년범죄예방 진주지역협의회 회장은 "이번 물품 지원이 다문화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에 동참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상현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장은 "범죄예방위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진주지청에서도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청소년범죄예방 진주지역협의회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은 물론, 김장김치 나누기, 다문화가요제 후원 등으로 지역사회와 눈높이를 같이하는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