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NHN벅스 '에센셜', 삼성 TV앱 누적 다운로드 1만 돌파

일상 속에서 '에센셜' 만의 감성적인 무드 느낄 수 있는 접점 넓혀 나갈 터

김경태 기자 기자  2024.09.04 16:14: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NHN벅스(104200)가 삼성 TV '에센셜' 앱의 누적 다운로드가 출시 4개월 만에 1만 건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로 입지를 굳건히 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 TV 에센셜 앱의 1만 건 돌파는 편리한 사용성과 감각적인 콘텐츠가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에센셜 앱을 실행하면 검색 없이 바로 음악을 감상하거나 다양한 테마 및 장르의 콘텐츠를 살펴보면서 분위기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할 수도 있다. 

또 NHN벅스는 인테리어에 최적화한 세련된 에센셜 배경 디자인을 선보여 TV가 위치한 공간의 분위기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했다. 

NHN벅스 관계자는 "TV 플랫폼을 통해서도 에센셜 플레이리스트의 특별함을 경험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음악에 비주얼 요소를 더해 공간 분위기를 ㅍ우부하게 하는 큐레이션을 제공하면서, 일상 속에 에센셜만의 감성적인 무드를 느낄 수 있는 접점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