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코카-콜라·SPC·빙그레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04 14:36: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9월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코카-콜라사가 밀크 탄산음료 브랜드 '암바사 by 환타(이하 암바사)'를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암바사 Zero by 환타(이하 암바사 제로)'를 출시했다.

'암바사 제로'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암바사'의 부드러운 밀크 탄산을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로 탄산음료에 대해 날로 높아지는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코카-콜라사 내 다양한 브랜드를 제로 칼로리 버전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한다는 취지다.

'암바사 제로'는 캔 제품 1종으로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추후 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던킨이 가을 시즌을 맞아 달콤하고 진한 카라멜을 활용한 9월 이달의 음료 '카라멜 던카치노'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카라멜 던카치노'는 던킨의 대표 인기 제품 '던카치노'에 달콤한 카라멜의 맛과 향을 더한 제품이다. 던킨의 스테디셀러이기도 한 '던카치노'는 에스프레소 샷에 우유, 얼음을 함께 갈아 만든 음료다. 부드러운 우유, 달콤한 바닐라 향과 진한 에스프레소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카라멜 던카치노'는 카라멜, 에스프레소 샷에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와 얼음을 함께 갈아 만들어 카라멜과 커피가 한데 어우러지는 달콤 쌉싸름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음료 위에는 카라멜 드리즐로 마무리해 첫입부터 마지막까지 진하고 달콤한 카라멜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던킨은 지난달 말에도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카라멜을 활용한 △카라멜 글레이즈드 △카라멜 치즈필드 △카라멜 츄이바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이어 이달의 음료로 '카라멜 던카치노'를 출시하며 가을에 어울리는 진하고 깊은 맛의 카라멜 플레이버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빙그레(005180)는 총 6종이었던 '더:단백' 드링크 제품에 신규 향료로 멜론을 추가한다.

2021년 5월 드링크 초코 제품으로 단백질 음료 시장에 처음 진출한 '더:단백'은 커피, 카라멜 제품에 이어 올해 초 신규 향료로 △딸기 △바나나 △밀크티를 연이어 선보인 가운데 이번 멜론 신제품 출시로 총 7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제품은 100% 우유단백질로 구성, 신체기능에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완전단백질로 구성됐다.

당류 함유량도 1g 미만에 1팩 기준 단백질 20g이 들어있다. 이는 달걀 약 3.6개분으로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36%를 충족한다. 

'더:단백'은 드링크 외에도 △프로틴바 △파우더 △스낵 △건강기능식품 단백질 파우더 등 다양한 단백질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빙그레는 신제품 멜론 출시와 더불어 광고 모델인 배우 김무열과 함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제품 체험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더:단백 챌린저스 8기' 200명을 9월22일까지 모집한다.

신제품은 9월부터 빙그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과 대형마트에서 다양한 음료 제품의 가격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에 동참하고 소비자의 구매 부담 완화 및 내수 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 동시 진행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8일까지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에서 '칠성몰 강력 추석 혜택'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음료 할인과 함께 무료배송 쿠폰도 증정한다.

행사 대상은 '펩시콜라'를 필두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핫식스 △트레비 등 20개 인기 음료 브랜드가 최대 25%까지 할인 적용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추석을 앞두고 대형마트와 협업해 모든 점포를 대상으로 가격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대형마트마다 기간은 차이가 있지만 대표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 일부 제품은 30% 할인에서 '원 플러스 원(1+1)' 행사가 진행된다. 추석 명절에 수요가 증가하는 '잔치집식혜 1.5ℓ' 제품은 전 점포에서 원 플러스 원 혜택이 제공된다.




매일유업(267980)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오는 7일 현대홈쇼핑 간판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왕톡)'에서 풍성한 혜택과 함께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추석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왕영은의 톡 투게더'는 깐깐한 제품 설명과 신뢰감을 주는 방송 진행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홈쇼핑의 여왕 왕영은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 12월 론칭 이후, TV홈쇼핑 업계에서 매출과 시청률이 높은 '황금시간대'로 불리는 토요일 오전에 4050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추석 특집으로 오는 7일 토요일 오전 8시20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는 올 상반기 현대홈쇼핑 판매 1위 단백질로 꼽힌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를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방송 사상 최초로 304g 들이 9캔에 본품 1캔을 통 크게 추가로 더 증정한다. 현대홈쇼핑 앱으로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10%가 적립되며 추석 선물용 쇼핑백 2장도 함께 증정한다. 이번 방송은 추석 전까지 배송받을 수 있는 마지막 셀렉스 선물 특집이다.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는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분리유청단백질(WPI)로 누구나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이어서 평소 불편함을 느껴 우유나 유제품을 멀리했던 이들도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과 함께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칼슘도 흡수율을 고려해 설계했다. 100% 뉴질랜드 자연방목 원유에서 추출한 밀크칼슘을 사용해 기존의 탄산칼슘과 차별화했다. 아연은 1일 권장섭취량의 100%, 비타민B군 2종도 1일 권장량의 200%로 설계했다.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신제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산양초유를 함유한 완성형 산양유 단백질 포뮬러 제품이다. 1년에 단 한 번, 산양 분만 직후 24시간 이내 착유한 신선한 산양초유만을 선별해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는 △산양초유 △산양유단백 △산양농축유청단백을 포함해 8가지 단백질과 12가지 기능성 성분을 함유했다. 단백질 소화를 고려해 동∙식물성 단백질 비율을 6대 4로 균형 있게 설계했다. 

또한,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기능성 원료로 함유했다. 여기에 장 건강을 걱정하는 중∙장년층이 더욱 만족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배변 건강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도 더했다.




돌(Dole)코리아가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신선한 프리미엄 과일이 가득한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돌코리아 자사몰 '돌마켓'에서 인기가 높은 과일 7종을 엄선해 구성했다. 높은 당도와 부드러운 과육을 자랑하는 최고급 품종 '스위티오'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비롯해 각종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화이트 용과 △레드 용과 △아보카도 △오렌지 △자몽 등을 풍성하게 담았다.

돌코리아의 청과는 돌(Dole) 농장에서 직접 생산 후 엄격한 선별 기준을 통과한 고품질 상품으로 명절 기간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다. 특히, 이번 추석선물세트는 정성껏 포장한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오는 10일까지 돌마켓과 돌코리아 네이버 공식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돌코리아는 보다 실속 있는 추석 선물 준비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시 즉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스페셜티 커피의 풍미를 담은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집에서도 손쉽게 맛있는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원두 드립백과 머그잔을 활용한 실속 있는 구성으로 마련됐다. 환경을 고려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된 리유저블 파우치에 담겨 제공된다. 전통적인 노리개 장식을 활용해 명절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원두 드립백은 지난 2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만월경만의 독자적인 맛과 향을 담은 '만월경 스페셜티 블렌딩'과 카페인 부담은 낮추면서도 고소한 풍미와 달콤한 여운을 살린 '만월경 디카페인'으로 구성됐다. 특히, 드립백에 담긴 원두의 양이 평균보다 140% 많아 250㎖까지 추출해도 TDS가 2.5%대에 달해 에스프레소로 만든 아메리카노 이상의 풍미를 보여준다.

'만월경 스페셜티 블렌딩' 드립백은 △콜롬비아 △파푸아뉴기니 △브라질의 최상급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바닐라의 부드러움과 밀크초콜릿의 달콤함, 보리의 고소한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만월경 디카페인' 드립백은 오트밀의 고소함과 은은한 산미, 건과일의 달콤한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카페인 함량을 2% 이하로 낮춰 늦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만월경의 추석 선물세트는 만월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만월경은 추석 선물세트에 적용 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을 오는 12일까지 제공한다. '첫 구매 할인 쿠폰'과 함께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스미후루코리아가 신제품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을 전국 CU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등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에게 '원물 간식'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바삭한 식감에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을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은 바나나와 파인애플 등 신선과일 위주로 유통해 온 스미후루코리아가 처음 선보이는 가공식품이다. 사바 바나나(Saba Banana)를 약 1.5㎜로 얇고 길게 썰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코코넛 오일로 유탕처리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살렸다. 

또한,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을 함유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지퍼백 형태의 패키지를 적용해 보관과 휴대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미후루코리아는 이번 CU 입점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풀무원(017810)식품은 철판에 튀기듯 부쳐내 바삭함을 극대화한 철판수제전 제품 2종을 출시했다. 

풀무원은 냉동전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전 HMR 시장에 진입해 시장을 키워가겠다는 포부다. 

신제품 '철판수제전' 2종은 차가운 반죽을 170도의 뜨거운 철판에서 수작업으로 정성껏 튀기듯 부쳐내 마지막 한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속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풍성한 맛을 더하고,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전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기름이 필요하지 않은 완제품 형태로 해동과정 없이 팬에 5~8분 정도 구워내면 된다.

'철판 바삭감자채전'은 순수 감자 함량 81.18%로 진한 감자 풍미를 입안 가득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수분함량이 낮은 분질감자만을 사용하고 풀무원만의 특별한 커팅 기술로 감자를 1㎜ 두께로 얇게 채 썰어 더욱 바삭한 감자채전을 완성했다.

'철판 오징어부추전'은 향긋한 생부추에 생당근과 생양파를 더해 아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싱싱한 오징어 몸통 살만을 사용해 부드럽고 탱글한 오징어의 식감을 만나볼 수 있다.




대상(001680) 청정원의 안주 가정간편식 브랜드 '안주야(夜)'가 특제 양념으로 매콤하게 볶아 집에서도 외식 수준의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안주야(夜) 소곱창 볶음한판'을 출시한다.

'안주야(夜)'는 대상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로, 가정에서 직접 요리하기 어려운 인기 안주 메뉴를 상품화해 선보이며 홈술·혼술족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제품 역시 인기 안주 메뉴로 손꼽히는 소곱창을 매콤한 특제 양념과 함께 볶아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보장하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주야(夜) 소곱창 볶음한판'은 고소한 풍미의 곱이 꽉 찬 100% 청정 호주 우육을 사용해 만들었다. 청정원만의 원물 숙성 및 초벌 전처리 기술로 소곱창 특유의 잡내를 완벽히 제거해 곱창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 안주야만의 특제 매콤 양념소스와 △떡 △양배추 △대파 △고추 등 다양한 사리를 푸짐하게 넣었다.

조리법과 용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패키지도 파우치형과 용기형 두 가지로 선보인다. 먼저, 파우치형은 2~3인이 함께 먹어도 충분한 530g 용량이다. 해동 후 프라이팬이나 그리들에 넣고 10분만 볶으면 전문점 수준의 소곱창 볶음을 완성할 수 있다. 용기형은 200g 용량으로 혼술·홈술족들에게 제격이다.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5분만 조리하면 손쉽게 완성된다. 취향에 따라 깻잎, 치즈를 추가하거나 주먹밥, 계란찜 등과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상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최대 2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가 'Fighting Korea 스페셜 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5일과 10일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진행된다.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회원들에게 경기 당일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과 포장 주문 시 피자를 한판 더 제공하는 1+1 혜택도 진행한다.

배달비 무료 쿠폰은 모든 피자(L)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할인과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포장 주문 시 1+1 혜택의 경우 온라인 회원 중 모든 피자(M, L) 구매 시 1회 2판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프랜차이즈 피자 업계에서는 최초로 세계적인 축구선수인 손흥민과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손흥민 선수와 함께 최근 신제품 K-Rib & 치즈 피자를 출시한 바 있다.




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파이브가이즈가 오는 9일 판교점을 오픈한다.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누적 방문객 200만명을 돌파하면서, 에프지코리아는 더 많은 고객에게 파이브가이즈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새로 오픈하는 5호점은 9월9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오픈한다. 매장 규모는 301.2㎡, 112석이다. 이번 출점은 서울 외 지역의 첫 번째 매장이다.

판교는 정보기술(IT) 기업과 스타트업이 밀집한 지역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층이 활발히 활동하는 곳이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자리잡고 있어 가족 단위의 고객층도 두텁다. 파이브가이즈는 지역적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폭넓게 고객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누적방문객 2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9일 구매고객 대상 럭키드로우 행사를 통해 △옥스포드블록 △피크닉세트 △기프트카드 △마우스 패드 등을 증정한다. 선착순 5명에게는 굿즈 7종(△옥스포드블록 △피크닉세트 △월드투어티셔츠 △다이어리 △기프트카드 △마우스패드 △스티커)을 준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스티커도 증정한다. 



63레스토랑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코스 요리를 12월1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가을 코스 요리에도 △도미 △갈치 △도라지 등 제철 해산물과 채소로 코스 요리 4종을 선보인다. 

먼저 '슈치쿠'는 일식 정통 코스 계절 특선을 마련했다. 도미와 잿방어 등을 제공하는 조리장 특선 계절 생선회, 랍스터와 갈치구이를 비롯한 11개 메뉴로 이루어져 있다. 뜨거운 물로 껍질을 익히는 마쓰카와(松皮) 기법으로 손질한 도미는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식사로는 소고기 버섯 전골과 버섯 덮밥을 준비했다. 소고기 버섯 전골은 노루궁뎅이, 동충하초 등 이색 버섯과 1++ 등급 한우를 넣고 끓여 고소한 국물이 일품이다.

'워킹온더클라우드'는 갈치와 도라지를 이용한 유러피안 건강식 정찬 '시즈널 스페셜 메뉴'를 구성했다. 시즈널 스페셜 메뉴는 베이컨으로 감싼 갈치구이, 도라지 크림 수프 등 8개 메뉴를 선보인다. 베이컨으로 감싼 갈치구이는 보리 모양의 오르조 파스타와 매생이 크림 소스, 가늘게 채 썰어 튀긴 대파를 얹었다. 이외에도 얇은 크레페로 만든 포요틴에 망고 소스와 캐러멜 튀일을 올린 특선 디저트, 가을 사과 셔벗을 차와 함께 낸다.

'터치더스카이'는 9개 메뉴의 모던 프렌치 정찬 '셰프 스페셜'을 출시했다. 대표 메뉴로는 한우 안심스테이크, 버섯 육수를 곁들인 전복과 옥돔이 있다. 와송 셔벗과 복숭아 마카롱, 당근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백리향'은 홍삼해선탕, 말린 두부피를 더한 홍소도미를 포함한 중식 코스 '계절 특선'을 마련했다. 그중 식용 꽃과 단호박 무스, 아스파라거스로 장식한 대추꼬리찜이 별미다.

뿐만 아니라 63레스토랑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세트 15종도 9월15일까지 판매한다. 명절 선물세트는 △왕갈비 △훈제연어 △참치 △은대구 △레스토랑 밀키트 등으로 구성됐다. 인기 품목인 63다이닝키트 선물세트는 '파빌리온 훈제연어'와 '백리향 삼선짬뽕' 등 소포장 레스토랑 밀키트로 1, 2인 가구에 추천한다.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한정식 뷔페 브랜드 자연별곡이 오는 오는 5일부터 가을맞이 신메뉴 시즌 '풍요로운 가을 맛의 향연'을 선보인다.

자연별곡의 이번 신메뉴는 가을 제철 식재료인 △꽃게 △곤드레 △밤 △은행 △무화과 등을 활용해 자연의 풍미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자연별곡은 주요 메뉴로 △가을 꽃게탕 △크랩 닭강정 △매콤 간장 고기찜 △달콤 마늘 보쌈 △오징어불고기 △시래기 들기름 파스타 △황태 미역국 △오색 궁중 잡채 △허브 은행 마늘구이 △은이버섯 냉채 △계란 김초밥 △가을 샐러드 3종 △밤양갱 △알밤 케이크 △까망 흑임자 인절미 등 20여종의 다양한 한식 요리를 준비했다.

본 메뉴들은 제철 식재료와 자연별곡만의 프리미엄 한식 레시피로 완성했다. 특히, 제철 꽃게를 사용해 깊은 맛을 내는 '가을 꽃게탕'과 바삭한 게와 닭강정에 매콤하고 달콤한 소스를 더해 색다른 풍미를 선사하는 '크랩 닭강정' 등 다양한 게요리를 핵심 메뉴로 제공할 계획이다.

디저트 역시 가을 제철 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강화했다. 이번 시즌 디저트로는 가을의 깊으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인 △수제 밤양갱 △알밤 케이크 △흑임자 인절미 등을 선보인다. 이번 '풍요로운 가을 맛의 향연' 신메뉴는 전국 자연별곡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