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험 TMI] 삼성화재·DB손해보험·롯데손해보험

김정후 기자 기자  2024.09.04 11:07: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삼성화재 '보이는 보험' 광고 후속편 맞춤상담·건강관리 공개

삼성화재(000810)는 상반기 자동차보험을 소재로 제작했던 '보이는 보험' 광고의 후속편으로 맞춤상담과 건강관리 편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삼성화재 콜센터와 건강관리 서비스를 소재로 소비지의 일상을 지키는 모습을 담았다. 

맞춤상담 편에는 간편한 업무처리를 원하는 20대 소비자에게 셀프 서비스를 지원하고 시니어 소비자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맞춤형 상담원과 청각장애인에게 영상 통화로 수어 상담을 하는 상담원이 등장한다. 스마트폰 시점에서 시작해 각각 다른 모습으로 상담 받는 장면을 보여주는데 소비자 특성에 맞춰 신속하고 세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을 차별점으로 뒀다. 삼성화재 콜센터는 우수한 서비스로 '20년 연속 우수콜센터(2024년 KSQI 기준)'로 선정된 바 있다.


건강관리 편은 러닝 크루가 시티런을 하며 삼성화재 건강관리 앱 '애니핏 플러스'에 운동 내용을 기록하는 장면과 삼성화재 피트니스 서비스 '그래비티'로 제휴 운동 시설에서 운동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는 삼성화재의 모습을 역동적인 분위기로 담았다. 특히 도로반사경을 연출 요소로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가까이에서 건강한 일상을 지키는 브랜드라는 메시지의 전달력을 높였다.

두편의 새로운 광고는 케이블 TV 채널, 유튜브뿐만 아니라 지하철역, 여의도 버스환승 쉘터 등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광고 장면 속 삼성화재의 서비스를 소재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다.

DB손해보험 '제3회 Dream Big Art Awards 미디어아트 공모전' 개최

DB손해보험(005830)과 DB월드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미디어아트를 사랑하는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제3회 Dream Big Art Awards 미디어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은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 작품을 발굴하고, 신진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자유 주제로 창의적인 작품들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국내 참가자들은 '드림 빅 아트갤러리' 사이트에 작품을 업로드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해외 참가자들은 주최측이 제공하는 구글폼 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총상금 750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에서는 학생 부문 17개 작품이, 일반 부문 8개 작품이 선정된다. 특히 작품상 수상자에게는 최대 학생 부문 500만원, 일반 부문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롯데손해보험, 골프보험 가입에 쇼골프 제휴

롯데손해보험(000400)은 국내 최대 골프 예약 플랫폼 엑스골프(XGOLF)를 운영하고 있는 쇼골프㈜와 제휴를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쇼골프플레이 멤버십은 △연습장 무료 및 할인권 △골프장 무료 발렛파킹 △일본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 회원 혜택 △그린피 할인 등을 월 1만9900원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보험서비스 가입에 동의한 쇼골프플레이 멤버십 회원은 엑스골프를 통해 골프 라운딩을 예약하고, 홀인원 쿠폰을 사용하면 골프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홀인원 시 기념품 구입과 축하회, 기념식수 등 비용은 최대 200만원까지 실비 보장하고 골프 중 상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쇼골프플레이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라운딩을 예약할 때 골프보험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엑스골프에서 예약을 완료하고 화면 상단의 '홀인원 보험 가입' 메뉴를 통해 가입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롯데손해보험과 쇼골프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협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롯데손해보험은 △IBK기업은행 △시그널플래너(해빗팩토리) △롯데카드 △로킷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과 제휴해 창의적인 보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