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남양유업·롯데칠성음료·하이트진로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03 11:36: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9월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남양유업(003920)은 대표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와 '루카스나인'의 당저감·무당 콘셉트 제품들을 앞세워 헬시플레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의 성분 개선과 리뉴얼을 통해 당저감에 주력함과 동시에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해 건강함을 더했다.

또한 대체당 '스테비아'를 활용해 '당류 제로' 콘셉트의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카페믹스'를 선보였다.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당류 제로' 라인업을 확장 중이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카페믹스와 디카페인 두 제품은 제로 트렌드 열풍을 타고 출시 이래 현재 기준 누적 7500만봉을 돌파했다. 

'루카스나인'도 업계 최저 수준의 당 함량을 자랑한다. 루카스나인은 지난 6월 '라떼를 더욱더 라떼답게'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리뉴얼을 추진했다. 특히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오리지널 라떼의 경우, 기존 제품 대비 원두와 함께 우유 성분 함량을 높이면서 당 함량은 2g이다. 또한 1A등급 우유를 사용해 풍성한 거품으로 카페에서 즐기는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루카스나인은 현재 △오리지널 라떼 △딸기 라떼 △더블샷 라떼 △바닐라 라떼 △아이스 라떼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있다.

남양유업은 인기 커피 브랜드를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추석선물대첩'에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루카스나인 디카페인'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을 완료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카페인 제품을 증정한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실속있는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그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온 델몬트주스 제품으로 총 7종이 준비됐다. 또한 합리적이 가격대로 1만원 내외 중저가로 구성됐다.

델몬트 1.5ℓ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 △감사(感謝) △풍요(豊饒)라는 한자 속에 과일 이미지를 넣은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패키지로 꾸며졌다.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의 애정 세트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의 감사 세트 △토마토∙망고 3본입의 풍요 세트 △감귤∙매실∙잔치집식혜 3본입으로 구성된 우리가족 선물세트를 포함해 총 4종이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80㎖ 소병 제품을 12개씩 담아냈다. △오렌지∙포도 세트 △오렌지∙토마토 세트 △감귤∙포도∙토마토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하이트진로(000080)는 맥주 원료인 탄수화물의 구성성분 중 당질을 제거하고 칼로리는 낮춘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를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일본 최초의 '당질제로' 제품을 국내에 선보여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소비자 기호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약 5년 동안 350회 이상의 시험 양조를 거쳐 당질제로를 실현한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칼로리를 기존 제품대비 약 28% 낮춘 주질로 완성했다.

첫 번째로 짜낸 맥즙만 사용한 이치방 시보리 공법으로 잡미가 없고, 마시기 편한 맥주 맛을 구현했다.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일본에서 2020년 출시 후 첫해에만 누적 2억캔을 돌파했다. 2024년 리뉴얼을 통해 더 맥주다운 만족감이 있는 맛으로 개선했다.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알코올 도수 5%이다. 전국 대형마트·편의점에서 가정용 캔(500㎖)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편의점 CU는 역사 속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전성 시대를 풍미했던 증류소들의 원액을 재해석해 탄생한 '로스트 디스틸러리 시리즈' 5종을 단독 판매한다.

이번에 CU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로스트 디스틸러리 시리즈' 5종은 △제리코(Jericho) △타위모어(Towiemore) △로싯(Lossit) △스트라댄(Stratheden) △달라루안(Dalaruan)으로 구성됐다. 스코틀랜드의 각기 다른 지역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만큼 해당 지역의 특색과 강점을 그대로 담고 있다.

제품 5종 중 제리코(Jericho)와 타위모어(Towiemore)는 하이랜드와 스페이 사이드 지역 특색에 맞게 셰리의 풍미와 말린 열대 과일의 향과 맛이 특징이다. 기존 엔트리급 싱글몰트 위스키를 즐겼던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로싯(Lossit)은 아일라 위스키의 특징인 피트의 향이 일품이다. 캠벨타운 지역에서 생산된 달라루안(Dalaruan)과 로우랜드 지역을 대표하는 스트라댄(Stratheden)도 각 지역 위스키의 특색있는 향과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로스트 디스틸러리 시리즈' 5종은 시리즈별 각각 500병 한정으로 전국 CU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43%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추석을 맞아 한정판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먼저, 발렌타인이 준비한 추석 선물세트는 총 6종으로 한국화 작가 함보경과 협업해 탄생한 디자인이다. 올해 초 '발렌타인X함보경 리미티드 설 패키지'에 이은 두 번째 컬렉션이다.

1953년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과 함께 역사가 시작된 '로얄살루트(Royal Salute)'는 대표 라인업인 21년 제품들을 선보인다.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최상의 원액만을 엄선해 탄생한 블렌딩이자 대표 위스키인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블렌드'는 로얄살루트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균형 잡힌 풍미를 자랑한다.

200년의 헤리티지가 증명하는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도 추석 명절을 맞아 품격있는 선물세트로 소개한다. 바나나, 파인애플의 과일 향과 꽃향기를 자랑하는 '더 글렌리벳 12년'은 신선한 헤이즐넛,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피니쉬를 선사한다.

프리미엄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은 추석을 맞아 집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한 구성품을 포함한 세트를 선보인다. '시바스 12년 세트'는 기존에 포함되던 하이볼 글라스 대신, 고객의 니즈에 맞춰 온더락 글라스를 매칭했다. '시바스 13년 쉐리 세트'의 경우 온더락 글라스와 함께 쉽게 구하기 어려운 유리 소재의 지거를 포함해 희소성을 더했다. '15년·18년' 세트는 각각 홈파티에 유용한 아이스 버킷, 온더락 글라스 및 아이스 버킷을 모두 포함한다.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JAMESON)'은 제임슨 오리지널과 제임슨 블랙 배럴로 구성된 선물세트 2종을 준비했다. '제임슨 오리지널' 세트는 △샷 △온더락 △하이볼의 시그니처 배럴 글라스 3종을 각각 1개씩 포함하고 있다. '제임슨 블랙 배럴'은 셰리 캐스크와 두 번 태운 버번 배럴을 사용해 더욱 풍부하고 복합적인 부드러움을 지닌다. 배럴 모양의 온더락 잔 2개가 포함돼 있어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한 선물로 매우 적합하다.

이번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는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의 CJ웰케어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구성의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45종을 선보인다.

CJ웰케어는 흑삼농축액과 녹용을 고함량 배합한 프리미엄 흑삼 제품 '한뿌리 흑삼지천보'를 기존의 파우치 외에도 스틱과 농축액으로도 선보였다. CJ웰케어의 독자적 기술력이 적용된 구증구포(아홉번 찌고 말린) 흑삼을 사용해 기존 CJ 홍삼 제품 대비 체내 흡수량을 높였다. 뉴질랜드 최상등급의 SAT녹용도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스틱 제품의 경우는 휴대성도 높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홍삼과 아르기닌을 한 병에 담은 '한뿌리 홍삼아르기닌'도 출시했다. '한뿌리 홍삼아르기닌'은 6년근 △홍삼 △남해산 흑마늘 △흑마카 등 프리미엄 원료를 담았다. L-아르지닌 1500㎎과 아르지닌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오르티닌, 타우린을 더했다. 아르기닌은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아미노산 브랜드 'AMINATURE®'의 소재로 만들어졌다.

지난해 12월에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도 선물세트로 처음 선보인다. '카무트 곡물콤보효소'는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를 배합한 프리미엄 효소로,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로 개발됐다.

이외에도 △한뿌리 홍삼대보 △한뿌리 흑삼진액ZERO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 △자연건강 석류콜라겐 젤리 등 스테디셀러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아울러 20만원대의 프리미엄 세트부터 2만원대의 가성비 좋은 실속형 세트까지 폭넓은 가격대로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추석 선물세트 출시와 함께 CJ웰케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10월15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전품목 1+1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5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 상품, 항공권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뚜레쥬르가 9월 한 달 간 SKT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역대급 혜택을 담은 'T멤버십 Big 2 이벤트'를 준비했다.

SKT T멤버십 고객 및 SKT 에이닷 고객이라면 누구나 최대 50%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기간 내 1회, 구매 금액 1만원 이내에서 1000원 당 500원 할인 또는 적립이 가능하다. 결제 시 에이닷 앱 내 'Big 2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또한 SKT 에이닷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이상 구매 시 뚜레쥬르의 '고단백 현미 식빵' 1개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에이닷 시크릿 코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T멤버십 Big 2 이벤트' 외에도 9월 'SKT T day'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SKT T멤버십 고객에게 오는 9월11일, 25일 2회에 걸쳐 뚜레쥬르 최대 3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제스프리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건강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제스프리 추석 선물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제스프리는 소중한 가족과 지인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선물함으로써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판매처에 따라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더욱 실속 있는 구매가 가능하다.

'제스프리 추석 선물세트'는 제스프리의 대표 제품인 썬골드키위와 그린키위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해당 선물세트는 △전국 대형 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제스프리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스프리의 썬골드키위는 100g당 152㎎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하루에 한 알만으로도 성인의 비타민 C 권장량(100㎎)을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다. 장시간 운전 등으로 생활 리듬이 깨지기 쉬운 명절, 활력 충전에 도움을 준다.

그린키위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한 저포드맵 과일로서 과식하기 쉬운 추석에 소화 불량을 예방하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아워홈은 추석을 맞아 아워홈몰에서 '구씨반가 한가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워홈 공식 온라인 자사몰인 아워홈몰에서는 9월18일까지 구씨반가 인기 제품과 적전류, 국∙탕류 제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구씨반가 인기 제품인 △숯불 소갈비살 떡갈비 △송이 소갈비살 떡갈비 △동그랑땡 △해물완자 △단호박전 △매콤야채전 등과 구씨반가의 △전복 소갈비탕 △경상도식 문어탕국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등 알뜰한 차례상 차림과 명절 선물 준비를 도와줄 프리미엄 HMR 제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 밖에도 아워홈 △김치 △한우 선물세트 △홍삼 △가전 제품 △주방 용품 등도 할인 판매한다. 

오는 10일까지 주문 건에 한해 추석 연휴 시작 전인 13일까지 배송되며, 자세한 배송 일정은 아워홈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9월9일부터 18일까지 매일 할인쿠폰팩도 제공한다. 아워홈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18일까지 온라인 윷놀이 이벤트를 열어 금액별 쿠폰 및 아워홈 멤버십 A1 포인트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연세유업이 세계적인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와 손잡고 연세우유 생크림빵의 첫 콜라보를 진행한다.
 

연세유업은 디저트 베스트셀러인 '연세우유 생크림빵'에 대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하며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자 콜라보를 기획했다. 콜라보 브랜드인 스키피는 땅콩버터 고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인 제품이다. 2023년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전국 판매액 기준 대한민국에서 땅콩버터 1등을 유지하고 있다. 

연세유업은 스키피의 대표 상품인 '땅콩버터 크리미'를 활용해 땅콩버터의 깊고 고소한 풍미를 담아낸 '연세우유 피넛버터생크림빵'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연세우유 피넛버터생크림떡'과 '연세우유 피넛버터크림롤케익'을 함께 출시해 총 3종의 디저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연세우유 피넛버터생크림빵'은 피넛버터 생크림과 땅콩 커스터드를 채워 단짠단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연세우유 피넛버터생크림떡'은 쫀득한 떡 안에 꾸덕한 피넛버터크림이 가득 들어있어 쫄깃함과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다. '연세우유 피넛버터크림롤케익'은 버터밀크가 들어간 땅콩 크림과 스키피 땅콩버터 잼이 어우러져 한 입 가득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 3종 모두 오는 4일 전국 CU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자사 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평소 아웃백을 사랑해 주시는 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아웃백은 9월30일까지 아웃백 자사 앱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기프트 카드 전 종을 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대상 품목은 △30만원권 △25만원권 △20만원권 △15만원권 △10만원권 총 5종이다. 앱 사용자 본인 또는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를 기입하면 간편하게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아웃백은 인기 메뉴 '베이비 백 립'을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메뉴권을 판매한다.

이와 함께, 아웃백은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도 올해 연말까지 진행한다. 신규 회원은 아웃백 자사 앱에 가입 시 '부메랑' 멤버십 'Welcome(웰컴)' 등급이 된다. 가입 즉시 사용 가능한 '치킨텐더 샐러드' 메뉴 증정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5만원 이상의 단품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제휴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아웃백은 매장 혹은 자사 앱 배달 주문으로 20만원 이상 결제 후, 자사 앱 내 'NOW, GET IT! 아웃백 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탬프 응모버튼을 누르면 '아웃백 x 하겐다즈 콜라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증정하는 '프리퀀시 e-스탬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KFC가 인기 소스인 갓양념소스와 핫크리스피통다리 2조각, 텐더 2조각으로 구성된 스페셜 버켓 '갓양념 찍먹버켓'을 9월30일까지 약 한 달간 할인가로 한정 판매한다.

특별 구성 버켓의 핵심인 '갓양념소스'는 한국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는 달콤한 맛으로 육즙 가득한 KFC 치킨과 최고의 맛궁합을 자랑하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지속적인 별도 판매 요청에 따라 디핑소스 형태로 출시되기도 했다.

이에 KFC는 갓양념소스를 더욱 손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시그니처 순살 치킨 메뉴와 함께 스페셜 버켓으로 기획했다. 닭다리를 사용해 부드러운 '핫크리스피통다리'와 닭안심살을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조리한 '텐더'는 뼈가 없어 소스에 찍어 먹기 편하고, 풍부한 육즙과 담백한 맛이 갓양념소스와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아티제가 가을의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제철 과일 '무화과'를 활용한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11월3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아티제 무화과 디저트는 국내 대표 무화과 산지인 전남 영암의 무화과를 베이스로 한다. 영암 무화과는 섬세한 단맛과 은은한 향,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아티제 '영암 무화과 쇼트케이크'는 무화과 크림을 샌드한 케이크 시트에 비정제 유기농 설탕인 마스코바도 설탕을 사용했다. '설탕계의 현미'로 불리는 마스코바도 설탕은 당밀분리나 정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사탕수수 속 풍부한 미네랄이 남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을 연상시키는 케이크의 비주얼도 돋보인다. 크림 사이사이에 박혀 있는 무화과 특유의 꽃이 피어 있는 듯한 단면과 가을 햇살을 품은
색감의 시트가 인증샷을 불러일으킨다.

아티제 시그니처 화이트 롤에 달콤한 무화과 크림을 샌드한 후 과육을 토핑해 완성한 롤 케이크 '영암 무화과 화이트 롤'도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화이트 스폰지 시트와 무화과 크림의 맛 조합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공차코리아가 가을을 맞아 전통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빠다 고구마 4종'을 출시하고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신메뉴는 가을 제철 고구마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으로 △빠다 고구마 크림 밀크티 △빠다 고구마 밀크티+펄 △빠다 고구마 크림 밀크 △빠다 고구마 크림 스무디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고구마 맛으로 MZ세대들의 '할매니얼' 입맛 트렌드를 제대로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빠다 고구마 크림 밀크티'는 진한 블랙티와 단짠 매력의 솔티드 버터고구마를 블렌딩 한 밀크티로, 타로폼과 고구마칩이 더해진 음료다. 타로폼은 달콤 짭조름한 공차 밀크폼에 타로를 더해 한층 더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빠다 고구마 밀크티+펄'은 솔티드 버터고구마와 블랙티를 더한 밀크티에 쫀득한 펄을 더한 음료다. 달콤 짭조름한 솔티드 버터고구마와 깊고 진한 블랙티의 조합을 자랑한다.

'빠다 고구마 크림 밀크'는 솔티드 버터고구마 우유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타로폼을 얹고, 바삭한 고구마칩 토핑으로 완성한 음료다. 우유를 베이스로 한 카페인 프리 음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빠다 고구마 크림 스무디'는 진한 블랙티와 솔티드 버터고구마, 고소한 타로폼이 더해진 스무디 음료다. 토핑으로 고구마 칩을 올려 바삭하게 씹히는 달콤 고소한 맛으로 더욱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공차는 빠다 고구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일까지 7일간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빠다 고구마 신메뉴 4종 중 한 잔을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 3개가 적립되며(신규 가입 회원 포함),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오뚜기(007310)와 공동개발한 '오뚜기 카레치킨(400g)'과 '오뚜기 열김치우동(2인분)'을 오는 5일 온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출시한다.

각 상품들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카레'와 '열라면'의 검증된 레시피를 기반으로 대표 외식 메뉴를 구현한 상품들이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집에서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장냉동 간편식 상품으로 개발했다.

'오뚜기 카레치킨'은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맞아 양사가 협업해 단독 출시한 상품이다. 대중적인 외식 메뉴인 '치킨'에 오뚜기의 시그니처 카레를 접목해 이색적인 풍미를 가미했다. 100% 닭다리살에 크럼블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같은날 함께 출시하는 '오뚜기 열김치우동'은 매운맛에 대한 인기를 반영한 이색 콜라보 상품이다. 시원한 멸치육수와 칼칼한 김치의 조합에 '열라면'의 강렬한 매운맛을 더했다. 푸짐한 고명이 들어 있어 얼큰하면서도 고소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다변화된 소비자의 취향과 입맛을 만족시키고자 단독 콜라보 상품을 선보여 왔다. 이제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오뚜기 열려라 참깨라면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 △배스킨라빈스 밀키드링크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이번 여름에 선보인 콜라보 상품 '돼지바 파르페 쿠앤크'는 출시 후 2개월만에 약 10만개 가량 판매됐다.

이처럼 롯데마트와 슈퍼는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단독 상품 개발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인지도로 인해 고객 마케팅이 용이하면서도, 독자적인 상품 경쟁력을 구축하기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