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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LF·정육각·롯데호텔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9.03 10:5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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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필수 재료인 감자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어, 양념 돼지고기 등 먹거리들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10월2일까지 한 달간 '9월 가격파격 선언' 프로젝트로 감자, 양념 돼지고기, 연어를 선정해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올해 초부터 선보인 '가격파격 선언'은 한 달 단위로 필수 먹거리와 가공·일상 등 주요 생필품들을 최저가 수준에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10월2일까지 필수 식재료인 '감자(1kg/봉)'를 직전 판매가 대비 43%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장마와 폭염 이전인 6월 중순, 9월 가격파격 선언 행사 물량 확보를 위해 6월에 수확한 감자 1100톤을 대량 매입한 뒤 이를 자체 신선 물류센터인 '후레쉬센터' 비축함으로써 판매가를 대폭 낮출 수 있었다.

이마트는 6월 사전 비축을 진행한 감자 1,100톤 중 600톤 물량을 이번 9월 가격파격 행사를 통해 직전 판매가 대비 43% 저렴하게 선보인다. 평시 한 달 판매 물량 약 140톤 대비 4배 이상 많은 물량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연어 필렛회(노르웨이산)'를 기존 정상가 대비 약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9월 가격파격 선언 행사를 위해 기획한 신상품도 선보인다. 이마트는 협력사와 4개월 전부터 사전 기획을 바탕으로 '양념 돼지 칼집구이(미국산, 700g*2팩)' 200톤 물량을 준비했다. 

3대 그로서리 핵심 상품 외에도 이마트는 오는 10월 2일(수)까지 한 달간 가공·일상용품 40여개 상품도 가격파격 선언 특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착한 닭가슴살' 2종(오리지널, 블랙페퍼)을 새롭게 판매한다. 착한 닭가슴살 상품은 동일 용량의 타 상품 평균가 대비 40% 이상 저렴한 수준으로 판매하며, 개당 단백질 함량이 23g으로 1회 섭취 시 1일 성인 단백질 평균 권장량의 40~50%를 충족할 수 있다. 스팀 오븐 방식으로 익혀 부드럽고 촉촉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치킨 가격이 연이어 인상됨에 따라 혼자서 즐기기 좋은'착한통닭다리' 2종(오리지널, 매콤)도 오는 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부위인 닭다리를 150g의 대용량으로 선보이며, 12시간 이상 숙성하고 180도 고온에서 오븐 방식으로 조리해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구현해냈다.  

1~2인 가구 이용 비중이 높은 즉석밥도 착한 시리즈로 출시했다. '세븐셀렉트 착한백미밥'은 210g 용량으로 국내산 쌀로 만든 즉석밥이지만 2000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동일 용량 즉석밥 평균가 대비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간식상품 또한 '세븐셀렉트 착한꿀호떡'에 이어 새로운 착한 간식빵 시리즈로 '세븐셀렉트 착한비스킷소보로'를 오는 11일 출시한다. 겉은 비스킷처럼 바삭한 소보로 빵에 속은 촉촉한 식감으로 만들어 젊은 층이 좋아하는'겉바속촉' 식감을 구현해냈다.

세븐일레븐은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고 하반기부터 요노 트렌드가 새롭게 부각된 만큼 향후 '착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내달 중 '세븐셀렉트 착한후랑크' 2종 등 냉장 단백질 바 영역을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인의 아침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커피와 생활물가 형성에 큰 영향을 주는 우유 등 음료와 과자, 휴지, 휴대폰용품 등 카테고리를 확대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는 편의점 앱을 통한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가 대중화되는 트렌드에 맞춰, 주류픽업서비스를 '보틀오더'라는 이름으로 새단장하고, 주류픽업서비스로 주문 가능한 주류를 대폭 확대한다.

이마트24은 기존 주류 픽업서비스로 130여종의 주류를 운영하던 것에서 상품수를 대폭 늘려 이달 800여종으로 확대하며, 1000여종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달 3일 오전 10시부터 모바일앱에서 주류픽업 서비스인 '보틀오더'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틀오더를 통해 와인, 양주, 전통주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주문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픽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주류픽업 서비스 리뉴얼 및 상품 확대를 기념해, 희귀주류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인기 주류 상품의 할인 행사를 이달 말일까지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히비키 하모니(9월3일~9월8일까지 판매) △글렌터렛 12년(9월10일부터 9월19일까지 판매) △오우콘 코우시(9월 말일까지 판매) △경주 법주 초특선(9월10일~9월19일까지 판매) 등 희귀 주류를 한정 판매한다. 또한,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아시아일부 국가에서 한정판 위스키로 선보였던 '조니워커쉐리피니시15년', 피트 위스키의 교과서로 불리는 '라가불린16년'을 할인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보틀오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3종세트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달 3일부터 '첫 주문 시 10% 할인쿠폰' '주류픽업 재 주문시 20% 할인쿠폰' '안주류 예약픽업 30% 할인쿠폰' 등 쿠폰 3종세트를 받을 수 있다.

LF의 컨템포러리 남성 브랜드 '알레그리(allegri)'가 최근 젊은 남성들의 수트 구매 트렌드를 고려한 'MTM(Made to Measure; 반맞춤)' 정장 서비스를 신규 론칭 했다고 밝혔다.

'MTM'이란 고객 개인 체형에 맞춰 기존 모델의 패턴·원단을 수정해 제작하는 반맞춤 시스템을 의미하는데, 개성과 취향을 찾는 젊은 남성층의 수트 구매 트렌드와도 직결된다.

MTM 서비스가 적용되는 수트는 제냐, 로로피아나 고급 수입 원단을 사용하며 제작까지는 약 2주 정도 소요된다. 서비스는 신세계 강남, 현대 본점, 현대 판교, 더현대 서울 롯데 잠실 등 총 9개 점에서 먼저 선보이며 이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점별 선착순 5명의 신규 이용 고객 중 이벤트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을 추첨해 30만원 상당의 자쿠스 드레스셔츠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연다.


최근 클래식한 '미니멀리즘' '오피스코어(office+core)' 트렌드가 부상하며 일상에서 세련된 정장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며 알레그리의 24FW 컬렉션 수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알레그리 수트는 이태리 베이스의 우아한 핏과 고급스러운 원단이 강점으로, 한번 구매한 고객이라면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로 이어지는 비중이 높은 편이다. 주 타깃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어깨 라인과 세련된 핏을 선호하는 남성들로, 연령대는 30~50대 사이로 고루 분포돼 있다.

알레그리 24FW 컬렉션은 기존의 고급스러움, 편안함, 심플함은 유지하되 새로운 신선함을 제공하기 위해 이태리 본연의 느낌을 부각하고 핸드메이드 라인업을 이전보다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가 이달 스니커즈 전문관을 열고 슈즈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식을 줄 모르는 러닝 열풍과 고프코어 트렌드가 지속되자 스니커즈를 킬러 콘텐츠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등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운동화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으로 이중 러닝화가 1조원을 넘어섰다. 특히 운동화가 자신을 표현하는 대표 패션 아이템인 만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롭고 힙한 브랜드를 찾는 수요가 크게 늘었다.

에스아이빌리지 스니커즈 전문관에서는 브루넬로 쿠치넬리, 릭오웬스, 사카이 등 자사가 운영 중인 명품 브랜드의 스니커즈부터 신흥 스포츠웨어 브랜드까지 총 50여개 브랜드를 엄선해 판매한다.

전세계 러너들의 인기 브랜드로 떠오른 스위스 브랜드 '온러닝'부터 한정판 협업 제품으로 재유행하고 있는 '아식스', 캐나다 트레일러닝 브랜드 '노다', 미국 러닝화 브랜드 '브룩스' 등 현재 국내외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를 한데 모았다. 추후 에스아이빌리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릭오웬스 스니커즈도 단독 출시될 예정이다.

에스아이빌리지는 내년까지 운영 브랜드 수를 80개까지 늘리며 스니커즈 카테고리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스니커즈 전문관은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콘텐츠를 강화하고 쇼핑 편의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시즌과 상황에 맞는 스니커즈 제품을 전문 MD가 엄선해 선보이며, 보다 직관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발 길이, 발볼 넓이 등 남녀 표준 발사이즈에 맞춘 실측 가이드도 제공한다.

또한 단순 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별 역사, 가치, 미션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운영한다.

CJ온스타일이 올 가을 '예술' 입은 '패션'을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컨템포러리 토탈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과 허명욱 작가가 컬래버레이션한 캡슐 컬렉션을 론칭한다. 캡슐 컬렉션이란 급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비정기적 미니 컬렉션을 뜻한다.

셀렙샵 에디션은 지난해 미국의 전설적인 시트콤 '프렌즈'의 IP를 활용한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다. 워너브라더스 창사 100주년을 기념,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컬래버레이션한 프로젝트였다. 오리지널 Y2K 패션을 선보이며 레트로의 정수를 보여줬다는 평이다.


허명욱 작가는 날마다의 감정과 기운을 담아 그날그날 색을 칠하고 옻칠을 더하는 작가로 유명하다. 전통적인 옻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회화와 조각, 영상, 공예품 등 순수예술과 실용미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작가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색을 만들고, 그 색을 옻칠 작업을 통해 작품에 반복적으로 덧입힌다.

셀렙샵 에디션 허명욱 컬렉션은 '작품을 입다'라는 주제 아래 11종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매력적인 질감을 나태나는 '옻칠'의 색감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한국에서 열리는 글로벌 아트페어 기간에 맞춰 오는 7일 CJ온스타일 TV라이브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컬렉션에 영감을 준 작품은 허명욱 작가의 드로잉 연작 중 「Untitled 2023 ottchil on canvas」다. 이 작품을 재해석한 상품이'드로잉 샤 스커트'다. 작품이 직관적으로 연상되면서도 은은하게 비치는 색채 프린트가 마치 작품을 소장한다는 느낌을 들게 한다.

작가의 또 다른 작품인 「Untitled 2023 ottchil on fabric」은 셔츠 버튼 디테일로 구현됐다. 데일리 베이직 아이템인 셔츠 위에 허명욱 작가가 만들어낸 색의 아름다움을 담았다. 이 외에도 스커트∙가디건∙베스트∙머플러 등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웹에서 버추얼 갤러리도 구현한다. 작가의 작품과 이번 컬렉션 상품을 가상 공간에 진열, 안방에서 전시회를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허명욱 작가 대표 작품 5선을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도 준비했다. 대한민국 1세대 도슨트 김찬용 해설가와 함께하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는 물론 구매 고객에게 엽서형 도록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T 우주'에 쇼핑 특화 상품인 'T우주패스 쇼핑 G마켓'을 출시한다.

양사의 전략적 제휴 상품인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멤버십 강화를 위한 이종 산업 간 서비스 협업으로 탄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G마켓은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혜택을 입체적으로 강화하는 효과와 함께, 가입 채널 확장으로 인한 신규 회원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신세계의 온오프라인 통합멤버십 서비스인'신세계 유니버스 클럽'과 G마켓의 쇼핑 혜택을 결합한 상품이다. 새롭게 리뉴얼한 T 우주의 핵심 구독 상품 중 하나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도 가장 강력하다.

우선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특전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대표적으로 △G마켓/옥션(최대 15% 할인쿠폰 4종, 5% 쿠폰 무한정 제공,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등) △이마트(5% 할인 혜택) △SSG닷컴(최대 7% 할인쿠폰) △신세계백화점(패션/잡화 최대 5% 세일리지) △스타벅스(별 추가적립) △신세계면세점(월 최대 3만원 즉시할인) 등이 있다.

여기에 구글원 멤버십 100GB를 기본 제공하고, 70여 개에 달하는 부가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배달의 민족, 배스킨라빈스, CGV 등이 대표적인 선택 옵션이다.

이용 기간은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11번가는 학생 고객에게 전용 쇼핑혜택을 무료 제공하는 학생 전용 클럽형 멤버십 '캠퍼스클럽'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월 단위 결제를 통해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는 '구독형 멤버십'과는 달리, '캠퍼스클럽'은 멤버십 가입 대상에 해당하면 무료 가입을 통해 학생에게 특화된 쇼핑혜택을 누릴 수 있다.

11번가 '캠퍼스클럽'의 가입 및 이용 대상은 11번가 회원이면서 별도 인증을 거친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등이다. '캠퍼스클럽' 가입 회원에게는 △멤버십 전용 전문관 내 브랜드별 제품 상시 할인 △전문관 단독 패키지 상품 판매 △시즌별 추가 할인쿠폰 발급(신학기, 명절, 가정의 달 등, 전문관 내 상품 대상) 등 다채로운 혜택들이 제공된다.

현재 '캠퍼스클럽' 멤버십 전문관에는 총 70여 곳 브랜드의 900여 개 상품이 입점 돼 있으며 최대 33%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LG전자(노트북, 모니터) △MSI(노트북, 모니터) △로지텍(무선 마우스, 키보드) 등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고 학업에 필요로 하는 디지털 기기를 중심으로, △테팔(미니 블렌더, 커피 포트, 토스터) △현대리바트(1인 소파, 학생용 책상) 등 일상 생활에 유용한 소형가전과 가구 '카공족'을 위한 카페 e쿠폰 등 폭 넓은 상품군이 마련됐으며 브랜드 및 상품 규모는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캠퍼스클럽 론칭과 함께 '패밀리 대표'가 대신 제품을 결제할 수 있는 '패밀리결제' 서비스도 새로 내놓았다. 하나의 '패밀리'로 결합된 멤버가 제품 구매 시 '패밀리 대표'에게 요청하면 대표가 대신 계산하는 서비스다. '캠퍼스클럽' 멤버십 전문관에서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학생들이 노트북 등 가격대가 있는 제품을 구매할 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11번가는 '캠퍼스클럽' 론칭을 기념해 멤버십 가입 회원에게 '닌텐도 스위치 OLED' '삼성 갤럭시 워치7 44mm 블루투스' 'LG시네빔' 등 인기 디지털 기기를 추첨해 나눠주는 경품 이벤트를 오는 4일부터 13일까지 실시한다. 로지텍, 슈피겐 등을 시작으로 9월 한 달간 매주 5곳의 대표 브랜드가 나서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 '캠퍼스클럽'은 11번가 앱 홈 화면 내 위치한 바로가기 메뉴에서 '캠퍼스클럽' 아이콘 클릭 후 이용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배우 이유리의 '요즘쇼핑 유리네'를 신설하고, 리빙, 식품, 뷰티 등 3040 주부들을 위한 '실속템'을 선보인다.

'요즘쇼핑 유리네'는 3040 주부들이 선호하는 쇼핑 아이템 판매와 인플루언서 마켓 형식 의 소통형 콘텐츠를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무조건 유리하게'를 슬로건으로, 홈쇼핑 인기상품을 비롯해 맘카페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입소문 난 트렌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본인이 직접 선택하고 사용해 본 상품들로 구성해 이용 후기, 활용법 등을 전하며 시청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7시35분 방송되며, 첫 방송은 6일이다. 식자재를 진공 상태로 만들어 장시간 신선도를 보존할 수 있는 '아이바큠 진공 밀폐용기'를 판매하며, 추석을 앞두고 LA갈비, 견과류 세트 등 명절 인기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SSG닷컴은 '아트스펙트럼 2024 드림스크린' 한정판 굿즈를 3일부터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

아트스펙트럼은 리움미술관이 역량 있는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국내외에 소개하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 로고를 활용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패션∙리빙 소품과 문구류 10종을 쓱닷컴 아트앤크래프트(Art&Craft) 브랜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말까지 리움 미술관 스토어에서 취급하는 굿즈 전품목도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9일까지는 리움 미술관 멤버십 기프트 카드도 5% 할인한다. 구매 고객은 사용 등록 후 1년간 리움·호암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모든 전시를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미술관 카페와 뮤지엄숍 할인을 포함한 각종 행사에 다양한 혜택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정육각이 팝업 형식의 제철 농수산물 한정 판매를 본격화한다. 이달 초신선 꽃게를 시작으로 광어회, 새우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팝업 판매는 계절 과일 중에서도 수확 기간이 짧은 품종이나, 초신선 포인트를 구현할 수 있는 수산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가장 맛있는 시기의 원물을 월 1회 이상 선정해 한정 수량으로 주문을 받는 구조다. 지난달에는 연중 단 2주 동안만 수확하는 '대왕 차돌 복숭아'를 팝업 형태로 판매했다.

이달 첫 팝업은 '바다에서 1일' 초신선 서해안 꽃게로, 오는 6일까지 예약 주문을 받는다. 조업 당일 입항하는 원물 중 크기와 강도 등 정육각 자체 기준에 맞는 꽃게만을 단일 작업장에서 선별한 후 하루 이내 배송한다. 통발 어획이 아니라 해류와 함께 헤엄치는 꽃게를 주로 잡는 유자망 조업 물량만 취급하며 씨알이 굵고 속이 꽉 차 있는 점이 특징이다.

9월 마지막 주에는 손질 후 1일 이내 초신선 광어회를, 다음 달에는 초신선 제철 새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육각은 팝업 판매를 통해 고객 수요를 즉각적으로 살핀 후 관련 상품의 추가 운영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정육각의 초신선 수산물은 산지로부터 하루 안에 배송하기 때문에 금어기·악천후 등을 피해 조업이 가능한 시기에만 주문을 받으며, 조업이 가능하더라도 중량과 빛깔 등 내부 기준을 충족한 원물이 확보될 경우에만 운영한다. 오징어, 고등어, 갈치 등 제철 수산물은 가장 맛이 좋은 시기를 골라 연중 평균 2~3달 이내에만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국내 이유식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베베쿡과 협업해'오 마이 베이비' 패키지와 이유식 팝업스토어를 10월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아이와의 첫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도록 '이유식'을 주제로 유아동반 가족이 많이 방문하는 켄싱턴의 호텔과 리조트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 마이 베이비 패키지는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6곳(가평 · 설악밸리 · 설악비치 · 경주 · 지리산하동 · 서귀포)에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1박 △성인 2 및 유아 1인 조식 뷔페 △베베쿡 인기 유아식품 4종이 포함된 키즈 웰컴 기프트 등이다.

또한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2곳 (설악비치·설악밸리) 총 3곳에서는 조식뷔페에서도 베베쿡 이유식을 체험할 수 있는 이유식 팝업존을 운영한다. 이유식 팝업존은 무항생제 한우와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중기/후기 이유식을 제공하며, 또한 돌 이후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영양반찬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진행한 베베쿡은 신선한 재료와 1000여개의 레시피로 이유식 전용 팩토리를 통해 이유식 및 아이반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당일 생산하는 국내 대표 이유식 브랜드로 손꼽힌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와인 전문가 그룹 '엘솜(L.SOMM)'을 론칭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소믈리에'를 의미하는 엘솜은 프랑스 보르도, 쌩테밀리옹, 샹빠뉴 기사 작위를 받은 이용문 소믈리에를 필두로 시그니엘, 롯데호텔 소속 133명의 소믈리에 중 엄격한 기준으로 선발된 15명으로 구성됐다.

엘솜은 평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파악한 국내 소비자들의 와인 선호도와 와인의 향과 맛 등을 반영한 '엘솜 인덱스(L.SOMM Index)'를 토대로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분기별로'엘솜 셀렉티드 와인(L.SOMM Selected Wine)' 10병을 선정할 예정이다.

엘솜 론칭을 기념한 9월~11월의 주제는 '가을 피크닉에 가져가면 좋을 와인 Top 10'이다.

이번 시즌 엘솜 셀렉티드 와인 1위는 샤르도네 특유의 버터리한 맛과 싱그러운 과일 향, 시원한 미네랄 향이 특징인 '페르낭 베르쥴레스, 올리비에 르플레브(Pernand-Vergelesses, Olivier Leflaive)', 2위는 블랙페퍼, 체리, 복숭아, 라즈베리 등의 섬세하고 우아한 아로마가 매력적인 '에두아르 들로네, 쥬브레 샹베르땅(Edouard Delaunay, Gevrey-Chambertin)'이다.

엘솜 셀렉티드 와인은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STAY)와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월드 레스토랑 및 델리카한스에서 9월9일부터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추캉스(추석+바캉스)'를 위한 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이 마련한 추캉스 프로그램은 커플부터 가족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컬처 프로그램으로, 추석 연휴를 앞두고 호캉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자 다양한 고객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출시했다.


서울신라호텔의 명절 시그니처 패키지인 '골든 홀리데이(Golden Holiday)'는 지난 설 선보였던 캔들라이트에서 즐기는 플라멩코 공연이 큰 인기를 얻자, 발레 공연도 추가해 운영한다. 9월14일과 16일에는 '캔들라이트 발레 콘서트'가 진행되며, 15일과 17일에는 '캔들라이트 플라멩코 콘서트'를 만나볼 수 있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도록 콘서트 전에는 샴페인 리셉션을 진행한다.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공연이 진행되는 다이너스티홀 앞에서 샴페인 2종과 함께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다.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는 △객실(1박) △골든 홀리데이 캔들라이트 콘서트 관람(2인) △샴페인 리셉션(2인) △무료 발레파킹(1회) 등으로 구성되며, 투숙 기간은 9월14일부터 17일이다.

영빈관에는 가족고객을 위한 '원더풀 피스트(Wonderful Feast)' 패키지를 준비했다. 아이들은 영빈관 후정에서 마술쇼를 관람하고, 어른들은 스토리가 있는 와인 셀렉션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영빈관 후정에서 즐기는 디너 뷔페도 준비해 선선한 가을을 몸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원더풀 피스트' 패키지 이용 시, 투숙 기간은 9월15일부터 17일이며 △객실(1박) △영빈관 가든 디너 뷔페 △어린이 고객 대상 '마술쇼 관람' △성인 고객을 위한 '와이너리' △무료 발레파킹(1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추캉스 패키지는 서울신라호텔 홈페이지 또는 신라호텔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라한호텔이 지난 1일부터 글로벌 텀블러 브랜드 써모스와 함께 선보인 '써모스 빌리지' 팝업이 화제다.

'써모스 빌리지'는 요가와 명상을 즐기는'고야', 플로깅과 산책을 좋아하는 '수다', 매일 일기를 기록하는 '다라', 환경을 사랑하는 '모스' 등 귀여운 동물과 보온병을 연상시키는 상상의 입주민이 각자의 루틴을 실천하면서 일상을 꾸려가는 마을이다. 개성만점 입주민 캐릭터와 4색 루틴을 반영한 공간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팝업은 11월 말까지 라한셀렉트 경주와 라한호텔 전주에서만 운영된다. 경주 지점 내 셀렉트 다이닝 공간 '마켓 338' 가는 길, 라한호텔 전주 1층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북스토어&카페 '전주산책' 등 호텔 곳곳이 써모스 빌리지 입주민들이 라한에 놀러 온 콘셉트로 꾸며져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9월26일부터 서울 연남동에서 열릴 예정인 써모스 팝업스토어를 경주와 전주에서 한 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호텔 곳곳에 숨어 있는 써모스 빌리지의 입주민을 찾아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인기다. 전국 라한호텔에서는 호텔 숙박권, 써모스 굿즈 등 풍성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럭키드로우'도 진행 중이다.

라한호텔은 써모스와의 협업을 기념해 객실 패키지도 선보였다. '인 마이 텀블러 with 써모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특별 제작한 '라한X써모스 텀블러' 1개로 구성돼 있다. 패키지 상품은 라한호텔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조식 2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 지점 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경주, 전주, 울산, 목포 4개 호텔 내 카페에 텀블러를 가져가면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11월30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라한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손잡고 일본 소도시 기획전을 진행한다.

여행이지는 일본 N차 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일본 소도시 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일본정부관광국과 함께 '진짜 일본을 만나다, 마쓰야마·아오모리' 소도시 기획전을 마련했다.

먼저 소도시 특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미식 플러스, 마쓰야마 4일'은 노팁·노옵션·노쇼핑 구성이며, 미식에 특화된 패키지다.

시모나다역을 비롯해 마쓰야마성, 도고온천 본관 등 마쓰야마 핵심 관광지를 둘러본다. 근교에 있는 오즈와 우치코에서는 가류산장과 우치코마을, 전통가옥보존지구를 관광하며 고즈넉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이 상품의 매력 포인트는 다양한 미식에 있다. 미슐랭 1스타인 도고 카이슈에서 현지 식재료를 쓴 가이세키 요리를 코스로 맛볼 수 있으며, 지역 명물 도미를 활용한 도미밥 요리와 돼지고기 덮밥 요리인 돈쿠리 마부시도 만나볼 수 있다.

‘천천히 걷다, 아오모리 3·4일'은 혼슈 최북단에 있는 아오모리에서 푸른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통한 힐링과 일본의 축제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대한항공의 인천~아오모리 직항 노선을 이용하며, 4인 출발로 프라이빗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호시노 리조트 아오모리야 숙박으로 여행의 품격을 높였다.


특히, 호시노 리조트 아오모리야에서는 자연과 어우러진 온천에서 온천욕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일본의 축제 분위기를 연중 만끽할 수 있다.

자유일정으로 취향에 맞게 여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오모리를 대표하는 절경 중 하나인 오이라세계류에서 트레킹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핫코다 로프웨이를 타고 대자연의 풍광을 마주할 수 있다.

여행이지는 일본 소도시 기획전 상품 예약 고객 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이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할인 코드를 확인한 뒤 예약 시 할인 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1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