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드 치트키] KB국민카드·하나카드·신한카드

김정후 기자 기자  2024.09.03 10:37: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한가위 맞이 '영화·여행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는 한가위 알뜰 쇼핑, 가족 힐링 이벤트에 이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영화, 여행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오는 30일까지 CGV앱에서 KB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1등 100만원 1명 △2등 5만원 100명 △3등 1만원 500명 등 총 601명에게 KB Pay 머니를 제공한다. 또 1만원 이상 이용 시 전 가맹점 기준 생애 첫 KB Pay 결제인 경우 KB Pay 머니 3000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9일까지 KB국민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KB국민 비씨, 기업, 선불카드 제외) 이용자 대상으로 '추석엔 영화 아닙니까, CGV 2매 받아주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응모 및 기간 동안 누적 50만원 이상(KB Pay 결제 금액 10만원 이상 필수)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CGV 영화 관람권 2매를 추석 연휴 전인 9월 13일에 제공한다. 이어서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추석에 못본 영화 보자, CGV 2매 받아주세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30일까지 KB국민 그린카드(개인 신용·체크)로 한국철도공사에서 KTX승차권 구매 시, 10% 캐시백(최대 3만원)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로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최근 30일 동안 미화환산 합산금액 $200 이상 이용 시,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권 1매 또는 마티나 골드 라운지 이용권 1매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KB국민 국제브랜드 신용카드로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미화환산 합산금액 $800 이상 이용 시, 인천공항 내 음식점 무료 식사권 1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 '달달 하나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하나은행의 달달 하나 통장과 콜라보 상품으로 달달 하나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3월 출시된 달달 하나 통장은 전월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3% 금리(200만원 한도)를 받을 수 있고, 각종 이체와 출금 수수료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하나카드가 이번에 출시하는 달달 하나 체크카드는 하나은행의 달달 하나 통장과 콜라보한 첫번째 카드 상품이다. 달달하나 통장과 함께 생활 밀착 영역에서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달달 하나 브랜드 이미지가 적용된 카드 플레이트가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달달초이스 혜택은 달달 하나 통장으로 처음 급여를 수령하는 손님에게 매달 5000원 상당의 생활 밀착형 쿠폰을 최대 12회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이다. 매회 스타벅스, GS25, 배달의민족 등 총 10개의 제휴사 중에서 1개 제휴사의 쿠폰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달달 하나 체크카드는 편의점, 배달앱, 커피전문점, 간편결제, 구독서비스 등 직장인의 주요 소비처 위주로 최대 10%의 하나머니 적립 혜택이 제공되고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로써 달달초이스 혜택 이벤트 대상자이면서 달달 하나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손님의 경우 직장인의 주요 소비처에서 제휴사 쿠폰 혜택과 카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서 더 큰 혜택을 체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연말 달달 하나 통장과 콜라보한 신용카드 상품의 추가 출시가 예정돼 있어 선택의 폭과 편의성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신한카드, 무이자 할부·캐시백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신한카드는 폭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해 동행축제와 연계해 53개 전통시장과 제휴, 7000여개 가맹점에서 무이자 할부 및 캐시백 혜택을 오는 22일까지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카드 이용자는 행사 대상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같은 기간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또 전통시장 내 가맹점 결제 시 마다 제공하는 스탬프를 3개 이상 모은 이용자 중 500명을 추첨해서 5000포인트를 제공하고, 스탬프를 5개 이상 모은 모든 이용자에게 3천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신한쏠페이의 ‘마이샵쿠폰’에서 ‘전통시장 상생 나눔’ 쿠폰을 혜택 담기 하면 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오는 11일까지 전통시장에서 소비자가 5000원 캐시백을 받은 만큼 신한카드도 기부금을 적립, 해당 전통시장 인근 복지관에 추석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