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노그리드, 홈페이지 재단장…"접근성‧이해도 개선"

사용자 중심 간결하고 직관적인 메뉴 구성…"쉽고 빠른 정보 전달"

김우람 기자 기자  2024.09.03 10:00: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직관적이고 간결한 메뉴 구성으로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회사의 이념‧사업 내용의 이해도를 높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된 홈페이지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대대적인 UI‧UX 개선으로 사용자 중심의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메인 메뉴는 △회사 소개 △제품 소개 △고객 사례 △파트너 △홍보센터 △하이퍼스퀘어로 구성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채용 정보나 교육 신청과 같이 특정 목적으로 방문한 사용자들을 위해서는 별도의 안내 페이지를 마련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이노그리드에 대해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콘텐츠를 보강했다. 사업 영역, 고객 사례, 기업 연력 등 다양한 정보가 시각화된 이미지와 함께 정확한 수치로 소개되며, 개별 소개 페이지로 링크를 연동해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이번 개편한 홈페이지 디자인은 자체 전문 디자인 인력들이 기업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작업한 결과물이다. 그 결과 아시아 3대 디자인 시상식인 ‘K-디자인 어워드’에서 골드위너를 수상했다.

사내 디자인팀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부문, 'iF 디자인 어워드'의 기업 브랜딩 부문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김명진 대표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이 이노그리드의 솔루션과 서비스에 대해 보다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