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웰푸드-뉴진스, 빼빼로 인연 '길게' 이어져

글로벌 앰버서더로 재발탁…15개국으로 마케팅 확장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9.02 17:37: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웰푸드(280360)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걸그룹 '뉴진스(NewJeans)'와 함께 빼빼로데이 통합 글로벌 캠페인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재발탁에 맞춰 롯데웰푸드는 뉴진스와 함께 진행할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의 키 비주얼(핵심 메시지를 담은 화보)도 공개했다.

이번 키 비주얼에서는 각자 다른 맛의 빼빼로를 소개하고 있는 뉴진스 멤버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의 슬로건은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로 빼빼로의 핵심 브랜드 가치 '나눔'을 글로벌 시장에 전파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11월11일이 한국의 달콤한 기념일인 빼빼로데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본격적인 빼빼로데이 글로벌 마케팅에 시동을 건다. 국가도 지난해 13개국에서 15개국으로 늘려 △싱가폴 △필리핀 △멕시코 등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미국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빼빼로데이 글로벌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온라인에서는 뉴진스와 함께 빼빼로데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빼빼로데이 체험 콘텐츠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뉴진스 이미지를 비롯한 다양한 디자인이 적용된 한정판 패키지와 빼빼로데이 프로모션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빼빼로데이 시즌에 맞춰 통합 글로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속적인 노력으로 2023년 빼빼로 수출액은 약 540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처음 시행한 2020년과 비교했을 때 약 80%가 넘어서는 성장세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뉴진스와 함께 메인스트림 시장인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메가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