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잇속] SKT·KT·LGU+ 외

이인영 기자 기자  2024.09.02 17:33: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티딜서 '추석 특집관' 운영

SK텔레콤(017670)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자사 인공지능(AI)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T-deal)'에서 '추석 특집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이날부터 22일까지 주방용품, 생필품, 간편조리식, 여행·티켓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추석 특집관'을 운영한다. 또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추석 관련 상품을 하루 동안 파격적인 할인 가격에 제공하는 '원데이 특가'와 원데이 특가의 인기 상품들을 다시 한번 선보이는 '앵콜 특가'를 진행한다. 

다양한 결제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머니로 4만 원·7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2000원, 4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며 KB국민앱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하면 1500원을 할인해준다. 

T멤버십에서도 티딜의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티딜은 이날부터 6일까지 T 멤버십 내 'T 데이' 이벤트에 참여해 제주삼다수, 프로쉬 세탁세제, 스킨푸드 당근패드, 더미식 비빔면 등 인기 생필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밖에 T멤버십 경품 추첨 행사를 통해 안마의자, 청소기, 명품 카드지갑 등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경품은 매일 한 가지 상품에 응모할 수 있으며, 경품당 1명의 당첨자가 선정된다.

◆KT, 생활 혜택 한데 모은 '아껴드림' 플랫폼 첫선

KT(030200)가 자사 제휴 상품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생활혜택플랫폼 '아껴드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KT 아껴드림은 △KT365폰케어(단말보험·교체프로그램) △제휴카드·상조 △일반보험(소상공인·여행자·펫·자동차) 카테고리의 제휴 상품을 한 번에 선보인다.

KT는 아껴드림을 통해 경쟁력 있는 KT 제휴 상품들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간편한 가입을 돕는다. 예컨대 펫보험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면 아껴드림으로 KT 제휴 상품을 살펴보고, 제휴사 상품 가입 페이지로 이동하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KT는 아껴드림과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전용 '도와드림 소상공인종합보험'도 새롭게 마련했다. 재물손해, 피싱·해킹피해 등 의무보험 외 선호도가 높은 보장 항목들을 제휴를 통해 하나로 모은 상품이다. 

또 창업 시 업종에 따라 필수인 소상공인의무보험 3종(재난배상책임보험·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보험·개인정보배상책임보험)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장기체류보험이 포함된 여행자보험이나, 슬(무릅)관절 보장이 포함된 펫보험 등 혜택을 더한 아껴드림 전용 상품들도 마련했다. 

아껴드림은 모바일웹 방식으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LG U+, Z세대 참여형 멤버십 프로그램 운영

LG유플러스(032640)가 Z세대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멤버십 프로그램을 대폭 개편한다. 20대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멤버십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는 대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협업 프로젝트 TF를 꾸려 참여형 멤버십 프로그램을 3개월간 진행한다. 46명의 대학생 고객이 신규 멤버십 혜택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LG유플러스가 이를 실제 멤버십 혜택에 반영하는 식이다. 

TF 구성원들은 사전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들을 LG유플러스와 함께 실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나간다. 

LG유플러스는 TF와 △LG트윈스 제휴 유플투쁠 경기 이벤트 △수험생을 위한 상영 종료 영화 재상영 및 응원 프로모션 △보드게임카페 제휴 혜택 △신규 멤버십 고객 웰컴키트 제작 등 Z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멤버십 프로그램에 반영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운영하고 있다. 유플투쁠은 디지털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멤버십 고객 대상 프로모션으로,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 OTT·IPTV 결합 'B tv All+' 요금제 출시

SK브로드밴드가 하나의 요금제로 257개 실시간 채널과 다양한 장르의 20만여편의 주문형 비디오(VOD)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B 티비 올 플러스(B tv All+)' 요금제(월 2만2000원)를 출시한다.


실시간 채널 236개를 선택하면 인터넷과 IPTV 결합 및 3년 약정 기준 요금은 월 2만900원이다.

통합 요금제는 실시간 채널 요금제에 영화·아동용 콘텐츠·다큐 등 장르별로 나뉘어 있던 17종 월정액 상품을 통합한 '비 티비 플러스(B tv+)' 요금제를 합친 것이다. 각기 별도 가입 대비 요금이 월 최대 28% 저렴하며, SK텔레콤 이동전화 서비스와 결합 시 추가로 11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비 티비 플러스'를 지난달 출시한 결과 일평균 신규 가입자가 약 34%, 가입자당 시청 시간이 2.4시간 증가했다며 이번에 통합 폭을 더 넓힌 요금제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AI 줄거리 요약, AI 영상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주요 장면을 설명해주는 'AI 하이라이트' 등 서비스를 연내 적용할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 약정 없는 OTT 자유이용권 '스카이 올OTT' 요금제 출시

KT스카이라이프(053210)가 TV와 인터넷 결합상품에 원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더하면 최대 1만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카이 올 & OTT' 요금제를 출시했다.


신규 요금제는 무약정 OTT 선택형 상품으로 흥행하는 콘텐츠가 나올 때마다 OTT 구독·해지를 각각의 플랫폼에서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게 최대 장점이다. 

고객은 넷플릭스, 웨이브, 디즈니+, 왓챠 중 원하는 OTT 플랫폼을 선택해 구독할 수 있다. 아울러 유튜브 프리미엄 선택도 가능하다.

TV와 인터넷 결합 고객이 OTT를 선택하면 추가 혜택을 주는 방식이라 OTT 상품의 약정 기간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령 디즈니+가 최근 공개한 '폭군'이 보고 싶은 가입자는 TV와 인터넷, 디즈니+ 스탠다드 요금제를 월 2만7500원에 가입했다가 넷플릭스의 신작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시청을 원할 때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월 2만3천300원)로 변경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요금제 론칭을 기념해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시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 후 3개월이 지나면 TV와 인터넷 결합에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