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2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농심(004370)이 CU 편의점과 협력해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을 오는 28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에 재입점한다.
농심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 K라면 특화 편의점 'CU 라면 라이브러리 홍대점'이 문을 연 지난해 12월부터 줄곧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판매 2위 제품 대비 2배 이상 판매될 정도로 독보적이다.
농심 관계자는 "한국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한 '부대찌개' 맛에 대한 호기심, 햄이 들어간 깊고 진한 국물맛, 적당한 맵기 등 다양한 매력이 결합돼 외국인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의 매력을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리기 위해 CU와 함께 전국 재입점을 결정했다. 농심은 재입점 시기에 맞춰 SNS 체험단을 운영하며 제품 특장점을 적극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향후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의 글로벌 홍보도 모색할 계획이다.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등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 비중이 70%에 달하는 매장인 CU 라면 라이브러리 홍대점에서 인기를 끈 만큼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다.
농심은 전 세계 80여개국에서 운영 중인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육기관 '세종학당' 학생들에게 샘플링을 하는 등 관련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불닭소스'가 대한민국 판매 1위 핫소스 브랜드로 선정됐다.
유로모니터와 삼양라운드스퀘어(003230)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불닭소스는 2023년 국내 핫소스 소매 시장에서 36.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별도로 판매해 달라는 고객 요청에 맞춰 2017년 한정판으로 시작한 제품이다. 대체불가한 복합적인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자 2018년 오리지널맛이 정식 제품화가 됐으며, 이후 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 불닭스리라차, 불닭마요, 불닭치폴레마요 등을 출시했다. 소스의 다양한 쓰임새를 고려해 스틱형 불닭소스, 벌크형 불닭소스 등 포장과 제형을 다채롭게 한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불닭소스는 매년 빠른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소스 및 조미소재 매출액은 △2021년 213억원 △2022년 290억원 △2023년 381억원으로 매년 30% 이상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23년 기준 소스류의 국내 매출 비중은 58%이며, 전 세계 40여개국에도 판매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불닭소스의 성장이 도드라지자 이를 활용한 외식업계와의 협업도 늘고 있다. △이마트 키친델리 불닭시리즈 △SPC삼립 피자매장의 불닭치즈포테이토피자 △존쿡 델리미트 불닭 킬바사 등 상품을 꾸준히 출시 중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협력사에 불닭소스 엠블럼을 제공해 소비자가 정품 불닭소스 사용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추후 외식업계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불닭소스의 활용처를 더욱 넓힐 계획이다.
CJ제일제당(097950)이 이마트(139480)와 함께 기획한 '햇반 강화섬쌀밥'을 출시하고, 이마트·강화군과 공동 업무 협약을 맺었다.
'햇반 강화섬쌀밥'은 이마트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선보이는 7번째 제품으로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 강화군에서 재배한 강화섬쌀을 보리 달인 물로 지어 구수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솥밥 제조 노하우로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했다. 기존 햇반과 다르게 밥그릇 모양의 용기에 담겨 한상 차림에도 잘 어울린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8월29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와 함께 공동개발한 △햇반 강화섬쌀밥 △육개장 칼국수 △제주식 고기국수를 비롯해 △햇반 잡곡밥 △햇반 흑미밥 △햇반 발아현미밥 등 CJ제일제당 제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과 이마트, 강화군은 강화군 농촌경제 활성화 및 교류 증진 등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통해 강화섬쌀을 알리고 '햇반 강화섬쌀밥'의 판매 활성화에 협력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수입하는 프랑스산 정통 샴페인 '뽀므리(Pommery)'가 프리미엄 캐비아 브랜드 '카비아리(Kaviari)'와 함께 구매 고객 대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증정 이벤트는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점에서 샴페인 '뽀므리 뀌베 루이스 2005(Pommery Cuvee Louise 2005)' 구매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전용 케이스와 프리미엄 캐비아 브랜드 '카비아리'의 대표 품목 '캐비아 크리스탈' 1세트를 증정한다.
1836년에 시작된 '뽀므리(Pommery)'는 1874년에 최초로 드라이한 맛의 샴페인을 생산한 와이너리다. 전 세계 8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대표적인 샴페인 브랜드다.
현재 한국 시장에는 이번 이벤트 품목인 뽀므리 뀌베 루이스를 포함한 '뽀므리'의 샴패인 6종이 수입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수입을 시작한 2017년도부터 2021년도까지 판매액을 기준으로 연평균 41%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2022년도부터 '시그니엘 서울'의 라운지 와인으로 선정되며 2021년 대비 약 5배 이상인 연간 3만병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이벤트의 대상 제품인 '뽀므리 뀌베 루이스 2005'는 샴페인의 산지인 샹파뉴(Champagne)의 그랑크뤼(Grand Cru)로 불리우는 △아이(Ay) △아비즈(Avize) △크라망(Cramant)에서 생산된 피노누아 품종과 샤르도네 품종이 사용됐다. 알코올 도수 12.5도의 샴페인으로 복숭아, 배 등의 과일향과 바닐라, 헤이즐넛, 버터 향 등 다양한 향과 함께 부드러운 질감, 조화로운 산미가 특징이다.
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를 선보이고,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
아워홈 그린 라운지는 '리프레시 고메(Refresh Gourmet)'를 브랜드 콘셉트로 설정했다. 골퍼들이 친목과 교류의 즐거움이 있는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와 미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가을 시즌 메뉴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아워홈은 올해 골프장 외식 콘셉트를 '골프 트립'으로 선정하고, 분기별로 글로벌 주요 도시의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상반기에는 중국 칭따오와 일본 규슈 골프 트립을 주제로 메뉴를 소개했다.
이번 가을 메뉴 메인 콘셉트는 '태국 방콕·파타야 골프 트립'이다. 동남아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태국 음식과 최신 식음 트렌드를 조화시켜 신메뉴를 개발했다. 이와 함께 골프장 베스트 메뉴인 전골과 탕을 중심으로 기존 한식 메뉴도 개편해 선보인다.
3가지 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타이 스트릿 샘플러'는 매콤새콤한 태국 음식 특징을 살린 '얌운센(태국식 면 샐러드)' 새우 패티를 활용한 '텃만쿵(튀김요리)'과 ‘레몬글라스 치킨' 등을 조화롭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왕새우 팟타이'는 짭조름한 감칠맛과 새콤한 산미, 은은한 단맛이 균형을 이루는 태국식 볶음면이다. 소스가 잘 배어든 쌀면 위에 통통한 왕새우 튀김을 올리고, 부드러운 계란을 더했다.
'타이 코코넛 푸팟퐁커리'는 껍질까지 먹을 수 있는 소프트 쉘 크랩(연갑게) 튀김과 함께 부드러운 코코넛밀크, 옐로우 커리, 방울토마토, 쪽파 등을 넣어 만들었다. 안남미와 백미를 혼합해 지은 밥을 함께 제공해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타이 칠리 항정살 덮밥'은 쫄깃한 항정살에 파프리카, 양파, 청경채를 타이칠리 소스로 매콤하게 볶아내 입맛을 돋운다.
전골 및 탕 중심으로 인기 한식 메뉴도 개편했다. △도가니수육 모듬찜 △통낙지 자박갈비 전골 △반반 어묵탕 총 3종을 선보인다. '도가니수육 모듬찜'은 푹 삶은 도가니에 아롱사태와 알배추, 부추, 시래기를 곁들이고, 산삼배양근을 얹어 먹는 보양식이다. '통낙지 자박갈비 전골'은 가을 갓김치와 매운 소갈비찜에 통낙지가 올라간 가을철 보양식으로, 매콤하고 달달한 매운 양념이 돋보인다.
신메뉴는 △솔모로CC △로얄링스CC △샴발라CC 등 아워홈이 운영하는 국내 골프장 스타트하우스 및 클럽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페스츄리 러스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리지널 페스츄리 러스크'와 '갈릭 페스츄리 러스크'로 구성됐으며, 한입에 쏙 들어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페스츄리 러스크'는 버터를 겹겹이 바른 페스츄리를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운 후 표면에 설탕을 묻혀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갈릭 페스츄리 러스크'는 바삭한 페스츄리에 갈릭 시즈닝을 더해 페스츄리 고유의 깊은 풍미와 함께 단짠(단맛+짠맛)의 정석을 맛볼 수 있다.
만월경이 선보인 페스츄리 러스크 2종은 전국 350여개 만월경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와 넷플릭스가 만나 '블루보틀 위드 넷플릭스(BLUE BOTTLE with NETFLIX)' 원두 3종을 익스클루시브하게 선보인다.
일상의 시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된 '블루보틀 위드 넷플릭스' 원두는 △모닝 어드벤쳐 △데이 브레이크 △무비 나이트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는 디자인을 반영해 특별함이 더해졌다.
'모닝 어드벤쳐'는 은은한 달콤함과 부드러운 풍미가 균형 잡힌 맛으로 활력이 필요한 오전 시간 즐기기 좋은 커피다.
과일의 생동감이 느껴지는 '데이 브레이크'는 오후에, 토스트 향처럼 따스함을 지닌 '무비 나이트'는 저녁에 즐기기 좋으며 늦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디카페인으로 출시된다.
블루보틀의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블루보틀 위드 넷플릭스' 원두는 일상의 순간들에 영감을 받아 특별히 블렌드해 블루보틀 성수 카페에 위치한 로스터리에서 커피 전문가들이 정성껏 로스팅했다.
이후 각 원두의 다양한 향과 특성을 테스트하는 다양한 커핑을 통해 최상의 커피의 맛을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가 건강한 한 끼 식사로 먹기 좋은 프리미엄 샐러드 및 샌드위치 신메뉴를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맛있고 부담 적은 식사를 즐기고픈 소비자를 위해 여러 가지 곡물과 신선한 채소, 균형 잡힌 단백질까지 풍성하게 담은 샐러드와 샌드위치 3종을 선보인다.
먼저, '멀티 그레인 치킨 샐러드'는 퀴노아와 병아리콩, 쿠스쿠스 등 건강한 곡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그릴드 치킨이 들어가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챙길 수 있는 메뉴다. 함께 제공되는 콜라겐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이면 보다 깔끔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리코타 바질 펜네 샐러드'는 파스타를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에게 인기인 '콜드 파스타' 스타일로 만들었다. 먹기 편한 짧은 원통형의 펜네 파스타에 특유의 풍미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바질 페스토를 더했다. 다른 치즈 대비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은 크리미한 리코타 치즈와 푸릇한 야채까지 풍성하게 담았다. 함께 제공되는 콜라겐 발사믹 드레싱을 뿌려 먹으면 재료 하나하나의 맛이 한층 더 뚜렷하게 살아난다.
'당근 라페 리코타 샌드위치'는 상큼한 프랑스식 당근 샐러드인 당근 라페와 고소한 리코타 치즈, 양상추를 듬뿍 넣어 마치 샐러드를 빵 사이에 끼워 먹는 듯한 신선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입맛을 돋우는 새콤달콤한 맛과 선명한 색감으로 몇 년 전부터 SNS에서 화제였던 당근 라페를 샌드위치로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투썸플레이스의 새로운 프리미엄 샐러드와 샌드위치는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름의 끝자락을 시원하게 마무리 할 8월의 '31데이'를 실시한다.
배스킨라빈스가 매달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브랜드 대표 프로모션 '31데이'와 더불어, 사전 예약과 증정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더한 8월의 '31데이'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해피오더 앱 △카카오톡 예약하기을 통해 하프갤론 사이즈를 사전 예약하면 1000원 추가 혜택을 더해 총 6500원 상당의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 행사인 31일에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하프갤론 사이즈 업그레이드 외에도 10시부터 18시까지 '블록팩 3+1'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하프갤론 사이즈업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싱글레귤러 1+1' 영수증 쿠폰도 제공된다. 9월1일부터 1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2024년 한 해 동안 총 7번 진행하는 '31데이'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혜택이 늘어나는 '31 VIP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 수익의 3.1%는 '핑크드림 캠페인 시즌2'의 기부금으로 적립될 예정이다. 핑크드림 캠페인은 NGO단체 월드비전과 협력해 '31데이' 행사를 통한 기부금 적립으로 주변 이웃을 돕는 배스킨라빈스의 사회공헌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