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2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롯데웰푸드(280360)는 대표 껌 브랜드 '졸음번쩍껌'의 신제품 '졸음번쩍 에너지껌'을 출시했다. 자극적인 맛은 줄이고, 효능은 높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과라나추출물, 타우린 등 신체 에너지 증진에 도움 되는 성분을 기존 제품(졸음번쩍껌 울트라파워) 대비 3배 높이고 비타민B6를 추가로 더했다. 멘톨향, 민트향 등을 사용한 휘산작용은 유지해 효과적으로 졸음을 쫓을 수 있다. 바둑알 모양의 코팅껌으로 개인이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어 위에 부담이 적고, 설탕을 함유하지 않아 당 걱정에서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공부, 업무 등 일상생활 중에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맛의 자극은 줄이되 쿨링감은 오래 지속되도록 했다. 껌 한 알 당 크기도 1.5g에서 2.3g으로 커졌다. 제품 로고에 번개 모양을 적용해 '에너지' 콘셉트를 귀엽고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졸음번쩍껌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체 시장이 침체됐던 2019년을 포함해 껌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는 현재까지 매년 매출을 늘렸다. 지난해 매출액은 5년 전에 비해 2.5배 늘어났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1%의 매출 신장률을 달성하기도 했다.
롯데껌 안에서 판매 비중도 크게 늘었다. 2019년 전체의 5% 수준이었던 졸음번쩍껌 판매 비중은 올해 상반기 16%까지 상승하며 자일리톨과 함께 대표 효능껌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뚜기(007310)가 올해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만든 글루텐프리 카레 '비밀카레'를 출시했다.
건강 트렌드를 고려해, 국내 카레 리딩 기업으로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신제품 출시로 카레 시장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소화장애, 알레르기 등 밀가루에 함유된 글루텐에 민감한 소비자뿐만 아니라 건강식을 선호하는 이들의 수요까지 잡는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오뚜기 '비밀카레'는 모든 원재료에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의미를 담아 '비(非)밀가루 카레'로 이름을 지었다. 아울러 비밀카레는 쌀가루를 이용해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카레 맛을 구현했다. 강황 함량을 44.1% 증량해(오뚜기카레 '약간 매운맛' 제품 기준) 더욱 풍부한 맛을 살렸다. 기존 카레 대비 지방 함량을 30%, 당40%가량 줄여(카레 시장 매출 상위 3개 품목 평균 기준), 부담 없이 더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비밀카레는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순한맛''과 '약간 매운맛' 2종으로 출시됐다.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3040 등 젊은층을 겨냥한 약간 매운맛은 물론, 연령이 낮은 유아, 어린이 또는 노년층을 위한 순한맛 등 2종으로 구성해, 각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맵기로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 비밀카레는 현재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달 말부터는 전국 일반 매장에 입점 될 예정이다.
대상(001680)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2024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미트프로젝트 '2024 추석 선물세트'는 고품질의 미국산 소고기를 엄선해 다양한 인기 부위로 구성했다. 내달 10일까지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금액과 횟수에 상관없이 결제 금액의 20%가 적립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부채살 스테이크(200g)를 증정한다.
먼저, 매 명절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LA꽃갈비세트(1.8㎏)'를 최대 16%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LA꽃갈비세트(1.8㎏)' 구매 시 더욱 맛있고 간편한 조리를 위해 '청정원 LA갈비양념'을 증정한다. 또, 상위 1%의 신선한 원육을 냉장 상태로 수입한 프리미엄 브랜드 '더 퍼스트 컷'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미국산 소고기 최상위 등급인 USDA 프라임 살치살, 부채살, 윗등심으로 구성된 '더 퍼스트 컷 프라임 구이 선물세트(900g)'는 전용 박스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구이용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살치살 △부채살 △갈비살을 함께 담은 '인기부위 모듬구이 선물세트(900g)'는 분리수거가 용이한 친환경 종이 선물박스 포장으로 준비했다. 프라임 등급의 부채살, 척아이롤로 구성한 '프리미엄 리얼 스테이크 선물세트(600g)'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미트프로젝트'는 혜성프로비젼이 지난해 3월 론칭한 육류 전문 브랜드로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총 6가지 원칙을 준수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육류를 선보이고 있다.
선물세트 외에도, 주문 후 생산해 더욱 신선한 냉장 소불고기와 제육볶음을 최대 17%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항공직송으로 받아 더욱 신선한 △토마호크 △티본 스테이크 △살치살 △부채살을 200g부터 1㎏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빙그레(005180)는 두 가지 유기농 과일과 두 가지 유기농 야채가 블렌딩 된 프리미엄 유기농 주스 '따옴 오가닉 적포도&보라당근'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과일즙과 야채즙으로만 맛을 낸 건강주스로 한 팩 120㎖기준 20㎎의 비타민C가 함유됐다. HACCP 인증은 물론, 유기농 원재료와 전용 생산공정으로 유기가공식품 인증까지 받은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이다.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팩 포장으로 휴대성과 이동성이 용이하다. 제품의 특성상 주 음용층인 아이들을 위해 호감도 높은 캐릭터를 적용하고 선물박스 및 혼합 기획팩, 사은품 운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 주스를 즐기고 싶은 소비층에 적극적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빙그레는 2022년 출시된 '따옴 오가닉 2종(사과&레드비트, 오렌지&브로콜리)'에 이어 이번 신규 맛 출시로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오가닉 주스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일동후디스가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유아식'을 리뉴얼한 '후디스 산양유아식 시그니처'를 출시한다.
리뉴얼된 '후디스 산양유아식 시그니처'는 자연 방목과 뉴질랜드 동물건강&복지 기준을 준수하고, 지속 가능 에너지를 사용해 키워낸 산양에서 생산한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유아식이다. 산양유는 일반 우유와 달리, 모유와 동일한 유즙 분비 방식을 보유한 데다가 단백질 조성 또한 모유와 유사해 우유 단백에 민감한 영유아가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은 아기의 장 건강을 위해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 균의 증식을 돕는 갈락토올리고당은 물론 두뇌 구성에 필요한 DHA와 아라키돈산까지 약 2배가량 증량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또한, 모유에 풍부한 지방산 형태인 'SN-2 팔미테이트'와 모유 면역 성분인 '뉴클레오티아드' 등 탈지하지 않은 산양유에서 유래한 다양한 생리활성 성분을 함유했다. 엽산과 철분을 배합해 아기 성장 발달을 고려한 균형영양 설계를 완성했다.
웅진식품(016880)의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가 새로운 맛 '딸기'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더 빅토리아'로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네 번째로 선보이는 신상 플레이버다. 첫 향부터 끝 향까지 달콤한 딸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딸기 에이드를 만들어 먹기에도 적합하다.
웅진식품은 26일부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첫 론칭한다. 더 빅토리아 딸기는 물론,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 '아침햇살 제로슈가'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는 29일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35%까지 할인 판매 예정이다.
정관장이 5일간의 섭취만으로 다양한 관절 건강 개선이 확인된 기능성 원료를 소재로 한 '관절닥터 타마본 5Days'를 선보였다.
'관절닥터 타마본 5Days'의 핵심원료는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새롭게 '관절연골건강' 기능성을 인정한 '타마플렉스(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다.
핵심소재 '타마플렉스'는 인체적용 시험결과 섭취 5일만에 관절 및 연골 건강 관련 7가지 지표에 대해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
섭취 5일만에 △관절건강 지표총점(total WOMAC score) △관절통증 지표(WOMAC-pain) △관절 뻣뻣함(WOMAC-stiffness) △신체적 기능(WOMAC-function)이 개선됐다. 30초간 반복 일어서기 횟수(30s-CST)가 증가하고, 관절통증(VAS 통증 점수 측정)과 관절통증 지수(LFI)가 감소했다. 여기에 30일 섭취 후에는 염증 농도(hs-CRP)도 45%이상 감소했다.
'관절닥터 타마본 5Days'는 핵심소재 '타마플렉스'에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비타민K △망간 △비타민E △비타민D 등을 더해 한국인의 건강을 잘 아는 125년 정관장의 노하우를 담았다.
네이버 정관장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한 '관절닥터 타마본 5Days'은 휴대 및 섭취 편의를 극대화한 삼면포 파우치 형태로 어디서나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섭취 가능하다.
더본코리아의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하 역전우동)'이 글로벌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와 손잡고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이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내부 전쟁' 출시를 기념해 성사됐다. 친근한 두 브랜드 모두 충성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업의 시너지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역전우동은 26일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협업 메뉴인 '내부 전쟁 세트'를 판매한다. 해당 메뉴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쿠폰도 제공한다.
'내부 전쟁 세트'는 역전돈까스모밀세트에 새우튀김과 왕만두튀김을 더해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특히 '역전돈까스'는 국내산 돼지 등심을 바삭하게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제 데미글라스소스를 뿌려내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내 탈것 아이템인 '섬뜩한 군마'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은 총 1만장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오는 27일부터 9월30일까지 쿠폰에 기재된 코드를 배틀넷 앱 또는 블리자드 웹사이트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역전우동 매장에서 진행되며, 세트메뉴 변경 및 배달 주문은 불가능하다.
풀무원(017810)녹즙은 제주산 당근의 영양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과채주스 '제주 NFC 당근 주스(80㎖ x 30포)'를 출시했다.
신제품 '제주 NFC 당근 주스'는 물 한 방울 없이 100% 당근만을 사용해, 껍질째 착즙하고 갈아 넣어 당근 본연의 건강한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과채주스 제품이다. 주스류 제품 중에서도 과채즙이 95% 이상 함유된 비농축 제품만 식품유형을 '과채주스'로 표기할 수 있다.
제주도의 맑은 물과 따뜻한 햇살을 듬뿍 받고 건강하게 자란 당근을 NFC(비농축과즙) 공법으로 열처리 없이 원물 그대로 착즙해 당근 본연의 맛·향·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1포(80㎖) 기준 베타카로틴 2000㎍, 당류는 5g 설계해 당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건강함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주 NFC 당근 주스'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내용물을 담은 후 살균공정을 적용해 실온에서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파우치 형태로 설계해 간편하게 보관하고 언제 어디서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차갑게 냉장 보관 후 음용 시 제품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풀무원(017810)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지속가능성과 희소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친환경 식품을 만나볼 수 있는 '2024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9월17일까지 진행한다.
올가는 매년 올가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시그니처 상품을 큐레이션해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기간 매출 또한 꾸준히 증가해 왔다. 사전예약 행사 기간 동안 올가의 수산 품목은 전년 대비 477%의 높은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수확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이력 추적이 가능한 건어물 품목의 매출은 240% 이상 성장했다.
특히 국산 참조기를 3년간 간수를 뺀 천일염을 사용해 7시간 동안 전통 섭간 방식으로 염장한 '법성포굴비세트(1.2㎏)'와 어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이력 추적이 가능한 '기쁨멸치세트'의 인기가 높았다. 이외에도 올해 수확한 국산 참깨를 단 한 번 착유해 만든 '고소한 햇참기름'의 판매 호조로 조미소스 카테고리 매출이 95% 신장했다. 갓 수확한 햇과일을 산지 직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과일 선물세트 카테고리 매출도 51% 증가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올가의 추석선물세트 본행사는 품목 수를 사전예약 대비 대폭 확대하고 프리미엄과 희소가치가 높은 선물세트를 엄선해 선보인다.
먼저, 대표적인 명절 선물인 과일은 24년간 유기농법을 고집해 온 최동춘 올가 마이스터의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황금배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배 맛을 더욱 좋게 하기 위해 햇빛 투과율이 높은 흰색 배 봉투를 씌워 재배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육 선물세트는 동물복지 환경에서 자랐을 뿐 아니라 유기농 사료를 먹고 자란 1등급 이상의 양질의 한우를 엄선해 구성했다. 이외에도 전남 해남의 지정된 농장에서 전문적 사양관리로 우수하게 키워낸 '지정목장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명품세트'도 있다.
선물하기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구매 가능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저온로스팅 견과 편강 넛츠 선물세트'는 저온로스팅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신선함을 유지한 견과와 봉동 생강으로 만들었다.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선물세트'는 우리 땅에서 재배한 무농약 통밀로 만든 크래커에 견과류 또는 건과일 토핑을 듬뿍 넣어 담백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올가 마이스터 유기농 육보 딸기잼 세트'는 올가의 헤리티지가 담겨있는 시그니처 딸기잼으로, 곽무현 올가 마이스터가 직접 키운 유기농 육보 딸기에 유기농 설탕만 넣어 2대째 내려오는 노하우로 맛있게 졸여냈다.
농식품 구독플랫폼 월간농협맛선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8월26일부터 9월13일까지 진행되며, 농협이 엄선한 국내산 제철 프리미엄 과일과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든 한국농협김치, 건강기능식품 세트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회원 모두 총 11만원 상당의 추가 할인 쿠폰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특히,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격이 크게 오른 사과와 배를 포함한 추석 한정 선물 세트를 3세트 이상 구매 시에는 기존 할인가에 추가로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묶음 세트 특가 구성으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배송 날짜 지정 및 멀티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원하는 날짜에 맞춰 선물을 받아볼 수 있으며, 대량 구매 시에도 여러 장소로 손쉽게 배송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을 제공해 구매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인생아구찜이 MZ세대의 마라 열풍을 겨냥한 '마라 아구찜'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마라 아구찜'은 인생아구찜의 특허 받은 '황금비율 소스'에 마라 소스를 가미해 개발됐다. 20여가지 비법 재료로 만든 오리지널 소스에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을 더해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는 중독적인 맛이 특징이다. 6단계 맵기 조절이 가능해 마라 입문자부터 매니아까지 개인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마라 신메뉴는 △아귀 껍질의 쫄깃한 식감과 아귀의 전 부위를 즐길 수 있는 '콜라겐 마라 아구찜' △뼈가 많은 부위를 제거하고 아귀의 꼬리와 살코기만을 조리한 '살마니 마라 아구찜' △알과 고니의 고소한 감칠맛을 마라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마라 알찜' 등 총 3종으로 선보인다.
인생아구찜은 출시에 앞서 중국 상하이 'CFE프랜차이즈박람회'에서 '마라 아구찜'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한식의 진한 매운맛과 중국식 얼얼한 마라 맛의 조화로 현지 참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