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성전자, AI 가전에 음성비서 '빅스비' 적용

복잡한 명령 수행은 물론 제품·기능 관련 문의도 음성 답변

이인영 기자 기자  2024.08.26 14:12: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 '비스포크 AI 가전'에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Bixby)'가 적용된다. 자연어 기반으로 맥락을 이해하는 음성 명령으로 가전을 더욱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 에어컨 등 4개 제품에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 문장에 여러가지 명령을 담아 말해도 가전제품이 각 의도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또 앞의 대화를 기억해 다음 명령까지 연결해 수행할 수 있으며, 기기 관련 궁금증과 답변을 말로 묻고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음성 제어 경험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예컨대 "에어컨 26도로 맞춰주고 오후 5시까지 세탁 끝내줘"라고 서로 다른 명령을 한 번에 말해도 각 명령을 이해하고 수행한다.

AI 가전의 기기 매뉴얼과 사용 팁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번거롭게 매뉴얼 찾거나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지 않아도 손쉽게 제품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설명.  

이밖에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는 '생성형 배경 화면' 기능을 적용해 나만의 배경화면 만들기도 가능하다.

사용자가 자연, 꽃, 이벤트, 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 유화, 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해준다.

삼성전자는 빅스비 업데이트 적용 제품을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전제품에 AI 기능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AI가전=삼성'이라는 인식에 공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