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금일 장중 우리바이오(082850)가 오름세다. 이는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통령에 오르면 마리화나 개혁 법안을 바로 시행할 것이라는 일부 외신들의 보도로 인해 향후 수혜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23일 13시29분 현재 우리바이오는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2.22% 상승한 496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지시간으로 21일 미국 대마 전문 매체 마리화나 모먼트(Marijuana Moment)에 따르면, 제프 머클리(D-OR) 상원의원은 "해리스는 대마초 개혁을 매우 지지할 것이며, 이와 관련한 법안들을 우리가 통과시킨다면 바로 서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른 의원들 역시 해리스-월즈 행정부에서 주·연방 차원에서 대마초 합법화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측하고 나섰다.
론 와이든(D-OR) 상원의원은 해리스-월츠 행정부 하의 대마초 개혁에 대해 "이들이 백악관에 있게 되면, 대마초 합법화와 같은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주들이 행동을 취하도록 대담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우리바이오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정밀 재배기술을 적용한 밀폐형 식물공장시설에서 대마를 재배하는 등 의료용 대마 관련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대마 관련주로 유명하다. 특히 올해 내 완료를 목표로 고순도 원료의약품 성분을 추출·정제하는 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