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금일 장중 포커스에이치엔에스(331380)가 강세다. 이는 전 컴포즈 소유주인 양재석 회장이 포커스에이치앤에스의 최대주주가 되면서 인공지능(AI) 산업 역시 성공적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23일 12시17분 현재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은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4.04% 상승한 4630원에 거래되고 있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CCTV 및 영상보안제품 및 솔루션 업체로 자사 제품에 AI 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사명도 '포커스 AI'로 바뀔 예정이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최대주주가 될 양 회장은 기존 100% 소유하던 커피 프랜차이즈 '컴포즈 커피'의 지분을 필리핀 외식업체 등에 약 4700억원에 매각해 사업 성공신화를 써내려 간 인물이다.
한편 오는 27일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안양시 동안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을 다룬다. 사명은 포커스에이아이로 변경할 예정이며, 제이엠커피그룹 및 위허브 출신 후보를 이사진으로 선임해 AI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사외이사에는 AI 기반 보안솔루션 업체 시큐센의 박원규 전 대표이사가 선임돼 AI 역량 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