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프롬바이오, '탈모 치료제' 정부 산업혁신기술 지원사업 선정…"사업성 인정받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함께 탈모 치료용 세포 치료제 유효성 평가 진행

박기훈 기자 기자  2024.08.23 09:25: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377220)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4년 산업혁신기술지원 플랫폼 구축사업 패키지 지원서비스' 사업 바이오 부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선정한 △바이오 △기계로봇 △소재 △자동차항공 △전기전자 △조선해양 등 6대 업종별로 연구 장비와 전문 인력을 갖춘 연구기반센터를 대상으로 기업의 연구 개발, 시험 분석 등을 지원해주는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자사의 연구개발(R&D) 역량을 통해 줄기세포를 활용한 차별화된 탈모 치료제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며 "이에 따라 사업 서비스 지원 기관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케이메디허브)과 함께 비임상 진입 후보물질 의약품 유효성 평가 기술 서비스를 통해 '탈모 치료용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홍인기 프롬바이오 연구원장은 "당사 핵심 소재인 수용화 매스틱 검을 이용하여 분화시킨 모유두세포의 추가 R&D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탈모 치료용 세포치료제를 빠른 시일 내에 상용화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고 했다.

앞서 프롬바이오는 수용화 매스틱 검을 이용해 지방 유래 줄기세포를 모유두세포로 분화시키는 신규 조성물에 대한 2건의 특허 등록을 마치고, 임상수탁(CRO) 기업인 바이오톡스텍과 함께 탈모치료용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프롬바이오는 모유두세포를 이용한 탈모 치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발 생성 기능 상실 문제를 해결하고, 탈모 치료용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는 "이번 정부지원사업 선정으로 개발 중인 자사 탈모 치료용 세포치료제가 잠재력 및 사업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향후 유효성 평가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탈모 치료용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