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남도, 라이브커머스 참여 사회적기업 9월13일까지 모집

30일부터 9월13일까지,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 교육 20개사 모집

강경우 기자 기자  2024.08.22 15:19: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남도가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제작 송출 지원과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실시한다.

라이브커머스란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서비스다.

경남도는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상품을 보유한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8월23일부터 9월13일까지 영상 제작 송출을 희망하는 업체 10개사를 모집한다.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라이브커머스 송출 영상 제작을 위한 방송연출, 쇼호스트 섭외, 장비세팅 등 전반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제작된 영상은 오는 10월 중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송출 예정이며, 지원기업당 1시간 이내 최대 3개 상품까지 홍보할 수 있다. 또 (예비)사회적기업의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별도로 추진한다.

이와 함께 8월30일부터 9월13일까지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업체 20개사를 모집할 예정이다.

역량 강화 교육은 △9월25일 오후 2시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9월 26일 오후 2시 '소셜캠퍼스 온 경남김해'에서 각각 개최한다. 

참여 기업은 라이브커머스 활용 전략과 기획 방법을 배우고, 촬영장 세팅과 리허설 및 모니터링 등 실습도 할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 제작 송출을 희망하는 기업과 역량강화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행기관인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