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2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정관장이 추석을 앞두고, 오는 23일부터 9월18일까지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정관장은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보록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황진단 △천녹 △활기력 △홍삼달임액 등 정관장의 대표 스테디셀러와 △장수:율 △기다림 침향 △알엑스진 클린 △버섯달임액 △굿베이스 등 맞춤형 기능성·자연소재를 담아낸 제품에 한해서도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멤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제품별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행사 초기 7일간 정관장 로드샵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의 추가 적립 혜택을, 5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2만원의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정관장 포인트 5000점을 추가로 적립 받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는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천녹 그로잉 △홍이장군 △아이패스H △기다림 침향액 △알엑스진 클린 △홍삼톤 샘플팩을 50% 할인된 가격에 체험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정관장은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감성 굿즈도 마련했다.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쇼핑백 손잡이에 부착할 수 있는 '건강 메시지' 태그를 제공한다. 응원과 감사의 건강메시지 8종과 '문학동네' 베스트셀러에서 발췌한 문구 4종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관장 '황진단'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도 김선우 작가와 콜라보 제작한 특별 보자기 포장 서비스를 운영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김선우 작가의 친필 사인이 담긴 그림 액자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정관장 홍삼정류를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관장 여행용 레디백을 소진 시까지 제공한다.
동원F&B(049770)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실속을 더한 '동원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다.
올해 동원F&B가 제시하는 명절 선물세트 키워드는 △건강 △실속 △친환경이다.
먼저 동원F&B는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나트륨,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150g 한 캔에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지속적인 저감화 작업을 통해 지난 2021년 출시 당시(25% 저감)보다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한 단계 더 낮췄다.
고물가 상황에 맞춰 가성비를 높인 실속형 선물세트 라인업도 대폭 강화했다. 동원참치와 리챔 등 기본 품목에 △동원 참치액 △건강요리유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했다. 1만~4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올해 추석에는 고급 암염인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구성한 '동원 프리미엄 T호', '동원 프리미엄 Y호'도 첫선을 보인다.
또한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멸균팩을 재활용한 '백판지(Aseptic Pack Recycled)'와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재생원료 'Cr-PP(Chemical Recycled PP)'를 적용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선물세트를 비롯해 100% 종이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 등은 대표적인 친환경 선물세트로 꼽힌다.
이외에도 '동원맛참 세트'와 동원참치 살코기캔(90g) 14개가 거대한 동원참치 원형 틴케이스에 들어 있는 'MEGA참치 선물세트' 등 이색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동원 선물세트'는 첫해부터 30만개 이상 판매되며 선물세트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국내 대표 선물세트 제품이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2억5000만개에 달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오는 26일부터 9월1일까지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사전 예약 기간 내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 품목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사전 예약 혜택을 마련했다.
사전 예약은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상품 구매 시 9월2일부터 9월10일 중 원하는 일자를 발송일로 지정할 수도 있다. 추석 선물세트는 푸드와 MD 카테고리 총 8종으로 구성됐다. 특별 제작된 푸른색 전용 기프트 박스에 담겨 배송된다.
'풀문 사블레 쿠키'는 풍요의 상징인 둥근 보름달을 형상화한 고소한 버터 쿠키다. △버터 △초코아몬드 △단호박 △녹차 △크랜베리 △흑임자 등 총 6가지 맛의 쿠키를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24개입과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6개입 두 가지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도자기 브랜드 '무자기'와 협업한 '무자기 미니잔 세트(2P)'와 '무자기 라운드 디저트 플레이트'도 선보인다. 하단에 단이 있어 전통의 미를 살린 플레이트 위에 함께 출시하는 풀문 사블레 쿠키와 전통 음식을 담으면 손님맞이에 안성맞춤이다.
아울러 명절 집에서도 손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드립백과 연관 상품을 세트로 구성해 출시한다. 드립백 원두는 총 3종(△베란다 △파이크 플레이스 △카페 베로나)으로 '어소트먼트'로 구매 시 각기 다른 원두를 맛볼 수 있다.
선호하는 원두가 있는 고객의 경우 드립백 1종과 얇고 섬세한 물줄기 조절이 가능한 케틀이 세트로 구성된 '케틀 세트'를 선택하거나, 사이렌 로고가 있는 머그가 담긴 '그린 머그 세트', '민트 머그 세트' 중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구매하면 된다.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파이크 플레이스' 드립백과 함께 포장된 세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컬러의 타월에 전통 문양을 디자인한 '스타벅스 핸드타월 세트(3P)'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8월26일부터 9월18일까지 핸드타월 세트를 많이 구매할수록 할인 폭이 커지는 'The more The better'가 적용돼 단체 선물로 준비하기에 좋다.
9월3일부터는 매장에서도 다양한 추석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사전 예약 기간 이후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추석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명절 용돈을 담아 선물할 수 있는 봉투 제공, 롤케이크 2종 및 넛츠 타르트 무료배송, 5% 할인 쿠폰 지급 등 특별 이벤트를 이어간다.
오리온(271560)은 독보적인 신맛 캔디 브랜드인 '아이셔'를 젤리로 재탄생시킨 '아이셔 젤리' 2종을 출시한다.
아이셔 젤리 패키지에 오리온이 자체 개발한 '신맛 LEVEL'을 표기해 신맛을 즐기는 MZ세대로부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셔 젤리는 쫄깃한 젤리 속에 새콤달콤한 잼을 채운 '잼 필링', 짜릿한 신맛과 이색적인 샤베트 식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샤베트 필링' 2종으로 출시됐다. 신맛 LEVEL은 각각 2단계와 3단계로, 기호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신맛 LEVEL은 기존 아이셔, 아이셔츄 포장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레몬과 청사과 2가지 맛 젤리로 믹스된 잼 필링은 겉면에 사워 파우더를 입혀 입에 넣는 순간 아이셔 특유의 신맛을 맛볼 수 있다. 씹으면 젤리 속 사워 잼이 터져 나와 새콤달콤한 신맛을 두 번 즐길 수 있다.
샤베트 필링도 레몬과 파인애플 2가지 맛 젤리를 함께 담았다. 씹자마자 흘러나오는 사각사각한 식감의 샤베트가 혀끝에서 사르르 녹으면서 정신이 번쩍 드는 강력한 신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웰푸드(280360)가 냉동치킨 가정간편식 '쉐푸드 소빠닭'을 출시했다. 소빠닭은 '소스에 빠진 닭'의 줄임말로 바삭한 치킨에 특색있는 소스가 듬뿍 발려있는 치킨 전문점 스타일의 냉동치킨 간편식이다.
쉐푸드 소빠닭은 최근 인기가 높아진 냉동치킨 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한 쉐푸드 소빠닭은 세 가지 맛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특히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스를 간편식에 적용해 △간장맛 △레드맛 △크레이지 불닭 맛 등이다.
소스뿐만 아니라 육즙이 가득한 국내산 닭가슴살 통살을 사용해 담백하면서도 풍미가 뛰어나고, 닭 껍질은 제거해 지방은 줄였다. 한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손질돼 먹기도 편하다. 깨끗한 기름에 초벌로 튀기고 180°C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다.
에어프라이기를 기준으로 해동할 필요 없이 14분간 조리하면 갓 튀긴듯 바삭하고 따뜻한 치킨이 완성된다. 소스가 치킨에 발려져 있어, 조리 후 별도로 뿌리거나 바르는 과정 없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농심켈로그가 신제품 '넛츠&씨드 그래놀라'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기존 켈로그 그래놀라 라인업에서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견과류와 치아씨드의 황금 조합에 메이플 시럽을 더해, 가볍고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넛츠&씨드 그래놀라'는 △리얼 마카다미아 △캐슈너트 △치아씨드 등 고급 원료를 사용해 신선한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씨앗의 맛과 영양을 조화롭게 선사한다. 특히,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1회 섭취량(30g) 기준 당 함량을 5g으로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라이트한 제품이다.
또한 오트그래놀라와 함께 치아씨드가 쏙쏙 박힌 독창적인 푸레이크에는 △흑미 △귀리 △통밀 등 6가지 곡물이 포함돼 씹는 재미와 포만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1회(30g) 섭취량 기준으로 바나나 1개 분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했다.
이번 신제품은 켈로그가 전개하는 'Better For You(더 나은 영양)' 캠페인의 일환으로, 더 나은 영양을 제공하기 위해 100% 캐나다산 메이플 시럽을 사용하면서도 당 함량은 대폭 낮춘 점이 특징이다. 한 끼 제안량 30g 기준으로 귤 0.35개 분량에 해당하는 5g의 당류만을 포함했다.
아워홈은 22일 인천광역시 서구에 문을 연 코스트코 청라점에서 '구씨반가 갈치김치' 시식 행사와 함께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씨반가 갈치김치(800g) 2개를 1세트로 묶어 기존 판매가 대비 약 50% 할인 판매한다. 지난 19일부터 코스트코 송도점에서도 동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아워홈 대표 프리미엄 김치 제품이다. 국내산 △배추 △무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100% 국산 갈치를 넣고 최적의 기간 동안 익힌 숙성 김치다. 잘 절인 배추에 정성껏 손질한 갈치를 넣고 양념과 함께 버무린 뒤 저온 숙성해 쫄깃한 갈치 식감과 청량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아워홈은 지난해부터 구씨반가 갈치김치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주요 백화점 식품 코너, 온라인과 퀵커머스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양화해 고객 접점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올해 1~7월 구씨반가 갈치김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80% 이상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상품 선정 기준이 높다고 알려진 코스트코에서 판매함으로써 구씨반가 갈치김치의 맛과 품질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대형마트, 백화점 등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핵심 유통 채널에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는 점이 상당히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매일유업(267980)은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 190㎖ 멸균 신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체험단 및 구매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에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 중 멸균제품은 125㎖ 소용량만 있었다. 소용량 멸균제품은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하고, 휴대가 간편했다. 그러나 기존 용량에 아쉬움을 느꼈던 고객들의 용량 증량 요청 의견이 많아 이번에 신제품을 선보였다.
무항생제인증 우유는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 등이 첨가되지 않은 사료만 먹은 젖소에서 나온 원유로 만든다.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무항생제 인증을 받고,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되는 전용목장에서 자란 건강한 젖소의 원유를 사용한다. 특히, 멸균 제품은 우유 투입 과정에서 공기나 세균이 들어가지 않는 무균 상태에서 포장하며,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6겹의 특수팩으로 제조한 멸균 종이팩을 사용해 실온에서도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상하목장은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190㎖와 125㎖ 외에도 63℃에서 30분간 저온살균한 무항생제인증 냉장우유도 다양한 용량(△900㎖ △750㎖ △180㎖)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을 비롯한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는 매일유업 공식몰인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9월1일까지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육아정보 사이트인 '매일아이'에서 신제품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 당첨자에게는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 190㎖ 1박스(24개)를 증정하며, 개인 SNS에 제품 체험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도 제공한다.
아울러 구매혜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네이버직영스토어에서 9월6일까지 상하목장 무항생제인증 우유 125㎖ 혹은 190㎖ 1박스(24개) 구매 시 190㎖ 제품 4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포토리뷰 참여 시 네이버포인트 1000원 증정 및 우수 후기자(20명)에게는 브라보비버 쿠키세트와 신제품 190㎖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파리바게뜨가 특유의 풍미와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프레즐(Pretzel)'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파리바게뜨의 '프레즐'은 자체 기술력을 담아 특유의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완벽히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3월 출시한 프레즐은 일부 매장에서 조기 품절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었고, 이에 힘입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한층 더한 신제품 3종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3종은 △크림치즈 클래식프레즐 △시나몬슈가 프레즐도넛 △프레즐 번 등이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식사용 빵의 지속적인 인기에 발맞춰 '#꼭먹빵_베프소(파리바게뜨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빵, 베이글·프레즐·소금빵)' 캠페인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의 '두번 쫄깃 베이글'은 한국형 베이글 제품으로, 오랜 연구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활용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연간 누적 판매 1200만개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플레인 △호두피칸 △시금치바질 △블랙올리브치즈 △블루베리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됐다.
고소한 버터 풍미를 가득 담은 소금빵은 △발효버터 소금빵 △갈릭버터 소금빵 △발효버터 모카소금빵 총 3종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던킨이 펩시코의 대표 스낵 제품 '치토스'와 협업해 '치토스 에코백'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치토스 에코백'은 인기 과자 '치토스'의 마스코트인 '체스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가볍고 탄탄한 캔버스 소재로 제작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캐릭터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포즈를 그대로 살린 일러스트로 소장 가치 높은 굿즈를 완성했다.
던킨은 '치토스 에코백'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치토스 에코백'을 사전 예약하면 3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 1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28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해당 굿즈를 4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상이하다.
한편, 던킨은 지난달 '치토스'와 손잡고 8월 이달의 도넛으로 △치토스 꽈배기 △치토스 듀얼필드 △치토스 먼치킨 등 도넛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던킨이 선보인 치토스 도넛은 '치토스' 과자의 단짠 매력을 도넛으로 구현해 냈다는 평을 받았다.
배스킨라빈스가 역대 최장 열대야를 극복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아이스크림 사파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스크림 가격 혜택뿐만 아니라 영화관 및 워터파크 등 여름철에 방문하기 좋은 여가시설 이용권과 배달앱 혜택까지 풍성하게 기획됐다.
행사 기간 내 매장에서 패밀리 또는 하프갤론 사이즈 구매 시 아이스크림 1종을 담은 레디팩 1개를 증정한다. 또한, 해피포인트 앱 스캔 후 2만6000원 이상 구매 시 '아이스크림 사파리' 이벤트 페이지에서 △CGV △캐리비안베이 △롯데월드 등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제휴처 이용권 추첨에 응모할 기회도 제공된다. 각 제휴처 별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31명에게 이용권(1인 2매)이 지급된다. 만 19세 이상 참여 가능, 중복 응모는 불가하다.
열대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8시부터 23시 피크타임에 맞춰 배달앱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25일까지 요기요 배달·픽업 주문 시 최대 4000원 가격 할인을, 28일까지 해피오더 배달·픽업 주문 시 3000원 혜택이 적용된다.
도미노피자가 매일매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해피 데일리 싱글 피자' 5종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이번 '해피 데일리 싱글 피자' 5종은 지난 2월에 출시했던 '해피 데일리 피자' 5종 중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소시지 맥스 피자 △클래식 리코타 피자 △맥콘 베이컨 피자에 기존 도미노피자 메뉴 중 시그니처인 △포테이토 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를 추가했다.
특히 '해피 데일리 싱글 피자' 5종은 1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부담없이 매일매일 즐길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사이드디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피 데일리 싱글 피자와 함께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또는 '웨스턴 핫 윙'을 구매할 경우 각 사이드디시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버거킹이 비프패티와 치킨패티의 조합으로, 맛도 든든함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몬스터 주니어'를 선보인다.
'몬스터 주니어'는 비프패티와 치킨패티의 레이어로 비프의 육즙과 치킨의 바삭함이 감칠맛을 더하는 동시에 높은 포만감을 선사한다.
버거킹의 '몬스터'는 비프패티와 치킨패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라인업이다. '몬스터 베이비'를 비롯해 △불고기몬스터 △몬스터베이비 XL 등 제품마다 모두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소스 역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달콤한 불고기 소스와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의 '맵단' 조합이 맵고 달달한 중독적인 풍미를 더한다. 특히, '몬스터 주니어'는 '올데이킹' 메뉴로, 하루 종일 세트 메뉴를 비교적 낮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올데이킹'은 버거킹의 인기 세트 메뉴를 시간 및 요일 제한 없이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가성비 플랫폼이다. 이번 신제품 '몬스터 주니어'가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됨으로써, 총 7종의 더욱 알찬 구성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신제품과 ‘올데이킹’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