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2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빙그레(005180)는 당 성분이 제로인 신제품 ‘요플레 제로 무당 플레인’을 출시한다.
빙그레만의 최적 배합과 발효기술 공정으로 만든 제로슈거 제품이다. 깔끔하고 담백한 플레인 맛에 취식 상황에 따라 활용하기 좋은 400g 용량으로 선보인다.
최근 떠먹는 요거트 시장이 라이트, 그릭요거트와 같은 건강 지향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하면서, 빙그레는 당류를 줄인 제로슈거 요거트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달 초 출시한 드링크 제품 '요플레 제로 드링크 무당 플레인'에 이어 요플레 최초 떠먹는 제품으로도 출시됐다.
빙그레는 당 함량이나 혈당 관리 등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 트렌드와 제로 제품에 대한 니즈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대한민국 대표 요거트 브랜드 '요플레'를 앞세워 제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웅진식품(016880)이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를 새롭게 선보인다.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는 지난 2월 출시된 '초록매실 제로'에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초록매실 제로의 인기에 힘입어 초록매실 라인업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초록매실 제로는 초록매실 제로는 온라인, 마트 채널 기준 6개월 만에 382만 병 이상 팔리며 2030 소비층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국산 매실 과즙에 청량한 탄산감을 더한 것은 물론, 유산균까지 함유해 건강까지 생각했다. 초록매실의 상큼 달콤한 맛은 그대로 구현하되 '제로 칼로리', '제로 슈가'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제품이다.
초록매실 스파클링 제로는 오는 26일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다. 일주일가량 할인가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쿠팡, G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커머스 및 오프라인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림(136480)이 '신안명품천일염으로 간을 한 닭볶음탕용'을 대형 유통사 가운데, GS더프레시에서 처음으로 판매한다.
하림 '신안명품천일염으로 간을 한 닭볶음탕용'은 100% 국내산 닭고기를 깨끗이 손질한 뒤 천일염으로 밑간한 제품이다. 닭고기 속살까지 골고루 간이 잘 배어 어떤 요리에도 활용하기 좋다.
전남 신안의 청정 지역 해수를 자연 바람과 햇볕에 말려 생산한 귀한 소금을 사용해 맛이 깔끔하다. 신안 천일염은 비교적 염도가 낮고, 칼륨과 마그네슘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과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해 소금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힌다.
김경진 GS더프레시 신선 MD 부문장은 "닭고기 요리는 속살까지 간이 배게 하는 것이 관건이라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하림의 신선한 닭고기를 신안 천일염으로 속살까지 골고루 간한 제품을 선보였다"며 "명품 닭고기와 명품 소금의 만남이라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풀무원식품(017810)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이 채소와 과일을 그대로 착즙해 건강한 맛을 구현한 '아임리얼 케일'과 '아임리얼 당근'을 출시했다.
'아임리얼'은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100% 생과일을 착즙해 건강하게 만든 주스 브랜드다. 풀무원의 엄격한 선별 기준에 따라 엄선한 신선 과일 및 채소를 사용해 원물 고유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비가열 생착즙 방식으로 원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신선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풀무원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과채음료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채소 중에서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케일과 당근으로 만든 착즙 주스를 선보이게 됐다.
'아임리얼 케일(190㎖)'은 신선한 국내산 케일의 영양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파인애플 △사과 △브로콜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
'아임리얼 당근(190㎖)'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당근을 넣었다. 여기에 사과, 레몬 등을 더해 채소와 과일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주스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브랜드 다변화 전략을 펼친다. 아임리얼이 과일주스에서 채소를 첨가한 과채주스로 영역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주스 시장을 리딩 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일화는 영국의 프리미어리그 축구 구단 '토트넘 홋스퍼 FC(이하 토트넘)'와 협업해 제작한 초정탄산수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굿즈는 소장성과 활용도를 고려해 △홀로그램 포토카드 △방향제 △아크릴 키링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포토카드 앞면에는 손흥민을 포함한 토트넘 선발 선수 11명의 개별 유니폼 착용 사진이 담겼고, 뒷면에는 선수별 사인이 인쇄되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포토카드는 이벤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5장씩 랜덤으로 제공된다.
방향제와 키링의 메인 디자인에는 토트넘의 공식 엠블럼이 사용됐다. 방향제는 생기 넘치는 블랙베리향으로, 별도의 고리가 부착돼 차량이나 화장실 등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키링에는 토트넘 엠블럼 외에도 초정탄산수 페트(500㎖) 모양을 담은 미니어처와 '토트넘 홋스퍼' 영문명이 새겨진 남색 스트랩을 함께 연출해 희소가치를 더했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초정탄산수 △캔(250㎖) △페트(500㎖) 2종이다. 초정탄산수와 굿즈 3종을 모두 담은 '토트넘 패키지'와 포토카드 단독 증정 상품 두 가지로 기획됐다. 이벤트 상품은 자사 공식 온라인몰 ‘일화몰’과 일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매일 한정된 수량만 판매된다. 굿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앞서 일화는 지난 5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스포츠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초정탄산수 토트넘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 바 있다. 패키지 제품은 초정탄산수 플레인과 라임 두 가지 플레이버로 △250㎖ 캔 △500㎖ 페트 △1.5ℓ 페트 타입으로 출시됐다. 현재 쿠팡, 지마켓 등 각종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대상(001680) 청정원이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명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와 제품 구성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2024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 세트도 선보인다.
뛰어난 품질과 구성에 합리적 가격까지 갖춘 가성비 세트는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청정원 선물세트 △팜고급유 선물세트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세트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 △홍초 세트 등을 선보인다. 만나볼 수 있다.
선물세트는 친환경 엠블럼과 함께 건강한 원료를 강조하는 원색의 식재료를 포장지에 새겨 디자인을 더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 페이퍼 패키지(All Paper Package)' 포장재를 적용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펄프 프레스(Pulp Press)' 기술을 활용했다. 플라스틱에 견줄 만큼의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종이 트레이를 구현했고,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와 콩기름 함유 잉크 등 친환경적인 소재를 사용해 지함을 만들고, 수성 코팅 방식을 적용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업계 최초로 캔버스 에코백을 도입해 실용성과 활용도까지 챙겼다.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N호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R호 △청정원 조미복합 1호 △청정원 조미복합 2호 등을 구매하면 쇼핑백 대신 캔버스 에코백을 증정한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청정원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는 기존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2종에서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세트'를 신규 추가해 총 3종으로 운영한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세트'는 각종 국물 요리에 한 알만 넣으면 △멸치 △사골 △야채 등 다양한 맛의 육수를 낼 수 있다.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는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화했다.
또, 대상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겨냥해 대표 온라인 채널인 네이버, 카카오와 협업한 특별 한정판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각 채널 별 주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캔햄과 조미제품으로 구성된 네이버 '청정원 행복N호' △청정원 대표 제품을 모은 '청정원 카카오 셀렉션' 등 2종으로 구성했다. 패키지 역시 각 채널의 대표 색상을 적용해 차별화했다.
청정원 '2024 추석 선물세트’는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전국의 대형 할인마트, 백화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오는 22일 롯데리아 대표 메뉴 '리아 새우'에 한국적인 식재료 '김'을 활용해 새롭게 재해석한 '통새우크런KIM버거'를 한정 출시한다.
롯데리아는 한국적 맛을 접목해 55만개 이상 판매고를 올린 '불고기 포텐 버거'에 이어, 한국 식재료의 세계화에 꿈을 지닌 호주 출신 '조셉 리저우드' 셰프와 다시 한번 협업했다.
롯데리아 대표 버거 '리아 새우'에 최근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사하는 한국 김을 활용해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이색적이고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통새우크런KIM버거'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식재료인 김과 새우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새우패티와 함께 부각통새우 토핑을 추가해 볼륨감을 높여 더욱 풍성한 새우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부각통새우 튀김 외피에 김가루를 첨가해 감칠맛을 더했으며 라이스볼로 김부각의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소스는 기존의 화이트 소스에 김을 사용해 달달하면서도 새콤한 화이트 소스와 은은한 김의 풍미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교촌에프앤비(339770)가 8월 마지막 여름 휴가철을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교촌무나매표소'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무나매표소'는 무료 나눔을 뜻하는 '무나'와 문화 매표소를 결합한 말이다. 교촌치킨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교촌의 정기 문화 나눔 이벤트다. 외식과 문화생활을 즐기는 MZ 세대 고객과 교류를 확대해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는 교촌과 함께하는 무비 바캉스 컨셉으로 진행된다. 오는 25일까지 '교촌옥수수' 단품 메뉴(△통안심 △오리지날 △순살) 인증샷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영화를 같이 보고 싶은 친구를 태그해서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무료 영화 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27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창고43이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9월18일까지 창고43 전 매장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 접수 및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최고급 품질의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소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총 6종으로, 실속형부터 프리미엄급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구이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 총 3종이다. '창고 한우 명작'은 최고급 한우의 인기부위와 특수부위를 엄선해 구성했다. '창고 스페셜 1호'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과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창고 스페셜 2호'는 등심과 육즙 가득한 불고기 및 국거리로 구성됐다.
'창고43 양념소갈비 세트'는 부드러운 육질에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맛을 낸 소갈비 메뉴다.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선물세트(2종)'는 고기 육질 본연의 맛과 육포의 감칠맛을 살린 건강 간식이다.
프레시지가 1만원 미만의 일본식 면요리 밀키트 2종을 출시하며, 가성비 면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프레시지는 한식을 넘어 해외 대표 면 요리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베이컨 야끼소바 △차슈 돈코츠라멘 2종으로, 일본 현지에서 먹는 듯한 맛과 비주얼에 가성비를 겸비한 점이 큰 특징이다.
'베이컨 야끼소바'는 비법 소스를 활용해 감칠맛을 자랑한다. 오동통한 야끼소바면에 △베이컨 △양배추 △대파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고소한 마요네즈와 초생강 토핑까지 더해 풍미는 더하고 느끼함은 잡았다. 기호에 맞게 해물이나 달걀 후라이 등을 토핑으로 추가하면 더욱 풍성한 한 끼를 경험할 수 있다.
'차슈 돈코츠라멘'은 진한 돈골육수 베이스의 국물에 도톰한 삼겹 차슈를 더해 일본 현지에서 먹는 듯한 라멘의 맛과 비주얼을 구현했다. 깊은 감칠맛의 뽀얀 국물과 탱글탱글한 생면의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조리 방법도 간편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베이컨 야끼소바'는 쿠팡에서 첫 출시하며, '차슈 돈코츠라멘'은 자사몰인 HD마켓을 비롯한 온라인 40여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가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를 대표하는 셰프 메이드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을 출시하고 신규 라인업을 확장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현재 워크샵에서 △에그 △단지 △눌 △베일 등의 쁘띠 케이크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신제품인 '포 에그 프렌즈'는 워크샵에서만 판매하는 시그니처 제품 '에그'를 확장해 홀케이크로 새롭게 탄생시킨 것이 특징이다. 쁘띠 사이즈의 '에그' 케이크 4개가 계란판 모양 아이스크림 베이스 상단에 올라간 디자인으로 구성해 기존의 인기 제품을 재해석했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쁘띠 케이크 라인업 2종 '보블(Bobble)', '벨(Bell)'과 미니 케이크 라인업 '씰(Seal)'을 공개한다.
'보블'은 어디든 통통 튀어 도착하는 즐거운 워크샵 여행을 콘셉트로 귀여운 과일 모양의 △샤이피치 보블 △워터멜론 보블 두 가지 종류로 선보인다. 달콤한 이야기를 들려줄 종 모양의 '벨' 라인에는 △그리너리 벨 △해피 프루트 벨이 출시됐다. 미니 케이크 라인업 '씰'로는 무더운 여름에 휴양지로 떠난 귀여운 물개모양을 콘셉트로 △슬리핑 화이트 씰 △스위밍 블루 씰을 기획했다.
이외에도, 마카롱 꼬끄와 와플콘 같은 베이커리 영역을 아이스크림과 접목한 홀케이크 신제품 '스윗 마카롱 랜드'와 '컬러풀 와플콘 파티'도 △워크샵 △SPC 스퀘어 △부산서면중앙점에서 첫선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