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현대백화점·LG생활건강·쿠팡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4.08.21 14:49: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현대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12종의 과일을 한데 모은 이색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2024년 8월 16일 ~ 9월 16일) '과일의 정점' 선물세트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과일의 정점'은 다양한 과일을 하나의 선물상자에 담은 '다품종 소량 포장' 선물세트로, 이 같은 형태의 과일 선물세트를 내놓은 건 유통업계 처음이다.

대표 선물세트는 12종류의 과일을 각각 1개씩 포장한 '과일의 정점 특(特) 세트'다. 큰 사이즈와 높은 당도가 특징인 국내산 '블랙 애플망고',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사탕 같은 맛을 내는 '슈팅스타 포도', 경북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고당도 노란포도 '골든스위트', 청량한 과즙이 매력인 '그린시스 청배' 등 평소 선물세트로 만나보기 힘들었던 과일이 담겼다. 가격은 38만원이다.


또한, 과일의 정점 매(梅) 세트(25만원)와 난(蘭) 세트(21만원)도 선보인다. 매 세트는 짙은 빛깔의 국내산 '창조배', 붉은 포도인 '레드 샤인머스켓' 등 9종의 과일로 구성했으며, 난 세트에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고당도 '설원배', '골든스위트' 등 7종의 과일을 모았다.

이와 함께 머스크멜론, 레드퀸멜론, 슈팅스타, 애플망고 등 7종이 담긴 과일의 정점 국(菊) 세트와 딸기, 황금사과, 신고배, 새인머스켓 등으로 구성된 과일의 정점 죽(竹) 세트도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이 부스스하고 엉키는 머리를 매끈하게 펴주는 '퍼펙트 매직 스트레이트' 3종을 출시한다.

곱슬거리는 모발과 잔머리를 차분하게 정돈해 슬릭한 스타일 연출을 도와주는 퍼펙트 매직 스트레이트 라인은 샴푸, 트리트먼트, 세럼으로 선보인다. 라인 전체에 미쟝센만의 오로라 광채 입자를 담아 모발의 표면을 정돈하고 반짝이는 광채를 만들어준다.

퍼펙트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모발의 습도를 케어해 부스스함을 정돈하고, 트리트먼트는 샴푸 이후 더욱 확실한 스트레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트리트먼트는 미쟝센이 개발한 하이드로 매직 코트 기술이 적용돼 곱슬거리는 모발을 매끈하게 펴주고 쫀득한 크림 제형이 모발에 밀착해 윤기를 더한다. 스트레이트닝의 마지막 순서인 세럼은 윤기와 차분함을 더하고 펴진 머리를 오랫동안 지속시켜준다. 여름철에도 쓰기 좋은 가벼운 제형으로, 넉넉하게 발라 잔머리 세팅과 웨트 헤어 연출도 가능하다.

습도가 높은 장마 기간이나 비오는 날 차분한 머릿결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미쟝센 매직 스트레이트 라인은 8월21일부터 2주간 무신사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 선보인다. 쇼케이스 기간 동안 해당 라인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하트 브러쉬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LG생활건강의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AURA)에서 글로벌 향료사의 생화캡슐을 적용한 건조기용 '아우라 생화캡슐 드라이시트'를 출시했다.

아우라 생화캡슐 드라이시트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건조기용 시트에 자연 유래 생분해성 향기 캡슐을 적용했다. 그래서 자사 기존 제품과 대비해 향기가 4배 더 오래간다. 특히 향기 캡슐이 건조기 내부의 고온에도 향기를 보호하기 때문에 건조기에 사용 후에도 잔향이 약 30일 동안 지속된다. 또 건조기 내부의 높은 온도와 마찰에도 옷감의 손상과 구김을 줄이는 효과가 뛰어나다.

생화의 좋은 향을 그대로 담은 제품인 만큼 미리 사용해 본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30~50세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3일 간 제품을 사용한 고객들의 향기 만족도는 100%를 기록했다. 

MCM이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아틀리에 비아게티(Atelier Biagetti)'와 함께 청담동에 위치한 MCM HAUS에서 'MCM 웨어러블 카사(MCM Wearable Casa) 컬렉션' 전시를 오는 9월3일부터 진행한다.

'MCM 웨어러블 카사 컬렉션'은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에서 선보인 것으로, 약 2만2000여 명의 관람객의 선택을 받으며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테크놀로지를 주제로 한 Top 10 기획물로 선정된 전시를 프리즈 위크 서울 기간에 맞춰 MCM HAUS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숨 프로젝트(SUUM PROJECT)와 함께 기획해 재현한다.


바우하우스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총 7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컬렉션은 각각 독립적인 의미와 디자인을 담고 있으며, '채티 소파(Chatty Sofa)'를 비롯해 모듈식 매트 형식 가구 '타타무(Tatamu)', 다양한 형태 변형 가구 '마인드 티저(Mind Teaser)', '클랩시드라(Clepsydra)' 랜턴, '스페이스 캐비닛 시리즈(Space Cabinet Series)', '매직 질레(Magic Gilet)' 오브제, 애완 동물 배낭 '백팩(Backpack)' 등이 포함됐다.

전시가 펼쳐지는 MCM HAUS는 전시 기간 동안 미래를 상징하며 한계가 없는 새로운 장소 '우주'로 변신한다. 전시장 곳곳에 펼쳐진 행성들과 붉은 화성은 미래적 공간임을 암시하는 동시에 곳곳에 설치된 거울들을 통해 공간을 무한하게 확장시키고, 때로는 온전하게 때로는 불확실한 모습으로 반사되며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인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디자이너 스튜디오 '아틀리에 비아게티'는 웨어러블 카사, 즉 '입을 수 있는 집'이라는 주제 아래 집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선보이며 오브제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특히 디지털 노마드의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해 집의 일부를 가져온다는 컨셉을 통해 여행의 본질을 반영하고 있다. 동시에 MCM은 기존의 관습에서 벗어나 누구나 이 세상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가며 세상을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내자는 MCM의 철학을 담아냈다.

또한 이번 전시를 위해 '아틀리에 비아게티'의 두 작가 알베르토 비아게티와 로라 발다사리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로라 발다사리의 모친 노에미 자볼리와 딸 알테아 비아게티도 함께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장식 및 회화 프로젝트와 예술적 연구를 계속하고 있는 노에미 자볼리와 고양이에 대한 직감과 열정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프로젝트 '펫 테라피(Pet Therapy)'를 함께하는 알테아 비아게티까지 아티스트의 면모를 갖춘 가족들이 함께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어린아이 같은 경이로움과 열정을 되살리고 많은 사람들의 평생 동반자 애완 동물에 헌정하며 독특한 물건과 설치물을 만드는 프로젝트 '펫 테라피' 일부를 선보일 예정이다. '펫 테라피'는 예술적 비전과 기능성을 결합해 혁신적이고 유쾌한 제작 작품을 자랑하는 프로젝트로, 이번 전시회를 기념해 노에미 자볼리와 딸 알테아 비아게티가 함께 그린 고양이 그림을 새긴 MCM 한정판 에코백 판매가 예고돼 있다. 이와 함께 전시 오픈 행사 당일 라이브 페인팅 시연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이 역대 최대 혜택을 담은 추석 행사를 진행한다. 예년보다 이른 추석에 통상 9월 초인 행사 시기를 2주 가량 앞당기고 다양한 가격대로 상품군을 늘려, 일찌감치 품질과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며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 수요 공략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1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명절 인기품목 약 300여 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풍성 한가위' 기획전을 진행하고 같은 기간 추석 특집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보다 고객 선택권과 포인트 적립 혜택을 대폭 강화한 게 특징이다. 10만원대에 집중돼 있던 작년 추석 선물 라인업과 다르게 5만원 미만·10만원 미만·10만원 이상 등으로 세분화하고 판매 품목도 최대 15% 늘렸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적립 혜택도 역대 최대 규모로 확대했다. 구매력이 높은 중장년층 고객과 고물가로 인해 실속 있는 명절 선물을 선호하는 고객을 동시에 공략하기 위해서다.
 
우선, 한우와 홍삼 등 프리미엄 상품 물량을 20% 늘렸으며, 대표 상품으로는 현대명가 경주천년한우 선물세트, 정관장 홍삼 세트 등이 있다. 이 외에도 가격대별로 현대그린푸드 LA갈비 선물세트, CJ 스팸 마일드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기획전 기간 현대홈쇼핑은 식품 상품 결제 횟수가 2회 이상이면서 구매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H포인트(최대 100만포인트)로 돌려준다. 최대 30만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던 지난 추석보다 혜택 규모가 대폭 늘어난 셈이다. 현대H몰에 접속하는 모든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 등 총 12종으로 구성된 쿠폰패키지도 제공한다.
 
TV 방송의 경우 시청자의 '보는 재미'를 강화한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품목인 LA갈비의 경우 오는 27일 오후 5시40분부터 방송인 샘 해밍턴이 출연해 점보 LA갈비 세트 소개 방송을 진행한다. 29일 오후 4시50분에는 스타 셰프 이원일과 방송인 홍석천이 게스트로 출연해 천하일미 갈비찜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셰프 송훈, 요리연구가 이보은도 출연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가 말보로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가든 스플래시'를 26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말보로 비스타 시리즈의 첫 1mg 수퍼슬림 더블캡슐 제품으로, 더블캡슐과 후레쉬 필터를 적용해 청량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상단에 향 패널을 더해 담배 냄새 관리 기능을 갖췄다.

이로써 말보로 비스타 라인업은 총 6종으로 확대됐다. 이 중 수퍼슬림 제품은 △트로피컬 브리즈 △포레스트 미스트 △블러썸 미스트 △가든 스플래시까지 총 4종이다.


특히 2021년 출시된 말보로 비스타 시리즈 중, 트로피컬 스플래시는 2021년 6월부터 2024년 6월까지 편의점 내 일반 담배 더블 캡슐 제품 중 합산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가든 스플래시 출시로 더블캡슐 시장 내 말보로 비스타의 입지는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보인다.

말보로는 지난 1924년 처음 출시된 이후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다. 1972년 이후 50년간 전 세계 일반 담배 판매 1위 자리를 한 번도 놓치지 않았으며 170곳이 넘는 국가에서 판매됐다.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가든 스플래시'는 26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일반 소매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쿠팡이 오는 25일까지 '쿠팡수입 새학기 준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베이스어스, TCL, 스탠리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먼저 21일까지는 새학기 필수품인 디지털 가전과 액세서리 상품을 마련했다. 베이스어스 인기 충전기 어댑터와 케이블 등을 최대 70% 할인한다. 빅트랙 브이북 15.6 셀러론, 에이수스 비보북16X, 에이서 니트로 V15 등 최신 노트북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인기 캠핑용품 브랜드 스탠리의 텀블러도 특가로 선보인다. 아이스플로우 에어로라이트 텀블러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10% 할인한다. 와우회원은 5만원 이상 구매시 2000원, 10만원 이상 구매시 7000원 추가 다운로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건강 식품과 간식도 준비했다. 옵티멈 뉴트리션과 신타6 단백질 파우더를 최대 50% 할인하며 여성 유산균으로 유명한 재로우 우먼스 펨 유산균은 20% 할인한다. 바나나, 컷팅 멜론 등 간편 과일과 닭강정 등 인기 식품도 15% 할인 판매한다. 

22일부터 25일까지는 자취생을 위한 생활용품을 중점적으로 마련했다. 매트리스와 토퍼는 최대 40%, 미디어 로봇청소기는 25% 할인한다. 영국 명품 도자기 브랜드 포트메리온을 포함한 주방용품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어른이를 위한 취미 상품도 선보인다. 레고 클래식 라지 조립박스를 5만원대에, 미국 피규어 제작회사 펀코의 마블, 디즈니 캐릭터 피규어 등을 1만원대에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신규 상품도 다수 입점했다. TCL 돌비애트모스 사운드바, 자이니 이탈리안 캔디, 스탤라나 바나나 2개입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탠리 아이스플로우 텀블러의 신규 색상인 포멜로, 민트, 헤더블루도 3~5만원대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쿠팡이 와우회원의 추석 황금연휴를 겨냥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부산) 이용권을 최대 46%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연휴기간 가족·커플 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기회다.

먼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을 오는 25일까지 최대 46% 할인 특가에 내놓는다. 추석 연휴 대표상품으로 △종일 종합이용권(어른1인+어린이1인)을 5만원대에 만날 수 있다. △종일 종합이용권(1인)은 45% 할인가에 판매한다. 해당 2개 이용권은 추석 연휴를 낀 9월12일부터 1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오는 2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사용 가능한 이용권도 파격가에 선보인다. △종일 종합이용권(어른1인+어린이1인) △종일 종합이용권(1인) 등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잠실) 종합이용권은 날씨와 상관없이 실내에서 쾌적하게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민속박물관까지 함께 관람할 수 있어 가족 나들이에 제격이다. 또한 내달 1일까지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 행사를 열어 포토존과 미션 투어 등을 운영한다.


부산에 위치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이용권은 22일 단 하루 골드박스를 통해 선보인다. △종일 종합이용권(어른1인+어린이1인) △종일 종합이용권(1인) 등이다. 해당 이용권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쓸 수 있다. 골드박스는 매일 아침 7시 다양한 상품들을 단 하루 한정수량 특가로 구입할 수 있는 와우회원 전용 코너다.

지난해 3월 개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최고 시속 105km의 '자이언트 디거'를 비롯해 17종의 탑승 및 관람 시설을 갖춘 부산 최대 규모의 대형 테마파크다. 오는 9월1일까지 매직 워터 페스티벌을 열고 로얄가든 광장의 워터팡팡 공연 등을 선보인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부산) 이용권은 구매 시 문자로 바코드가 전송돼 별도 티켓 발권 절차 없이 간편하게 입장 가능하다.

종근당은 최근 손발톱무좀 치료제 '에피나벨 외용액'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에피나벨은 에피나코나졸을 주성분으로 하는 전문의약품으로, 약물의 손발톱 투과율이 우수해 손발톱 사포질 없이 무좀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이다. 기존 무좀치료제에 비해 높은 완전 치유율과 진균학적 치유율을 임상을 통해 입증한 바 있다.

손발톱무좀은 곰팡이의 일종인 피부사상균 등이 손발톱에 전염돼 진균증을 일으키며 발생하는 질환으로, 평균 손톱무좀은 6개월, 발톱무좀은 12개월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다.

이 제품은 환부에 약물을 직접 바르는 외용액 형태의 국소도포제로, 기존 솔 타입의 브러시를 단단한 고체 타입의 팁으로 변경하고 특허 기술을 적용해 용액의 양이 균일하게 누출되도록 보완됐다. 무좀 치료를 위한 장기적인 약물사용 시 약물이 피부에 닿아 생길 수 있는 발진, 가려움 등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