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AI 인슈어테크 기업 아이지넷(대표 김창균, 김지태)이 NH농협손해보험의 대고객 서비스인 셀프보장분석 시스템 고도화에 참여한다.
NH손해보험은 올해 디지털혁신을 통한 시장경쟁력 제고와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설계사는 물론 일반 고객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 NH농협손해보험 고객뿐 아니라 농협 '올원뱅크' 고객 대상으로 셀프보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고객은 모바일과 웹 등 온라인을 통해 보험 가입 내역과 보장 분석결과를 확인하고 직접 보험 설계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기존 농협손해보험에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 개선과 분석 엔진의 고도화가 이루어진다. 이와 동시에 NH농협금융의 통합 앱인 올원뱅크에 신규 탑재해 고객 접근성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11월에 오픈 예정이다.
김지태 대표는 "고객이 직접 자신의 보험을 설계해 보는 경험은 보험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가 주도하는 새로운 보험산업의 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프로젝트 완료까지 책임지고 마무리해 고객과 NH농협손해보험 모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