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잇속] KT·LGU+·네이버 외

이인영 기자 기자  2024.08.20 14:00: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서대문구청,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 운영

KT(030200)는 서대문구청에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특화 온라인 판로 확대 사업 중 하나인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KT와 서대문구청은 지난해 시범 운영에 이어 올해도 해당 사업을 함께 한다. 특히 올해는 소상공인 온라인 홍보 및 판매 확대를 위해 지원 대상을 작년(5곳) 대비 9곳까지 늘린 것이 특징이다.

KT는 앞서 지난 5일 지원 대상 소상공인에게 라이브커머스의 기본 개념 및 방송 판매 전략 등 실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필요한 사전 교육을 마쳤다.

KT는 오는 9월6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지원 업체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개별적으로 진행한다. KT는 실제 라이브커머스 업계에서 활동 중인 쇼호스트를 섭외해 방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라이브 방송 전용 마케팅·노출 광고 등을 연계한 맞춤형 온라인 판매 활성화도 지원한다. 

아울러 KT는 미디어 인프라 역량을 활용해 제품 특성에 맞는 15초 TV 광고 영상을 제작하고, 자사 인터넷TV(IPTV)의 큐톤광고 '지니 TV 라이브 AD +'를 통해 총 100만회 광고 송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일상비일상의틈byU+, 아이돌 그룹 '라이즈' 신규 예능 팝업

LG유플러스(032640)가 오는 28일까지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에서 자사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STUDIO X+U와 SM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하는 새 예능 프로그램 '보스 라이즈'를 테마로 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틈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9월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매번 새로운 주제로 팝업 전시가 진행된다.

보스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의 여행기를 담은 여행 리얼리티다. 총 12부작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달 28일 0시 U+모바일tv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매주 수·목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번 팝업 전시는 3개층에 걸쳐 사진 전시회, MD숍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1층 전시 공간에는 데뷔 후 최초로 여행 리얼리티에 출격하는 라이즈의 예능 스틸컷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여행 콘셉트에 맞춰 지역별 에피소드를 담은 지도 모양 조형물을 배치했으며, 라이즈 멤버들이 투표를 통해 보스를 뽑는다는 예능 내용에 맞게 투표소 부스도 설치했다.
 
지하 1층에서는 보스 라이즈 콘텐츠를 활용한 아크릴 마그넷, 레더키링, 아크릴 키링, 엽서북, 볼캡 등 다양한 MD 상품을 판매한다. 또 4층은 고객들이 라이즈 멤버 필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네컷 사진 촬영존으로 운영되며, 전시된 사진 중 원하는 사진을 골라 인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28일까지는 현장 대기 후 입장도 가능하다. 

입장 시 보스 라이즈 포스터 티켓을 제공하며, 틈 앱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보스 라이즈 부채도 함께 증정한다. 이밖에 굿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한 장 당 행운 랜덤 뽑기 티켓을 제공, 라이즈 멤버별 포토카드도 증정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내달 SW 교육 페스티벌 'SEF2024' 개최

네이버(035420) 커넥트재단이 오는 9월6일과 7일 양일간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SEF(Software Edu Fest) 2024'를 개최한다.


올해 SEF2024는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교육을 주제로 하며 온라인 강연과 오프라인 체험형 팝업 행사로 구성했다.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등 IT 업계 전문가 뿐만 아니라 비전공 입문자와 교육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먼저 내달 7일 생성형 AI, 인공지능 윤리 등 최근 IT 업계에서 주목받는 주제로 구성된 10여개의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강의에는 김용범 네이버 서치US 기술총괄을 비롯해, 한빛미디어 박태웅 의장, 에누마 이수인 대표 등 AI·SW 분야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다가오는 AI 시대를 준비하는 방법', 'AI 전문가로서의 커리어 발전'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해당 강의들은 네이버 TV와 유튜브의 커넥트재단 공식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오는 9월6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 시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쥬니버스쿨·엔트리·부스트캠프 등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모든 SW·AI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도 올해 처음 선보인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커넥트재단의 스페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딜라이브, '홈 AIoT 서비스' 출시로 신사업 영역 확대

딜라이브가 올해 '홈 AIoT 서비스' 출시를 통해 신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홈 AIoT 서비스는 딜라이브와 글로벌 홈AIoT 기업 아카라라이프가 업무 제휴를 통해 선보인다. 국내 1인 가구와 고령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보안·편리성·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서비스로, 안심홈캠과 안심도어벨로 구성된다.

먼저 Zigbee3.0 스마트 허브가 장착된 안심홈캠은 애플홈과 구글홈 등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된다. 이와 함께 양방향 통화·얼굴인식 기능 지원, IR 나이트 비전, 인비저블 LEDs, 동작 감지 구역 설정 등 최신 기술들이 탑재됐다.

안심도어벨에는 162도 초광각 렌즈, AI 안면인식, 적외선 모션인식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또 스마트 로그와 경보알림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양방향 통화 및 현관 앞 상황 확인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