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이지넷(대표 김창균·김지태)은 NH농협손해보험의 대고객 서비스 '셀프보장분석 시스템 고도화'에 참여한다. 사업 참여를 통해 보험서비스의 시장 경쟁력 제고와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20일 아이지넷은 NH농협손해보험 고객‧농협 '올원뱅크' 고객을 대상으로 셀프보장분석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모바일 △웹 △온라인 등을 통해 보험 가입 내역과 보장 분석 결과를 확인하고 스스로 보험 설계를 해볼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경우 전문 상담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서비스는 기존 농협손해보험에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 개선 등 분석 엔진의 고도화를 진행해 NH농협금융의 통합 앱 '올원뱅크'에 새롭게 탑재해 고객 접점을 늘려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11월 오픈된다.
김지태 대표는 "농협손해보험을 비롯한 올원뱅크 이용 고객에게 자사의 우수한 기술인 보험 진단과 추천을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고객이 자신의 보험을 직접 설계하는 경험은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가 주도하는 새로운 보험 산업의 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