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 ·김연수, 이하 한컴)가 개발자를 위한 기술 블로그 '한컴테크'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컴테크'는 구성원 간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서로의 성장을 돕는 데 일조하기 위해 개발된 블로그로, 지난해 8월 사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다 1년 만에 외부에 공개했다.
한컴테크는 앞으로 성과 노하우 등 한컴의 기술 가치와 차별화된 개발 문화를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할뿐 아니라 내외부 개발자끼리 소통하는 수준 높은 장이자 한컴 기술 조직의 외부 인지도를 향상하는 연결고리가 돼 역량 있는 인재를 유입하는 통로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블로그는 사내 개발자가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주제를 정하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컴은 직원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포상은 물론 콘텐츠 기획력이나 글쓰기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책도 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한컴테크에는 한컴의 기술력과 더불어 기술을 활용하며 생기는 문제 해결 방안을 꾸준히 올릴 예정이며, 최신 기술 동향을 리서치한 결과도 공유한다.
또 한컴 성장의 밑거름이 되는 개발 조직의 소식과 문화도 소개하는 한편 현재 거대언어모델(LLM) 발전과 모델 학습에 관한 이해, 웹한글 PWA 적용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와 있다.
정지환 한컴 CTO는 "30년 넘게 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온 한컴이 전하는 다채로운 기술 스토리를 기대할 만하다"며 "AI 기업으로 나아가는 한컴의 진정성 있는 도전과 혁신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 CTO는 "개발 부서 구성원은 물론 한컴 여러 조직에 속한 임직원을 넘어 우리 회사와 기술에 관심 있는 구직자 및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발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