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러쉬코리아가 여름의 마지막을 장식할 '썸머 익스클루시브 보디 스프레이' 6종을 한정 출시, 자사 라이브 커머스 '숏핑 라이브'에서 프로모션과 함께 선보인다.
'썸머 익스클루시브 보디 스프레이'는 레몬, 오렌지 등 과일에서 얻은 오일을 함유해 상쾌하고 신선한 향이 특징으로 늦더위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포도 맛 사탕을 연상하게 하는 △그레이프 소다 보디 스프레이, 시트러스 향과 허브 향을 함께 선사하는 △레모니 플러터 보디 스프레이 △스티키 데이츠 보디 스프레이 △스페이스 걸 보디 스프레이 △패션 보디 스프레이 △피치스 보디 스프레이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썸머 익스클루시브 보디 스프레이'는 재생가능한 방식으로 재배한 '오가닉 에탄올'을 사용해 원재료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구현, 긴 시간 잔향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연에서 추출한 재료를 합성 보존제로 활용해 피부에 안심하고 뿌릴 수 있다.
러쉬코리아는 19일 오후 8시 자사 라이브 커머스 '숏핑 라이브'에서 '썸머 익스클루시브 보디 스프레이' 6종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판매한다. 시청자와 실시간 상호 소통하며 제품 향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과 같은 시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청자 대상 선착순 구매 이벤트, 구매 인증 이벤트 등이 마련된 이번 숏핑 라이브는 러쉬코리아 공식 앱에서 시청 가능하다.
LF의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이 24년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출시한다.
오는 22일 LF몰과 챔피온 공식몰에서 오픈하는 챔피온 FW 신상품 기획전을 통해, 챔피온 브랜드 고유의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에 빈티지 감성을 더한 가을겨울 아이템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신상 출시를 기념해 챔피온 공식몰에서 오는 9월 5일까지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이번 FW 신상 컬렉션은 챔피온의 헤리티지를 살린 논기모 원단의 스웻 소재와 한국의 트렌드를 접목한 한국 별주 SMU(Special Make-Up) 라인과 더불어 간절기 시즌부터 초겨울까지 착용할 수 있는 다운 재킷과 바시티 재킷 등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의 아우터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난 시즌 인기에 힘입어 컬러 라인업을 확대한 바라클라바, 새롭게 제작한 이어머프, 스웻 사첼백 등의 악세서리 라인도 있다.
아우터 라인의 대표 아이템은, 튼튼하고 실용적인 미국 아웃도어 스타일을 의미하는 '헤비 듀티(Heavy Duty)' 트렌드에서 영감을 얻은 '다운 재킷'이다. '헤비 듀티 립스탑 포켓 패치 다운 재킷'은 광택과 내구성이 뛰어난 립스탑 원단 겉감, 폴리에스터 타프타 원단의 안감, 덕 다운 충전재(솜털 80%·깃털 20%)로 만들어졌다. 특히 양 사이드 포켓 안감에 기모 트리코트 원단이 덧대져 핸드워머 기능을 더했다. 스냅 버튼과 슬라이더가 있는 투 웨이(two-way) 지퍼 형태로 체온 조절이 용이하다.
'써모라이트 멜톤 퀼팅 바시티 재킷'은 겨울 코트 소재로 많이 찾는 이태리 리사이클 멜톤 울 소재의 겉감의 재킷이다. 고기능성의 친환경 '써모라이트 T3 에코메이드(THERMOLITE T3 EcoMade)' 원단의 누빔 안감이 적용됐다. 빈티지한 감성을 더해주는 챔피온의 아이코닉한 C로고 자수 패치도 포인트다.
그 외 챔피온을 대표하는 '리버스 위브(Reverse Weave®)'기술을 접목한 '스웻 셔츠', '후드 집업' 등자연스러운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만나볼 수 있다. 챔피온의 고유 기술인 리버스위브(Reverse Weave®)는 일반적인 옷 제작 방식과 반대로 원단을 가로 방향으로 늘어나지 않게 제직해 세탁 후에도 원단이 쉽게 변형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힐링 메이크업 브랜드 '힐어스(Heal us)'가 온라인 편집숍 29CM에서 두 번째 컬렉션 '숨결 클라우드' 3종을 선론칭한다.
'숨결 클라우드'는 올해 2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선보인 '숨결 글로우'에 이어 힐어스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피부가 숨 쉬듯 편안한 사용감을 유지하면서도, 구름처럼 가볍고 보송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더운 여름철 메이크업으로 인한 답답함을 덜어주고자 이번 컬렉션을 기획했다.
힐어스 숨결 클라우드 컬렉션은 △숨결 쿠션 클라우드 △숨결 클라우드 UV 베이스 스카이라벤더 △숨결 클라우드 파우더 3종으로 구성되었다. 숨결 쿠션 클라우드는 얇고 가벼운 발림성에 보송한 마무리감을 제공하는 세미 매트 쿠션이다. 약 72%의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돼 겉은 보송하지만 속은 촉촉하게 유지되는 편안한 사용감을 구현했다. 해당 제품은 다크닝, 컬러, 밀착 지속 등 48시간 메이크업 무너짐 방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뭉침 없이 화사한 피부 톤을 유지하는 다크닝 방지 효과도 확인했다.
숨결 클라우드 UV 베이스 스카이라벤더는 자외선 차단, 톤업, 프라이머 효과를 한 번에 해결 가능한 멀티베이스 제품이다. 페일한 스카이 라벤더 컬러로 웜톤과 쿨톤 모두 자연스럽게 맑은 톤업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숨결 클라우드 파우더는 보습 성분이 함유된 촉촉한 베이크드 파우더로, 가루 날림 없이 모공에 밀착돼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3색 마블 컬러로 피부 톤을 정돈해 붉은기와 칙칙함을 개선하고, 유분기를 잡아주면서도 건조함 없이 보송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 준다.
힐어스의 숨결 클라우드 컬렉션 3종은 19일 온라인 편집숍 '29CM'에서 선론칭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오는 9월 1일까지 29CM 단독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행사 기간 동안 최대 29% 할인 혜택이 제공한다. 숨결 쿠션 클라우드 구매 고객 선착순 50명에게는 숨결 클라우드 UV 베이스 스카이라벤더 본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쿠션 퍼프 세트 사은품 증정 △포토후기 이벤트 △무료배송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서울신라호텔의 럭셔리 위스키 부티크&라운지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의 신제품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New Spanish Oak)'를 국내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는 신선한 오크의 깊은 흙 내음과 섬
세한 꽃 향기, 풍부한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발베니의 역사와 끝없는 호기심 속에서 탄생한 '큐리어스 캐스크(Curious Cask)' 라인으로, 발베니의 위스키 저장고에서 예기치 않은 캐스크를 찾아내 선보이는 한정적인 위스키이기에 추가 생산 계획이 없어 소장가치가 더 높다고 평가되는 제품이다.
서울신라호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 국내 단독 런칭을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위스키 고유의 향을 잘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전용 글라스 '글렌캐런 잔' 2개를 증정한다.
한편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지난 3월 새롭게 오픈한 프리미엄 럭셔리 위스키를 즐기는 위스키 부티크&라운지로,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를 포함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고숙성 위스키를 독점으로 선보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희귀한 위스키 컬렉션이 전시된 '시크릿 라운지(Secret Lounge)' 외에도 위스키의 헤리티지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시음할 수 있는 '리테일 공간(Retail Area)', 위스키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크릿 다이닝룸(Secret Dining Room)' 등으로 돼 위스키 구매부터 테이스팅, 다이닝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SSG닷컴이 건강식품 전문관 '바이오퍼블릭' 명칭을 'SSG.COM 건강식품'으로 변경했다.
SSG닷컴은 버티컬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이 전문관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명칭을 바꾸고 있다. 올해 명품 전문관과 뷰티 전문관을 'SSG.COM 명품(Luxury)'과 'SSG.COM 뷰티(Beauty)'로 새롭게 단장했다.
오는 25일까지 건강식품관 새단장을 기념해 연령대별 맞춤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정관장 선물세트, 에버콜라겐 구미,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 당뇨식, 듀오락 요거맘 등 건강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건강식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매일 1장씩 발급하며, 행사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10% 청구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몰 명절 선물세트에 포함된 건강식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최대 12%를 즉시 할인 받거나 SSG상품권으로 수령할 수 있다.
W컨셉이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유메르(UMER)'를 입점시키고, 온라인 단독으로 가을 컬렉션 판매를 시작한다.
유메르는 최영현 대표가 2014년 론칭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10년이 지나도 손길이 가는 옷을 만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하고, 유려한 실루엣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유명해 전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W컨셉이 단독으로 공개하는 유메르 24년 가을 컬렉션은 '페이드인(FADE IN)'을 주제로, 가을 무드에 맞춰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디자인과 깊이 있는 디테일, 실루엣을 적용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니트, 셔츠, 스커트, 데님, 울 하프 재킷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중 포이 블라우스(블랙), 부클 마틸다 자켓(샌드베이지), 코듀로이 코튼 필드 재킷(카키베이지) 등 3종은 더블유컨셉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유메르 입점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0일 오후 7시에는 자체 라이브 방송 'W라이브'에서 유메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유메르 최영현 대표가 직접 출연해 신상품과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한다. 라이브 전용 30%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방송 중 진행되는 퀴즈 정답자에게는 유메르 브레이슬릿, 하프문 볼드 이어링, 코듀로이 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22일과 23일 양일간 신규 브랜드를 소개하는 코너 '뉴컨셉'에서 브랜드 전 상품을 소개한다. 론칭에 맞춰 브랜드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30% 할인쿠폰을 발급해 라이브 방송을 놓친 고객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이후 28일까지는 5% 브랜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개학 및 개강 시즌을 맞아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 1020 세대 공략에 나선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잘파 세대(Z세대 +알파 세대) 영향력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 기준 10대 구매자 수와 거래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0%, 46% 증가했다. 10대 고객 니즈를 빠르게 포착해 신규 유입도 크게 늘었다. 동 기간 10대 첫 구매자 수와 거래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3%,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학기를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8월 혜택 잠금 해제' 프로모션은 가방, 의류, 슈즈, 화장품 등 패션·뷰티 아이템부터 신학기에 유용한 디지털·IT 기기 등을 최대 89%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는 '매니크' '바온' '데일리쥬' 등 인기 쇼핑몰과 '제너럴아이디어' '로제프란츠' '릴리바이레드' '롬앤' '보다나' '어프어프' 등 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 200여 곳이 참여한다.
고객 혜택도 풍성하다. 먼저 전 카테고리에 쓸 수 있는 최대 20% 쿠폰팩을 제공하며, 23일부터 25일까지는 매일 오후 6시부터 25% 선착순 사용 쿠폰을 준다. 또한, 매일 오후 12시에는 지그재그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2000마일리지를 선착순 지급한다.
행사 기간 '신학기 백팩 패키지' 콘셉트로 1023 고객 대상 래플 이벤트도 연다. 래플 상품은 △잔스포츠 슈퍼브레이크 백팩 △아이패드 에어 11 128GB △스타벅스 스탠리 핑크 퀜처 텀블러 △에어팟 맥스 △루이비통 로잘리 코인 퍼스 △샤넬 라 크렘 망 핸드크림이다.
다양한 특가 코너도 있다. △신학기 아이템 코너에서는 캠퍼스룩, 스쿨룩으로 추천하는 상품을 볼 수 있으며, 1만원 이하부터 2만원대 상품 등을 다양하게 모은 △가격대별 특가, 다가오는 가을 준비를 위한 △미리 보는 가을 신상 코너도 있다.
이와 동시에 오는 26일까지 '개강맞이 백&슈즈' 연합 기획전도 진행한다. 신학기 꼭 필요한 백팩을 비롯해 빅백, 미들백, 지갑, 로퍼, 메리제인& 플랫, 스니커즈, 부츠 등 패션잡화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할인가로 제공한다. 슈펜, 고세핸드백, 플로리다스튜디오, 빅토리아슈즈, 포즈간츠, 페이퍼플레인, 로제니크 등이 참여하며, 최대 20% 쿠폰도 준다.
'로우로우(RAWROW)'가 쿠팡에 입점했다. 캐리어에 다양한 색상과 편의 기능을 넣은 트립웨어(Tripwear)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브랜드다.
쿠팡은 로우로우의 신규 입점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론칭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우로우의 캐리어와 백팩, 여행용 파우치 등 인기 신상품 18개를 선별해 선보인다.
최근 인기가 높은 로우로우의 스테디셀러 캐리어인 '알 트렁크 953 프레임 에피소드 3(R TRUNK 953 FRAME Ep.3)'가 대표 상품이다. 로드 옐로우, 딥 퍼플, 스카이 코랄 등 7가지 독특한 색상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로우로우는 또 모든 상품에 평생 보증(일생워런티)을 제공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보증 적용 방법은 웹사이트에 상품 등록 후, 구매 증빙자료를 지참하면 수리 항목에 따라 무상·유상 수리가 진행된다. 단, 상품에 대한 수선이 가능한 범위 내 적용되며 수리 불가 항목의 경우 해당 보증의 범위에서 제한된다.
또한 쿠팡은 새학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등교준비 A to Z' 특가전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인기 브랜드 50개 이상이 약 4000개 상품을 준비했으며 최대 60%대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할인코너가 마련돼 있다. 먼저 '단 7일! 기간한정 특가'는 1차(8월19일~26일)와 2차(8월26일~9월1일)로 나누어 진행된다. 'MD's Pick' 코너에는 노트와 파일, 미술과 악기, 필기와 문구류 등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쿠팡의 MD가 추천하는 할인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산리오 빅페이스 필통 △지구화학 투명이 색연필 △투코비 강력 흡입 충전식 데스크 청소기 △사쿠라 스타더스트 12종 세트 등이다.
와우회원은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8월 20일부터 일주일간 롯데리조트 객실과 골프장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 '미라클 위크(Miracle Week)'를 선보인다.
연중 단 1번 진행하는 미라클 위크 기간 동안 리조트(롯데리조트 부여, 롯데리조트 속초, 제주 아트빌라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최대 80% 할인과 수영장 이용 특전, 골프장(롯데스카이힐 부여CC, 제주CC) 그린피 최대 50% 할인 등의 파격적인 혜택이 따른다.
특히 이번 미라클 위크에서는 올 10월8일 신규 개관을 앞둔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의 예약도 처음으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전체 리조트 객실 중 100실 선착순으로 니치퍼퓸 브랜드 바이레도(Byredo)의 어메니티를 증정하며 지점별로 별도의 특전이 추가로 준비된다.
한편 제주 아트빌라스는 골프 특화룸의 이용이 가능한 골프 여행 패키지 '홀인원'을 함께 선보인다.
홀인원 패키지는 침실 4개를 갖춘 승효상 빌라(115평형)를 이용한다. 건축가로는 최초로 2002년 국립현대미술관이 주관하는 올해의 작가에 선정되기도 한 승효상 건축가가 설계한 빌라 내부를 골프 특화 객실로 꾸몄다. 골프 퍼팅 매트가 설치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다.
골프 시설 외에도 이동형 TV인 스탠바이미, 바디프렌드와 세라젬의 최신 안마기기, 의류관리기와 슈케어 기기 등 각종 편의시설이 빌라 내에 설치돼 투숙객이 온전히 휴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패키지 이용 시 공항과 아트빌라스, 스카이힐 CC 제주간의 차량 서비스를 제공해 골프 여행 시의 이동편의를 더욱 높였다.
CGV가 8월23일 '야구의 날'을 기념해 '2024 KBO X CGV 야구의 날 뷰잉파티'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한다. '야구의 날'은 올림픽 야구 역사상 한국이 첫 금메달을 획득한 2008년 8월23일을 기념해 제정됐다.
CGV는 23일 오후 6시30분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진행하는 '2024 KBO 리그 <한화 이글스 VS 두산 베어스>' 경기를 CGV용산아이파크몰 1관에서 생중계하고, KBO 허구연 총재와 각 구단의 레전드 선수인 정민철 해설 위원(한화), 유희관 해설 위원(두산) 등이 참석하는 뷰잉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 시작 전인 오후 5시30분부터 김세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프리뷰쇼를 비롯해 참석자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는 시간을 갖고, 5회 종료 후에는 럭키 드로우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CGV는 지난 6월30일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2024 KBO 리그'를 극장에서 생중계하며 극장에서 즐기는 새로운 야구 응원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7월6일 생중계한 KBO 올스타전은 80%가 넘는 객석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평균 50%가 넘는 객석률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CGV는 KBO와 '2024 KBO 리그 CGV 극장 상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통해 야구와 극장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CGV에서 진행하는 '2024 KBO X CGV 야구의 날 뷰잉파티' 행사는 오는 19일 오후 3시 예매 오픈 예정이다. CGV는 이날 관람객 전원에게 야구의 날 기념 KBO 키링, CGV 시그니처 스위트 팝콘과 콜라, 티빙 3일 이용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