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하이트진로(000080)는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1초에 약 8.2병이 판매된 꼴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테라 라이트'의 판매 속도에 맞춰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1.5배 이상 늘렸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지난달 전국 대형마트에서 2위 브랜드와 약 1.4배의 판매량 격차를 내며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에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초기 공급을 우선시하며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형마트를 필두로 출시한 덕에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점유율 상승은 타 오프라인 채널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를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유흥용 500㎖ 병 제품과 함께 출시했다. 테라 라이트는 저칼로리와 제로슈거 맥주 특징을 바탕으로 유흥채널에서도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차별화된 제품력과 함께 모델 이동욱을 앞세운 광고 영상은 공개 후 조회 수 약 1400만뷰를 기록하며 SNS상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하이트진로는 '2024 전주가맥축제'에 당일 생산한 테라 라이트 총 9만병을 모두 판매해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아울러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현장 및 부산 해운대 광장에 브랜드 체험존도 운영하며 인지도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하반기에도 테라 라이트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다채로운 SNS 콘텐츠를 제작해 제품의 매력을 알리고, 음용 현장에서도 라이트컬러잔 활용·제로슈거 쏘맥 활동 등을 강화해 음용층을 확보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오성택 상무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라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도록 관련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