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1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hy 온라인 몰 프레딧(Fredit)이 '2024년 추석 건강식품 기획전'을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선물로 인기 높은 hy 건강식품 42개 품목에 대해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1만원대 실속형 선물부터 홍삼, 녹용 등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금액별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구매자는 자체 유통망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해 명절 물류량 증가에도 자유롭게 배송일을 지정해 택배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카트를 통해 직접 전달한다.
hy의 '선물하기' 기능도 인기다. 주소지를 모르는 지인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어 편리하다. 선물하기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발효홍삼K 필름'을 무료로 증정한다.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136490)이 기존 선물세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실속+프리미엄'을 모두 고려한 다채로운 상품 구성(총 13종)으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선진은 품격 있는 제품 구성을 위해 패키징을 새롭게 단장했다. 신뢰와 안정감을 주는 색상인 남색, 하늘색 조합에 금색 패턴을 메인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했다. 아울러 2단 서랍형 상자로 제작해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 등을 적용했다.
리뉴얼된 제품은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을 통해 생산된 선진포크한돈 선물세트 9종 △1+등급 고품질 한우를 엄선한 선진팜한우 선물세트 4종이다.
한돈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의 '이토록 찰진 한돈세트 4종'과 다양한 부위의 돈육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명품 한돈세트 5종'으로 출시된다. 소비자의 취향과 예산을 고려한 제품 구성으로, 고객에게 선물을 고르는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 니즈를 고려해 '동물복지 한돈세트'도 함께 준비했다.
선진팜한우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위인 △등심 △안심 △채끝을 담았다.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한우를 선별한 '프리미엄형 5종' 구성으로, 고품격 선물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선진의 선물세트는 상시 판매하고 있다.
삼립(005610)이 콘텐츠 플랫폼 '까통'의 첫 프로젝트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신제품 8종을 공개한다.
'까통'은 '맛있는 만화빵'이라는 의미의 삼립이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 IP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첫 프로젝트로 유튜브 구독자 230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의 협업을 통해 신제품 8종을 선보인다. '빵빵이의 일상'은 등장인물을 통해 Z세대가 공감하는 생활 속 에피소드를 개그감 있게 풀어내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다.
신제품은 빵빵이의 일상 팝업스토어 '빵빵이와 옥지의 만물상'을 통해 선 공개됐다. 특히 팝업 현장에서 구매한 제품에 따라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띠부씰 북과 스페셜 패키지 등을 일일 한정 증정한다.
신제품은 △빙글뱅글 메론 빵빵롤 △매콤빵빵 양념치킨브레드 △??빵빵선인장쿠키 △달콤빵빵 팥타치오빵 △상큼빵빵 레몬치즈슈 △쫀득빵빵 백앙큼 △매콤빵빵 할라피뇨 불고기 부리또 △매콤빵빵 마라로제치킨 부리또까지 총 8종이다.
제품에는 빵빵이의 일상 아트웍 띠부씰 115종을 동봉하여 구매 재미를 더했으며, 오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편의점 및 슈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삼립은 9월18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빵빵이 잡기 게임 이벤트'는 까통빵을 들고 있는 빵빵이를 제한 시간 내에 3번 잡으면 해피포인트 최대 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제품에 동봉된 띠부씰에 기재된 행운코드를 앱에 입력하고 적립한 스탬프 수에 따라 경품과 해피포인트를 증정하는 '빵빵이 띠부씰 모으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2명) △빵빵이 굿즈(100명) △해피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론칭을 기념해 오는 27일 오전 11시 해피포인트 앱에서 진행하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LIVE'를 통해 단독 구성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샘표(007540)가 창립 78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샘표는 창립 78주년을 소비자들과 함께 기념하고 요리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0일 '새미네부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원하는 세계 곳곳의 미식을 즐겁게 요리할 체험단 '즐요클럽'을 모집한다. △한식 △아시아식 △서양식 △중식 4가지 테마 중 요리하고 싶은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총 400명을 선정하고, 테마 별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즐요클럽팩' 구매권을 선물한다. 직접 요리하고 SNS 후기를 남긴 참가자 전원에게 샘표 마켓 상품권을, 우수 후기자를 선정해 6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 및 요리소스 1년치 등 다양한 경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는 8월25일까지 특별 할인전도 진행한다. 78년 대한민국 1등 간장 샘표 간장을 비롯해 △요리에센스 연두 △토장 △조선고추장 등 대표 제품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즐거운 요리 생활을 도울 △샘표 제품 △레시피북 △키친크로스 등으로 구성된 '샘표 78주년 스페셜 패키지 2종'을 각 78개씩 한정 판매한다.
CJ제일제당(097950)은 비비고 전골요리 2종을 출시한다. 냉동 국물요리에 이어 전골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냉동 간편식(HMR) 제품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이번 신제품은 '비비고 낙곱새전골'와 '비비고 곱창순대전골'로, 비비고의 차별화된 냉동 국물요리 기술과 노하우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해동 후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10분만에 전문점에서 먹던 전골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다.
'비비고 낙곱새전골'은 꼼꼼하게 손질해 마지막 잡내까지 잡은 곱창과 쫄깃한 낙지, 새우가 듬뿍 들어있는 제품이다. 진한 사골 육수와 매콤한 특제 양념, 대파 등으로 시원하고 깊은 국물맛까지 잡았다.
'비비고 곱창순대전골'에는 곱창, 속이 꽉찬 고기순대와 함께 △대파 △깻잎 △칼국수 면까지 담겨있다. 또한 △진한 사골육수 △된장 △칼칼한 양념 △들깨가루도 들어있어 고소하고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국 대형 할인점 및 온라인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더마켓에서는 9월2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골냄비, 휴대용 버너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뚜기(007310)가 100% 제주도산 메밀가루를 사용하고, 돼지고기와 김치 조화로 담백하고 매콤한 '맛있는 제주 메밀전병 만두' 신제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오뚜기 만두류 매출 규모는 2022년에 비해 약 32%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뚜기는 이번 제품으로 국내 만두 시장 내 유형별 비중을 고르게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다. 100% 제주도산 메밀가루를 사용한 신제품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등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맛있는 제주 메밀전병 만두'는 기존 메밀전병 만두를 리뉴얼했다. 농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100% 제주도산 메밀가루를 사용해 은은하고 고소한 메밀 향이 입안 가득 퍼지며, 돼지고기와 김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담백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로 10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농협경제지주와 협업해 만들었다. 올해 말까지 판매된 수익금의 일부를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허닭이 국내산 신선육을 영하 30도 이하에서 급속 냉동한 'IQF 닭가슴살&닭안심' 신제품 2종을 네이버에서 단독으로 선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닭안심만을 사용해 생산한 제품이다. 신선한 닭고기를 단기간 개별 급속 냉동 후 포장하는 방법인 IQF(Individual Quick-Freezing) 공정을 적용해 -30 ℃ 이하에서 빠르게 급속냉동하여 닭고기의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잡았다.
IQF 닭가슴살&닭안심은 단백질이 풍부한 부위로, 해동 및 조리 후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잘게 다져 이유식으로 활용하기 유용하다. 특히, 별도의 양념과 조리가 돼 있지 않아 소비자들이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을 다양하게 조리해서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허닭은 신제품 2종의 네이버 단독 선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늘부터 오는 23일까지 네이버쇼핑에서 최대 3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독상품 옵션에 따라 '허닭 속보이는 얇은피 닭가슴살 갈비만두 180g' 1팩을 증정한다. 또한 8월20일 오전 11시에는 유튜버 와우먹방과 협업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가 생체이용률 29배 개선한 메리바 '하이뮨 파이토좀 커큐민'을 출시했다.
커큐민은 강황 속에 소량 함유된 활성성분으로 항염증성, 항산화제 등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커큐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전세계적으로도 활발하며, 일반 커큐민의 체내흡수율이 1% 정도로 낮기 때문에 이 체내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이번 신제품은 특허 기술을 활용해 핵심 성분인 커큐민의 생체이용률을 대폭 늘린 건강기능식품이다. 세계적인 이탈리아의 제약기업 인데나(INDENA)사가 개발한 피토좀(Phytosome) 기술을 통해 흡수율이 중요한 강황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커큐민의 흡수율과 생체활성을 더욱 극대화했다.
'하이뮨 파이토좀 커큐민'은 특허 받은 메리바(Meriva) 커큐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이 원료는 기존 커큐민 대비 29배 향상된 생체이용률을 제공한다. 생체이용률이란 식품과 의약품의 유효성분이 체내에 흡수돼 몸에 활용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뿐만 아니라 메리바 커큐민의 51편 이상의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염증지표 CRP level △WOMAC 지수(통증, 강직도, 신체적기능) △보행능력 △골밀도 개선을 확인하며 건강에 신경 쓰는 중장년층이 믿고 먹을 수 있다.
신제품 '하이뮨 파이토좀 커큐민'은 후디스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벤티가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 출신 아티스트 예린의 3번째 미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콜라보 메뉴 '웨이비 에이드'를 출시하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벤티X예린 여름 스페셜 메뉴 '웨이비 에이드'는 구름 모양 솜사탕이 올라간 라벤더향의 보랏빛 에이드로, 특별한 시럽을 부어 섞으면 핑크빛으로 변하는 독특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더벤티는 예린과의 콜라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콜라보 메뉴 구매 후 스탬프 적립 시 스페셜 컵홀더와 포토카드 1장(랜덤)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포토카드 등은 가맹점당 100개씩 소진 시까지 제공된다.
더벤티 앱을 통해서는 9월1일까지 예린 콜라보 메뉴를 포함해 8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응모권을 발행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예린 친필사인 CD △친필사인 텀블러 △콜라보 메뉴 무료쿠폰 등이 제공된다.
SNS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스페셜 한정 홀더를 끼운 콜라보 메뉴 구매 인증샷 이벤트와 9월 초에는 예린의 신곡 음원을 활용한 챌린지 콘텐츠 업로드 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더벤티는 이번 콜라보 메뉴 출시 및 예린 생일(8월19일)을 맞아 벤티럭도 운영한다. 생일 당일 예린의 소속사 앞에서 팬들 100여명에게 음료와 간식, 포토카드 등을 선물로 나눠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