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4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개최

충청권 대학 등 대상, 사이버 보안 역량 강화

정관섭 기자 기자  2024.08.19 11:04: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충청권 소재 대학교·대학원생과 공공기관 정보보호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 충청권 사이버보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최신 보안 기술을 활용해 충청지역의 사이버보안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제 구성은 △웹 해킹 △네트워크 △시스템 △포렌식 △리버싱 △암호 등 6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CTF(Capture The Flag)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학원생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는 성적 우수 5팀을 선발한다. △대상(1팀) 300만원 △우수상(2팀) 각 200만원 △장려상(2팀) 각 100만원의 상금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을 수여하고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충청권(충북, 충남, 세종,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4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야 하며 총 25개 팀으로 진행한다.

공공부문으로 충청권 공공기관 정보보호 담당자들도 참여한다. 정보보호 담당자들에게 사이버 공격 대응과 데이터·개인정보 보호 등 다양한 사이버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해 기술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차순도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충청지역 대학생들과 공공기관 정보보호 담당자들의 사이버 기술 역량을 배양한다"며 "담당자 간의 정보교류를 활성화해 충청권의 사이버보안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