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G유플러스(032640)은 통합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 '내맘대로 프로야구'의 월간 이용자 수가 출시 직후 대비 1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내맘대로 프로야구(이하 내프야)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 중 내가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나만의 팀을 구성하면,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를 부여받아 다른 이용자와 순위를 경쟁하는 방식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3월 출시 이후 내프야의 월별 이용자 수는 △4월 3만2000여명 △5월 4만7000여명 △6월 5만9000여명 △7월 8만2000여명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내프야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올 상반기 스포키 전체 이용 고객 수도 약 1600만명(누적)으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5% 늘었다. 프로야구가 개막한 3월부터 7월까지 스포키에서 내프야를 포함해 편파중계·뉴스 일정 기록실 등 프로야구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매월 평균 약 208만명으로 집계됐다.
내프야 인기 요인으로는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이 꼽힌다. 야구를 가볍게 즐기는 고객도 내프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낮춘 '무제한 리그'를 추가한 게 주효했다는 설명. 기존 정규 리그는 한정된 코인을 적절히 배분해 나만의 팀을 구성해야했지만, 무제한 리그는 코인 제한 없이 자신이 원하는 선수들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초보자도 쉽게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 지난 6월 친구나 동호회만 모여 내프야를 즐길 수 있는 '유저리그'도 신설했다. 유저리그는 이용자가 직접 리그를 생성한 뒤 지인이나 모르는 사람들과 자유롭게 내프야를 즐기는 방식이다.
스포키는 향후 이용자 편의 향상과 신규 이용자 확보를 위해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올 하반기 내프야 이용자들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을 추가하고, 나아가 야구 외 다른 스포츠 종목으로 내프야와 유사한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 담당은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내프야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