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결식 우려 아동에 '식료품 키트' 제공
1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결식 우려 아동들의 여름방학 기간 중 식사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과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 강병관 신한EZ손해보험 대표이사와 각 회사 직원 20여명이 참여해 간편식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키트 100여개를 제작했다.
제작된 키트는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한금융그룹의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젝트 '솔선수범 릴레이'의 3차 캠페인 '방학 중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식사 및 여가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앞서 지난달 26일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을 포함한 임직원 20여명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밀키트와 학습 놀이 키트를 만들고 결식 우려 아동 가정으로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후 신한금융그룹의 각 그룹사들도 솔선수범 릴레이를 이어가며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솔선수범 릴레이는 신한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아이디어 제안부터 기부금 모금, 봉사활동까지 참여하는 캠페인이다. 지난해 말 1차 캠페인 '사랑의 연탄 나눔'을 실시한데 이어 지난 2월 2차 캠페인으로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한 취약계층 지원'이 선정돼 다자녀 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우리카드, 여행 준비 돕는 할인 이벤트 진행
우리카드는 여름 끝자락과 다가올 추석 여행을 준비를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우리카드 이용자(법인, 기프트카드 제외) 대상으로 여행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랑풍선 △마이리얼트립에서 패키지 상품 이용 시 각각 2%, 3% 할인 받을 수 있고 △하나투어 △온라인투어 △노랑풍선 △모두투어 △마이리얼트립 △와이페이모어 △트립닷컴 △인터파크투어에서 해외항공권 구매 시 최대 15% 즉시할인도 가능하다.
열차 승차권 할인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우리WON카드 앱에서 CLO(꾹) 응모 후 KTX 및 SRT 열차 승차권 5만원 이상 결제 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위비트래블 체크'를 활용하면 더 알찬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우리페이 또는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5%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다. 해외 현지에서 이 카드를 사용해도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해외서비스, 국제브랜드 수수료, ATM 인출 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공항라운지는 연 2회 무료 제공된다.
◆KB국민카드 '트레블러스 체크카드' 광고 1000만뷰 돌파
KB국민카드는 지난달 공개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의 신규 광고 캠페인이 약 한달만인 지난 14일 유튜브 통합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12일 시작한 이 캠페인은 배우 박은빈이 "트카는 특가"라는 슬로건을 반복적으로 말하며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세로형 숏폼 버전이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공개됐다. 여행을 떠나는 모델 박은빈의 모습과 함께 화면을 크게 채운 '해외여행 특가 떴다. KB 국민 트카 떴다' 키워드가 상품의 혜택과 네이밍을 강렬하게 전달한다.
한편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KB국민은행과 협업을 통한 KB국민카드의 여행 특화 체크카드 상품으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 여행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빠짐없이 챙길 수 있다.
전월 실적이 20만원 이상이면 7개 영역(카페, 빵집, 철도, 고속·시외버스, 주차장, 푸딘코 선정 전국 맛집, KB Pay)에서 월 합산 최대 2만원 할인도 제공한다. 상품 및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 Pay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