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캐리해볼까] 넷마블·넵튠·스마게·컴투스·카카오게임즈·NHN 외

김경태 기자 기자  2024.08.16 15:02: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넵튠(217270, 각자대표 강율빈·정욱)의 자회사 트리플라(대표 허산)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롤플레잉 게임 '용감한 고양이들'을 구글과 애플을 통해 글로벌 론칭했다. 이 게임은 어두운 세력인 악당 고양이들에게 빼앗긴 고양이 왕국을 되찾기 위해 뭉친 용감한 고양이 전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플레이어는 용감한 고양이 전사들의 리더가 돼 주어진 자원을 관리해야 하며 악당 고양이들의 공격을 회피하고, 이들에 맞서 전투에 참여해야 한다. 검을 쓰는 고양이, 마법사 고양이, 궁수 고양이와 같은 직업이 존재하며 다양한 스킬을 위한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구현됐다.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인터넷 연결 없이도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김병규)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운영 중인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의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제휴 이벤트를 통해 넷마블은 16일 오전 11시부터 29일까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공식 포럼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라그나로크' 웹툰 론칭 기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 이벤트는 총 2회 진행되며, 각 회차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웹툰 '최대 1만 캐시' 럭키드로우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에서도 퀴즈 이벤트와 열람 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넷마블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 여름 진행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공식 대회에서도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넷마블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대회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창공의 일리나브'를 업데이트 했다. '창공의 일리나브'는 용족의 전쟁을 다룬 월광 극장 '혹한의 날들'에 등장하는 핵심 인물이다. 빛속성의 5성 등급 기사 영웅으로 아군 전체의 관통 저항을 증가시키고 적에게 매 턴 마다 '상처'를 누적시켜 장기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번째 스킬인 '불굴의 일격'은 적에게 상처를 발생시킴과 동시에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2개 해제하고, 2턴간 방어력과 효과 저항을 상승시키는 '불굴' 효과를 부여해 생존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차원의 방문자' 이벤트를 포함한 가을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이벤트 '차원의 방문자'는 차원의 공간 '티르노그'에서 다채로운 세부 이벤트로 구성되어 펼쳐진다. 먼저 10월16일까지 일일 출석 완료 시 '카르마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초월 성장의 비약'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체크 이벤트 '티르노그 설계도'가 진행된다. 주간 출석 완료 시에는 획득한 이벤트 코인으로 '카르마 에디셔널 에픽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카르마 스페셜 하트 주문서 선택권' 등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필요한 능력치 스킬과 콘텐츠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고브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맵 입장 시 일정 시간마다 레벨에 따른 경험치가 자동으로 주어지는 '견습 로봇 놀이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오는 9월11일까지 자신이 원하는 보상의 종류와 수량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차원의 균열 탐사' 이벤트와 'VIP 부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솔라하의 에너지 연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293490, 대표 한상우)가 지역사회 아동 및 청소년들의 게임문화 접근성 향상과 e-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주최로 지난 13일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열린 '2024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가해 장학금과 후원물품을 기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대회에서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 중 우수한 성적을 낸 팀에 '골드상'을 시상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라이언 및 춘식이 키링’ 등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선물했다.


컴투스(078340, 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주술회전' 콜라보레인션을 기념해 시험의 탑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머너즈 워'는 오는 9월15일까지 두 번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유저들이 더욱 즐겁게 협업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100층을 제외한 10층 단위 층에서 △이타도리 유지 △후시구로 메구미 △쿠기사키 노바라 △고죠 사토루 등 콜라보 캐릭터가 보스로 등장, '주술회전' 속 주요 캐릭터들과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 '서머너즈 워' 전투 콘텐츠인 '시험의 탑'을 클리어하며 여러 미션을 완수하면 △빛과 어둠의 소환서 △전설의 소환서 △신비의 소환서 10장 △6성 전설 등급 룬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특히 노멀 난이도 50층 클리어 시 태생 4·5성 전 속성 컬래버 캐릭터 중 하나를 소환할 수 있는 '주술회전 소환서'도 획득할 수 있다.


엔에이치엔(181710, 대표 정우진·이하 NHN)은 글로벌 출시한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가 타겟 국가의 주요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지난 8일 글로벌 출시된 이후 일본, 대만 등 주요 타겟 국가들의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 TOP 3에 올랐다. 구체적으로 대만에서는 1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 애플 앱스토어 2위, 일본에서는 9일 애플 앱스토어 3위, 1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3위를 기록했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컬렉션 SNG '우파루 마운틴'의 후속작으로, 해외에서 '우파루랜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바 있다. 귀여운 우파루들과 마을 꾸미기, 배경 음악 등 우파루랜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요소들이 기존 우파루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킨 것이 크게 작용했다. 더불어 각기 다른 상성의 우파루들을 활용하여 덱을 짜고 대전하는 전투 콘텐츠가 신규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주인공 외모 꾸미기 체험판)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공개한다. 인조이는 몰입감을 높이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디테일하고 깊이 있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상치 못한 상황과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번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 공개는 얼리 액세스 출시를 기다리는 글로벌 팬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인조이의 차별화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를 통해 아바타 '조이'를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250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 △머리 스타일 △셔츠 소매 길이 △손톱 △나이 △체형 등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으며, 생성형 AI 툴인 'AI 텍스처'를 활용해 '조이'의 의상에 무한한 패턴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또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에서 만든 작품을 인게임에서 바로 접근 가능한 자체 UGC(이용자 제작 콘텐츠) 플랫폼 '캔버스'에 업로드할 수 있다. 캔버스에서 다른 이용자의 창작물을 다운로드하거나 좋아요 및 댓글을 통해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다.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10개의 작품은 Top 10 순위에 올라 캔버스 상단에 표시되며,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에서 만든 캐릭터와 창작물을 캔버스에 등록하면 얼리 액세스 출시 후 그대로 게임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