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핵심 고객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의 생활 문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MZ들의 서핑 성지인 강원 양양 인구해변에서 음악, 서핑, 그리고 맥주를 테마로 한 '2024 세븐일레븐 서핑 페스타'를 개막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서핑 페스타는 도전∙변화∙역동∙영&트렌디로 대변되는 세븐일레븐 브랜드 이미지 및 로열티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첫 선을 보였다. 지난해에는 하이볼&디제잉 파티를 주제로 양양 죽도해변에서 3일 간 열렸고 누적 방문객 4500명, 주류 판매량 2만개 이상의 성공을 거뒀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한 세븐일레븐 서핑 페스타는 16~17일 양일 간 진행되며, 인구해변 일대에 마련된 행사부스와 각종 편의시설과 함께 젊음의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꾸려졌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1부 '서핑 프로그램'에서는 서핑 강습 및 체험, 그리고 헤나 페인팅이 인구해변 백사장에서 연이틀 진행된다. 저녁에 열리는 2부 '음악이 있는 맥주 프로그램'에서는 첫째 날 인기가수 다이나믹듀오와 헤이즈가 참여하는 라이브콘서트 세븐스테이지가 2시간 가량 이어지며 이후 뮤직 파티가 열린다. 둘째 날 저녁에는 디제잉쇼가 진행된다.
한편 본 행사에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전국 세븐일레븐 고객을 대상으로 초대권 응모이벤트를 진행한바 있다. 행사상품 구매 및 모바일앱 적립 이벤트를 통해 총 1000명에게 서핑 페스타 티켓 2매와 강원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야놀자 숙박 할인쿠폰, 무료셔틀버스 탑승권 등을 제공했다.
김흥식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팀장은 "젊은층이 많이 모이는 핫플레이스에서 고객과 함께 호흡하고 공감하는 세븐일레븐만의 문화 축제를 통해 젊고 활발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함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이 가진 장점과 역량을 앞세워 고객이 진정으로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