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하림·샘표·웅진식품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8.16 11:24: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8월1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하림(136480)이 명절을 앞두고 '2024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하림은 자사 대표 냉동 제품으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情(정) 세트(누룽지 치킨, 닭가슴살 핫도그, 시카고피자 등) △福(복) 세트(미니언즈 미니돈까스, 양념치킨, 팝콘치킨 등) △하림 스타터 세트(삼계탕, 닭꼬치, 텐더스틱 등) △하림 클래식 세트(치킨너겟, 치즈스틱, 용가리치킨 등) 총 4개다.

술안주와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인 선물세트도 있다. △모두 닭 세트(무항생제 IFF 한입쏙 닭안심,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직화닭목살, 닭다리살 양념구이, IFF 한판 닭똥집볶음 등) △안주 한상 세트(직화무뼈닭발, 닭꼬치, 닭강정 등) △외식 한상 세트(국물 닭떡볶이, 순살 닭갈비 등) △탄탄루틴 세트(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등) △용가리 어린이 세트도 준비됐다.

아울러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도 있다. 삼계탕, 왕갈비탕 세트도 있어 보양식을 위한 선물로도 좋다. 디저트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도 선물세트로 선보였다.

하림의 2024 추석 선물세트는 9월13일까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에서 판매한다.




샘표(007540)가 시원한 동치미 국물로 맛을 낸 비빔장과 면요리를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고단백면으로 구성한 '샘표 비빔면 세트'를 선보였다.

샘표 비빔장은 무와 대파, 생강 등 100% 국산 채소로 담근 동치미 국물로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제대로 살린 제품이다. 달고 짠 자극적인 맛 대신 콩을 발효해 얻은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더해 여름철 입맛 돋우는 요리에 제격이다. 고추와 양파, 마늘 등을 황금 비율로 듬뿍 갈아 넣어 비빔장만 준비하면 추가 양념 없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함께 구성한 샘표 고단백면은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한다. 샘표 고단백면에는 1인분(100g)당 19g의 단백질이 들어 다양한 면요리를 즐길 수 있다.

'샘표 비빔면 세트'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웅진식품이 블렌딩티 브랜드 '티즐'을 1.5ℓ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티즐은 다양한 찻잎과 과일, 허브를 혼합한 블렌딩티 브랜드다. 티마스터가 직접 엄선한 좋은 품질의 고급 찻잎을 사용했으며, 풍부한 찻잎의 맛과 리얼과즙의 상큼 달콤한 맛을 함께 담아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1.5ℓ 대용량 티즐은 가정이나 직장에 박스 단위로 티즐을 구매하는 소비자들과 소매점에서 여러 병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됐다. 인기 플레이버인 '피치 우롱티'와 지난 3월 새롭게 출시된 '딸기 루이보스'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피치 우롱티'는 달콤한 복숭아와 깊고 그윽한 풍미의 우롱차 그리고 아쌈홍차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딸기 루이보스'는 딸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에 루이보스와 아쌈홍차의 향긋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당류를 첨가하지 않고 제로 칼로리로 제조돼 블렌딩티의 기분 좋은 상큼함을 더욱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오뚜기(007310)가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곶밭'과 협업해, 8월29일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곶밭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전통주 하이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은 여름의 싱그러움을 느끼며 제주의 특색을 살린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시음회로 구성된다. △제주 감귤도우 피자 △제주흑돼지카레 △제주한라봉마말레이드 △전통주 하이볼 6종을 함께 맛볼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제주곶밭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제주곶밭의 오프라인 공간인 '곶밭마켓'에서는 제주담음X제주곶밭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해 '제주흑돼지카레' 구성과 7월 출시된 신제품 '제주흑돼지마농짜장', 제주곶밭이 제주레몬으로 만든 지역특산주 '리몬첼로'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1000개 한정 판매한다. 또한, 곶밭마켓에서 제주담음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대상으로 자사 온라인몰 오뚜기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64%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제주담음'은 오뚜기가 2021년 론칭한 제주 고유의 맛과 특색을 살린 제주 특화 브랜드다. 이달 선보인 제주산 흑돼지와 마늘을 가득 담은 '제주 흑돼지 마농 짜장'을 비롯해,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감귤도우 피자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쿠첸이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위해 국내 대표 양곡 유통업체인 농협양곡과 함께 '미토피아 농협쌀 2종'을 선보인다.

쿠첸 밥맛연구소가 농협양곡과 공동개발한 '미토피아 농협쌀(5㎏)'은 삼광미, 친들미 2종으로 나왔다. 패키지에는 쿠첸 미토피아 캐릭터가 적용됐으며 쿠첸 신제품 '그레인' 밥솥에 탑재된 쌀 품종 맞춤 알고리즘으로 취사 시 최상의 밥맛을 구현한다. 그레인처럼 전용 알고리즘을 갖춘 쿠첸 '브레인'과 2.1 초고압을 지원하는 '트리플', '121 밥솥' 라인업으로 취사 시에도 한층 높아진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삼광미는 농촌진흥청에서 최고 품질로 선정한 벼 품종이다. 쌀알이 맑고 투명해 찰진 밥맛이 특징이다. 백미 완전 비율이 94.5%로 매우 높고 단백질 함량이 낮아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미토피아 농협쌀 삼광미'는 사계절 변화가 뚜렷하고 대륙성 기후의 영향으로 한서의 차가 매우 커 벼를 재배하기에 적합한 경상북도 경주에서 재배된 쌀을 사용한다.

친들미는 병충해에 강한 국내 신품종으로 벼의 손상이 적고 튼튼하게 자라 영양소가 풍부하다. 단맛과 함께 씹을수록 고소한 향이 나며 찰기 있는 단단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미토피아 농협쌀 친들미는 충남 서해 중앙에 위치해 사계절 내내 일조량이 풍부해 고품질 쌀 재배에 적합한 보령에서 재배됐다.

'미토피아 농협쌀 2종'은 쿠첸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해 농협몰, 11번가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향후 쿠첸은 삼광미, 친들미에 이어 '미토피아 농협쌀' △신동진미 △알찬미 △오대미도 선보일 예정이다.




쉐이크쉑(Shake Shack)이 대구 신세계 백화점 지하 1층에 매장을 9월 중 개점한다.

쉐이크쉑의 이번 개점은 2020년 '대구 동성로점'에 이어 대구에 두 번째로 여는 매장이다.

쉐이크쉑은 대구신세계점 오픈에 앞서 호딩아트를 선보인다. 아티스트 '굿모닝타운(goodmorningtown)'과 협업해 제작한 이번 호딩아트는 쉐이크쉑의 대표 메뉴를 굿모닝타운만의 개성을 담은 캐릭터로 만들어 '쉐이크쉑과 함께하는 즐거운 일상'을 표현해냈다.

쉐이크쉑은 이번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호딩에 부착된 녹색 쉑버거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 1만원권을 제공한다. 또, 쉐이크쉑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대구신세계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레몬에이드 쿠폰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가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배우 김성철을 선정했다.

파리바게뜨는 SNS의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으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이번에 파리바게뜨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성철은 2018년도 출연한 드라마 '투 제니(To. Jenny)'라는 작품에서 밴드 위아더나잇의 '티라미수 케익'을 불렀다. 최근 이 음원을 활용한 밈이 SNS 챌린지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로 유명 가수와 해외 인플루언서까지 참여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또, 언어유희를 통해 'T라 미숙해'라는 밈(Meme)이 파생되며 지속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파리바게뜨의 대표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티라미수는 진한 커피향과 고급스러운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김성철과 함께하는 SNS 챌린지' 등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제품인 티라미수를 신선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000080)가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 '용기상점'을 선보인다.

'용기상점'은 하이트진로의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과 넷마블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인기 캐릭터 브랜드 '쿵야 레스토랑즈'가 협업해 선보이는 대규모 팝업스토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네 번째 상점 콘셉트 팝업스토어다. 쿵야 캐릭터들이 무더운 여름에 지친 일상을 벗어나 나만의 오아시스를 찾아 떠날 용기를 알려주는 콘셉트로 연출됐다.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 및 하이퍼스테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하이트진로 켈리존 △쿵야 레스토랑즈존 등으로 운영된다.

팝업스토어 내 하이트진로 켈리존은 △시음존 △체험존 △쏘맥자격증존으로 나눴으며, 신제품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제품 시음 및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위주로 운영한다.

제품 체험존에서는 홉 속에 숨어있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캔 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프너, 스페셜 잔 등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인기 굿즈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쏘맥자격증존에서는 이번 용기상점 팝업스토어 한정판 쏘맥자격증을 특별 제작할 수 있다.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 등지에서 재배된 100% 유기농 홉을 사용해 차별화한 제품이다. 미국 농무부(USDA)의 국가 유기농 프로그램(NOP)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해 생산한 만큼 검증된 품질의 홉으로 입안 가득 퍼지는 신선한 맛과 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가 유튜브 구독자 230만명을 보유한 인기 채널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해 개발한 플레이버 2종을 전국 매장에서 확대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캐릭터 콜라보 아이스크림 '메롱~빵빵이의 필살기'와 '옥지의 피치 못할 사정'은 지난 7월 '빵빵이의 생일 파티' 행사와 함께 배스킨라빈스 바이 워크샵(이하 워크샵)에서 처음 출시됐다. 출시와 동시에 굿즈가 완판되고 제품이 큰 인기를 끌어, 오는 17일부터 전국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해 시즌 한정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두 제품은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속 캐릭터를 콘셉트로 한 아이스크림이다. '메롱~빵빵이의 필살기'는 여름 대표 과일인 멜론의 풍미를 담아낸 플레이버로, 달콤하고 진한 멜론 맛과 부드러운 우유 베이스의 크리미하고 쫀득한 질감이 특징이다. '옥지의 피치 못할 사정'은 상큼한 복숭아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복숭아 샤베트를 더하고, 복숭아 과육이 듬뿍 들어가 풍부한 맛과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워크샵에서 조기 소진된 굿즈 '하프갤론 혼자 먹는 빵빵이 키링'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22일까지 파인트 이상 구매 시 20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풍요롭고 넉넉한 명절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추석 기프트 세트'를 출시한다.

9월18일까지 호텔 1층의 CAFFE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프트 세트는 다가올 추석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기프트 세트는 △홈메이드 약과 휘낭시에 세트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 기프트 세트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바우처로 준비됐다.

'홈메이드 약과 휘낭시에 세트'는 전통 약과의 달콤함과 프랑스 디저트 휘낭시에의 부드러움을 한국적 감성과 멋으로 담아냈다. 더블트리의 시그니처 캐릭터 '비 해피(BEE Happy)' 미니 인형을 함께 제공해 귀여움까지 더했다.

특별 기획인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 기프트 세트'는 더블트리 홈메이드 토마토 소스와 함께 △루스티켈라 스파게티 파스타면 △비네티자부 일파소 이탈리안 레드 와인 △만토바 그라나 파다노 치즈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한층 높은 품격의 '프리미엄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 기프트 세트'는 고급스러운 와인과 파스타면으로 업그레이드돼 취향과 상황에 맞게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기프트 세트에는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도 포함됐다. 호텔 1층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데메테르(DEMETER)'에서 이용 가능한 런치 또는 디너 뷔페 1인 상품권과 객실 및 식음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금액 상품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