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탭엔젤파트너스(대표 박재현)는 우수한 예비 창업팀‧초기창업기업의 프리팁스(시드트랙)추천과 투자를 위한 프로그램 'STAP-UP 2024'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STAP-UP 2024'는 △창업진흥원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탭엔젤파트너스 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기술력‧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시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배치 프로그램 선정기업은 탭엔젤파트너스의 정규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업 진단, 역량 강화교육, 맞춤형 컨설팅, IR 고도화, 데모데이 등 체계적인 밸류업 과정을 제공받는다.
참여 대상은 기관 투자를 받지 않은 업력 3년 이내 초기기업‧예비 창업자다.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K-Startup 누리집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이밖에 탭엔젤파트너스는 우수 졸업 기업 대상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교부되는 프리팁스 추천‧시드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참여 기업 '엔도큐라'는 탭엔젤파트너스를 통해 체계적인 컴퍼니빌딩을 진행해 프리팁스 성공 판정을 받았다. 현재는 딥테크 팁스 추천이 완료된 상태다.
박재현 대표는 "자사는 초기 스타트업 밸류업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라며 "자금 지원을 비롯한 창업 아이템 개선, 비즈니스 모델 구축, 팀빌딩, 전문 인력 파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참여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프로그램 운영을 맡은 탭엔젤파트너스는 팁스(TIPS) 운영사다. 변호사‧변리사‧회계사‧공학박사 등 전문 역량을 활용해 전문적인 컨설팅과 투자 활동을 통해 창업자들과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액셀러레이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