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폴스타 '폴스타 3' 미국에서 생산 개시, 수출 범위 강화

아시아·아메리카 두 대륙서 생산…2025년 하반기 한국서 폴스타 4 생산

노병우 기자 기자  2024.08.15 10:27: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폴스타가 대형 전기 퍼포먼스 SUV 폴스타 3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생산한다. 이로써 폴스타 3는 아시아와 아메리카 두 대륙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폴스타 모델이 됐다.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은 미국과 유럽 고객을 위한 차량을 생산하며, 기존의 중국 청두에서의 생산을 보완한다.

폴스타 3는 전동화 시대에 걸맞은 퍼포먼스 SUV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 뛰어난 주행 역학을 결합한 차량이다. AI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엔비디아(NVIDIA)의 중앙 집중식 컴퓨팅 기술과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등 최신 하이테크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CEO는 "미국에 폴스타 3의 생산 거점을 마련하게 된 것은 폴스타에 있어 매우 중요한 단계다"라며 "미국 고객에게 제품을 순조롭게 출고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유럽으로도 수출해 더 넓은 범위에 있어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폴스타 3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아름답고, 최고의 주행성능을 갖춘 SUV다"라며 "전 세계 자동차 미디어로부터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고, 시승에 대한 고객 관심도 높은 우수한 모델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폴스타는 2025년 하반기부터 한국에서 폴스타 4의 생산을 시작할 예정으로, 제조 기반 다양화를 위한 추가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 폴스타는 개발 및 제조 과정에 있어서 자체 시설 투자가 아닌 협력사와 주요 주주들의 역량, 유연성과 확장성을 활용하는 자산 경량화(asset-light) 운영 방식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