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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5분기 연속 흑자 기록…"하반기 신작 6종 출격"

매출과 영업익 각각 268억원, 7억5390만원 기록…영업익 전년 상반기 대비 증가

최민경 기자 기자  2024.08.14 15:5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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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넵튠(217270)이 올 1분기에도 이어 2분기에도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넵튠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익 각각 268억원, 7억5390만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각각 전분기 대비 9.1%, 3.3% 상승했다.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514억원, 영업이익은 14억8000만원을 달성했다. 전년 상반기 대비 영업이익은 28억1000만원 증가했다.

올 상반기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는 49.8억원이다. 

넵튠은 "그간 큰 규모의 인수 및 투자로 인해 비현금성 비용, 즉 무형자산 상각비 비중이 큰 넵튠에게는 EBITDA가 실제로 사업을 통해 얻는 이익이 어느 정도인지 현금 흐름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지표다"고 전했다. 

게임 사업에서는 올 상반기 매출 435억6000만원을 달성했다. 특히 자회사 '트리플라'는 지난 5월 출시한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 오피스'의 선전으로 2분기 매출 99억2000만원을 달성해 1분기 대비 약 69% 상승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넵튠의 10년차 장수 모바일 게임 '무한의계단'은 전년 2분기 대비 매출이 47% 이상 증가했다.

광고 플랫폼 사업은 올 상반기 누적 광고 거래액 367억5000만원으로 누적 매출 62억8000만원을 달성했다. 개별 사업 유닛 중 유저확보(UA) 마케팅 사업을 펼치고 있는 '리메이크'의 성장이 두드러져 지난해 상반기 대비 누적 광고 거래액이 17% 증가했다. 
각 광고 플랫폼 사업 유닛별 실적은 지속되는 경기 침체, 광고주 예산 감소, 광고 단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1분기와 유사하거나 소폭 증가세를 보였다.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의 신작 3종을 포함해 총 6종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수익성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3D 우주 전함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다크스타' 국내 시장 출시 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게임개발사 '펀스테이'와 첫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해외 시장 진출을 시도하고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고 플랫폼 사업은 비보상형 광고 사업에만 집중했던 기존 전략 방향을 확장해 보상형 광고 플랫폼을 새롭게 론칭할 예정이다. '무한의 계단' '고양이스낵바'와 같은 내부 주요 게임에 선 탑재해 안정성을 높이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매체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UA 마케팅 사업 유닛 리메이크에도 역량을 집중해 신규 광고주 영역 확대 등 빠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하반기에는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외부 불확실성 등으로 경영 환경이 지금과 유사하거나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신작 6종 출시와 보상형 광고 플랫폼 등 검증된 신규 사업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증대시키고 지속적인 비용 효율화를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