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포도 제철을 맞아 오는 8월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샤인머스캣, 거봉, 캠벨 등을 할인하는 '슈퍼 포도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에브리데이·트레이더스 3개 사업부는 통합 매입을 진행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확대한 총 700톤 수준의 물량을 준비했다.
이처럼 통합 매입 기반 압도적인 바잉(Buying) 파워를 통해 포도 유명 산지의 우수 농가 물량을 우선적으로 확보해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었고, 대량 매입으로 가격까지 낮출 수 있었다.
또한 한국농업관측센터도 최근 발행한 농업관측월보 8월호에서 '올해 포도 생육 상황은 기상여건이 좋아 전년 대비 양호' 하다고 의견을 밝힌 만큼,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더욱 맛있는 포도를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 적기다.
이마트는 대표상품인 샤인머스캣 1.5kg 상품을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에서 30% 할인한 행사가에 판매하며, 삼성카드에 한해서는 추가로 1000원할인 혜택을 적용해 총 34% 할인한 최종 행사가에 구입 가능하다.
근거리 접근성이 강점인 에브리데이(슈퍼마켓)도 같은 기간 슈퍼 포도 페스타에 동참해, 더 많은 고객들이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행사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에브리데이는 최근 증가세에 있는 1~2인 가구를 타겟으로 소용량이면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한입 알알이 샤인머스캣 600g/팩'상품을 행사가에 판매한다.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는 오는 18일까지 샤인머스캣 상품 대상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에서 3천원 할인한다. 동시에 인기 수입포도인 미국산 스윗사파이어 1.36kg 상품에 대해서도 삼성카드 결제 시, 4000원 할인한다.
홈플러스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놓치지 말아야 할 단 2주! 앵콜 홈플런' 첫 주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5일부터 3주간 진행한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에 보여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7월25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한 홈플러스의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행사는 첫 날부터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폭염에도 신선식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급등하며 행사 시작 후 2주간(7.25~8.7) 매출은 직전 2주 대비 과일(36%), 돈육(12%), 한우(51%), 수산(22%) 가량 오르는 등 신선 카테고리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중에서도 '복숭아'는 약 64%, '보먹돼'는 약 14% 매출이 뛰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앵콜 홈플런'에서는 지난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의 대표 인기 제품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 및 1+1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먼저, 조기 품절로 오픈런이 필수인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파격가에 제공한다. 풍부한 과즙과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햇 유명산지 홍로사과(4~6입/봉)'는 지난해보다 한 주 앞당겨 9000원대에 내놨다. 회사 측은 가격을 전년비 40% 낮추고 주간 120톤 물량을 준비한 홍로사과를 선보여 일명 '금(金)사과'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큼직한 실속두부(500g/1인 2개 한정)'와 'CJ유기농콩나물(270g/1인 4개 한정)', 100%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당당 두마리옛날통닭(밀양점/영도점 제외, 1인 1팩 한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인기 먹거리는 1+1 및 폭넓은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7대 카드 결제 시 '복숭아 전품목(천도복숭아/컷과일 제외)'과 '신선농장 15Brix 샤인머스캣(1kg)', '유명산지 캠벨/거봉포도(1kg/2~3송이)'는 모두 3000원 할인, '냉동 돼지고기 전품목(서귀포점 제외, 냉동 다짐육 제외)'은 최대 50% 할인가에 준비했다. 더불어,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은 4대 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하며, 달콤한 카라멜과 고소한 버터솔트 두 가지 맛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대짜 단짠단짠 반반팝콘(330g)'은 3000원대에 내놓는다. '장류(70종)', '해태/빙그레 아이스크림(6종)'은 모두 1+1에 만나볼 수 있다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처서(處暑)를 앞두고 신선한 '가을 햇 먹거리'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 7대 카드 결제 시 속이 꽉 찬 포구 직송 가을 햇꽃게 '냉수마찰 기절꽃게(국내산)'는 오는 21일부터 50% 할인하고, '햇 유명산지 무화과(1kg)'도 50% 할인, '11Brix 햇 유명산지 원황배(4~6입)'는 6000원 할인해 판다.
집밥 열풍에 힘입어 15일부터 한 주간 선보이는 '맛있는 집밥 프로젝트' 행사에서는 다양한 식료품을 최적가로 제공한다. 우선 '비비고/종가 김치(6종)', '다담 양념류 전품목(기획팩 제외)', '유부초밥(3종)' 등은 1+1 혜택을 선사한다.
홈플러스의 간편 미식 브랜드 '홈밀' 리뉴얼 론칭 기념 행사도 동기간 열린다. 직접 채 썬 국내산 돼지고기와 새우살, 오징어, 채소류를 가득 담은 '홈밀 삼선 쟁반짜장(1140g)'과 대표 샤브샤브 브랜드 채선당의 노하우가 담긴 '홈밀 채선당 샤브샤브(845g)'를 새롭게 선보이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서비스 '홈밀클럽' 가입 고객에 한해 밀키트 5종 최대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총 70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파격 할인가로 제공하는 '창고 대방출' 행사에서는 '도자기/캐릭터 식기 1900여종' '프라이팬/냄비 500여종' '침구/수예 70여종', '캠핑/골프용품 130여종' 등을 다양한 가격대로 제공한다. 또, 15~18일 4일간 'F2F 이월의류 200여종'은 1+1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절임배추를 선보인다.
장마에 이은 폭염과 더불어 재배면적의 감소까지 더해지며 배추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가격정보에 따르면 8월12일 기준 10키로그램(kg) 특등급 배추의 도매 평균가격은 2만5173원으로 전주 가격과 비교해 21.3%, 지난해 같은날 보다는 57.7%나 급등했다. 수급 불안정과 더불어 추석을 앞두고 명절 김장 수요가 더해짐에 따라 이러한 가격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명절 김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고랭지 절임배추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평창 절임배추(10kg/국산)' '안반데기 절임배추(10kg/국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최근 시세가 급등한 배추와 더불어 소금 또한 평년대비 17% 가량 높은 시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약 15톤(t)에 달하는 대량의 고랭지 배추를 사전 기획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번에 선보이는 두가지 절임배추 상품들은 모두 HACCP 인증을 취득한 생산 시설에서 엄격한 품질관리 아래 안전하게 생산된다. '평창 절임배추'는 평창군수가 품질인증한 '평창군 절임배추 사업단'에서 제조한 상품이며, '안반데기 절임배추'는 절임배추 제조 경력 30년 경력의 김우성 생산자가 직접 수확 및 선별한 안반데기 고랭지 배추를 원물로 사용해 우수한 품질을 지녔다.
더불어 같은기간 '김치양념(3.5kg)'도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간편 김장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준비한 상품으로 황태채와 감자풀을 활용해 깔끔한 맛이 특징인 강원도식 김치양념이다.
해당 상품들은 사전 예약기간 동안 롯데마트 매장의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 또는 롯데슈퍼의 '안내데스크'에 접수하면 9월6일에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이 국내 대표 아트테이너로 손꼽히는 하정우와 함께 아트와인 출시로 와인시장의 새로운 돌풍을 예고한다.
세븐일레븐은 '하정우 와인'으로 불리며 출시 전부터 각종 SNS,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낳고 있는 '콜 미 레이터' 와인을 오는 17일부터 국내 최초로 단독 출시한다. 현재 하정우 개인 인스타그램에서 상품 이미지만 일부 공개된 상황임에도 해당 게시물에는 출시일자 및 구매처를 문의하는 등 관련 댓글이 도합 700건 가량 게재됐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늘어난 '아트슈머(소비를 통해 문화적 만족감까지 충족시키는 소비자층)'를 공략하고자 다양한 상품에 예술을 접목시켜왔다. 특히 지난 2021년부터 선보인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와인 '앙리마티스 와인'은 야수파 대표 화가 앙리마티스의 드로잉작을 와인라벨에 디자인한 상품으로 국내에 '아트와인' 열풍을 일으키며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주목받았다.
세븐일레븐은 앙리마티스 와인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60만병을 기록하며 와인코너의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3년만에 새로운 아트와인으로 배우 하정우와 손잡고 '콜 미 레이터 바이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하정우는 트리플 천만 배우로 불리며 영화배우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동시에 2010년 첫 개인전 이후 10여 차례의 개인전을 거쳐 한국국제아트페어, LA 아트쇼 등의 국내외 여러 아트페어에도 참가하는 등 작가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와인애호가로도 소문이 나있는 만큼 본인의 이름을 걸고 출시하는 이번 상품의 라벨 또한 그의 작품으로 장식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콜 미 레이터 바이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의 라벨은 하정우의 개인전 'HIT THE ROAD'에서 선보인 작품이다. 영화 촬영을 위해 모로코로 떠난 하정우가 현지 전통 공예인 형형색색의 도자기와 카펫의 기하학적인 아라베스크 패턴에서 영감을 받아 재치 있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냈다.
세븐일레븐과 하정우가 선택한 '러시안 잭 소비뇽블랑'은 뉴질랜드 와인의 품질을 세계적으로 알린 명망 있는 와이너리 그룹 '마틴보로 빈야드'에서 제조되었다. 이들은 소유한 모든 밭을 유기농 경작하고 생산시설 일체를 지속 가능한 친환경 방식으로 설계해 엄격한 'SWNZ(지속 가능 와인 재배 뉴질랜드)' 인증을 받았다. 특히 해당 상품의 경우 뉴질랜드 최고 품질의 와이라우, 아와테레산 포도로 엄선해 아로마틱하면서도 싱그러운 향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7일부터 1차적으로 30개 점포를 한정해 선판매를 시작한다. 세부 점포명은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1인당 최대 1병에 한해 구매 가능하며, 내달 1일 정식 출시 이후에는 전 점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마트24가 가성비 과즙에이드 2종을 출시하며 차별화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서울의 낮 기온이 35도를 넘어서는 등 전국이 기록적인 폭염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시원하게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차별화 에이드 '단/신 에이드(단 에이드, 신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단신 에이드'는 누적 판매수량 3천만개를 돌파한 '단/쓴/향/짠 커피' 시리즈의 신상품으로, 상품명에서부터 맛을 느낄 수 있다. '단 에이드'는 복숭아와 자두의 달콤한 향과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음료이며, '신 에이드'는 레몬과 라임의 조화로운 맛으로 신맛을 강조해 마시는 순간 새콤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한 글자 상품명과 패키지 디자인을 기존 상품과 유사하게 적용해 시리즈 상품임을 강조했으며, 최근 음료 시장의 메가트렌드에 맞춰 칼로리와 당을 낮춘 '제로'음료로 출시했다.
이마트24는 2019년 가성비 콘셉트로 500ml 페트형 커피 '단커피(카페라떼)'와 '쓴커피(아메리카노)'를 출시해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맛으로 대표 차별화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2023년 커피 라인업을 확장해 '짠커피(솔티카라멜)'과 '향커피(헤이즐넛향)'도 추가로 선보여 갓성비 음료로 거듭나고 있다.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본격적인 가을겨울(FW) 컬렉션에 앞서 프리폴(Pre-Fall) 컬렉션 '잉글리시 가든(English Garden)'을 론칭 했다고 밝혔다. 프리폴 컬렉션은 간절기 컬렉션으로 가을 패션의 예고편이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패턴, 목가적 분위기, 빈티지 요소, 편안하고 느린 생활 방식을 중시하는 스타일인 '코티지코어(Cottagecore)' 트렌드가 최근 다시 유행하면서, 이러한 컨셉이 반영됐다.
이번 컬렉션은 영국식 정원의 비대칭적이고 불규칙한 배치 속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두 가지 테마 'Informal Beauty(꾸밈없는 아름다움)'과 'Wildflower(야생화)'로 구성됐다. 100년 전통의 영국 백화점 리버티社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플라워 패턴의 패브릭인 '리버티 원단'을 사용한 간절기용 자켓류, 셔츠, 블라우스, 스커트 등 총 15가지 스타일을 포함한다.
헤링턴 점퍼 등 클래식한 아이템과 워크자켓, 초어자켓 등 아웃도어 감성이 믹스된 자연스럽고 편안한 데일리 룩을 제안하는 이번 컬렉션은 흐트러진 야생화 군락의 색감에서 영감을 받은 플라워 패턴이 특징으로, 자연스러운 모습 속에 숨겨진 로맨틱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헤지스 프리폴 컬렉션은 14일부터 LF몰, 헤지스닷컴 및 헤지스 오프라인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을겨울(FW) 정규 컬렉션 시즌은 오는 26일 론칭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에서 일반 세탁세제로 없애기 힘든 냄새까지 제거하는 신개념 세탁용품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를 선보였다. 제품 출시 초기에도 불구하고 덥고 습한 날씨에 빨래 쉰내로 고민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는 젖은 수건이나 땀 범벅된 운동복, 신은 양말 등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냄새 원인균인 '모락셀라균'과 냄새 얼룩을 세척하는데 특화된 제품이다. 모락셀라균은 빨래나 옷에서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으로, 일반 세탁세제나 섬유유연제로 제거하기 쉽지 않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는 상쾌한 허브민트향으로, 효소 8종과 소취 특허 성분을 포함해 피톤치드·녹차·감잎 추출물, 유칼립투스·오렌지·페퍼민트 오일 등 15가지 탈취 성분으로 구성됐다.
실제로 외부공인시험기관에서 실험한 결과, 냄새제거부스터를 넣고 빨래한 경우 모락셀라균 세척률이 99.5%에 달했다. 향취테스트에서도 세탁세제에 냄새제거부스터를 첨가하면 세탁세제만 넣고 빨래할 때보다 꿉꿉한 냄새가 확연히 줄어들었다.
또한, 빨래나 옷감의 불쾌한 냄새를 없앨 때 사용하는 '베이킹소다'나 '과탄산소다'보다 냄새 얼룩 세척력이 뛰어났다. 특히 과탄산소다보다 13배 강력한 세척력을 보였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의 효과는 소비자 만족도에서도 나타났다.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로도 지워지지 않던 냄새가 제거됐다', '비 오거나 흐린 날에 건조해도 꿉꿉한 냄새가 없다' 등에서 100% 만족도를 보였다. 빨래 냄새를 제거할 때 사용하는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를 사용했을 때보다도 냄새가 더 잘 제거됐다'고 느끼는 소비자도 96.7%로 조사됐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는 편리한 사용감도 특징이다. 냄새제거부스터는 '캡슐형'으로 제작돼 베이킹소다나 과탄산소다처럼 가루가 흩날리는 불편함이 없는데다 액체형 섬유유연제나 표백제처럼 무겁지도 없다. 별도로 계량할 필요 없이 빨래 양에 따라 냄새제거부스터 1알씩 세탁조에 넣으면 된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는 세탁세제 없이 냄새제거부스터로 단독 세탁해도 되고 섬유유연제, 표백제, 베이킹소다 등 다른 세탁보조제와 함께 사용해도 된다. 세탁 후 캡슐 잔여물도 남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가 '여행용품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시원하고 컬러풀한 색상과 호텔 벨보이 컨셉의 캐릭터, 호텔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상품들로 구성해, 파우치, 안전용품, 여행소품 등 5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작은 짐부터 큰 짐까지 다양한 크기를 아우르는 파우치를 준비했다. '여행 일회용 파우치 공병'은 호텔 어메니티처럼 세련된 디자인의 타이포그래피와 슬림한 파우치 형태가 눈길을 끄는 일회용 공병이다. 유연한 소재로 끝부분을 돌돌 말아주면 30ml 용량을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타이포그래피 포인트 디자인의 '여행 메쉬 카드 케이스 겸 파우치'는 가볍고 콤팩트해 카드, 립스틱, 무선 이어폰 등 작은 물건을 넣고 다니기 좋으며, 그물 형태의 메쉬망이라 내용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 고리가 있어 가방이나 벨트에 걸어 보조용 파우치로 사용하기에 알맞다. 세련된 스트라이프 무늬가 멋진 '여행용 폴더블 숄더백'은 접이식 디자인으로 납작하게 접어 휴대용 파우치에 보관할 수 있다. 쇼핑할 때나 간단한 짐을 옮길 때, 캐리어의 공간이 부족할 때 유용하다.
크기는 작지만, 여행 감성은 풍성한 키링도 마련했다. '여름 마름모 모양 키링'은 호텔에 도착해 데스크에서 키를 받는 순간의 설렘을 담은 키링으로 방번호와 호텔 이름, 차분한 색상으로 디자인해 여행지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여행지 분위기를 자아낸다. 빈티지한 호텔이 연상되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만능 키링 동전 지갑'은 탄력 있는 고무 재질로, 입구를 누르면 안쪽에 조그만 공간이 생겨나 동전이나 영수증, 반려동물용 배변 봉투 등을 넣어 활용하기 좋다.
분실이나 전자 태그로 인한 사고, 도난 등을 방지해주는 안전용품도 구성했다.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직사각형 '캐릭터 네임택'은 호텔리어 토끼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눈에 띈다. 반대편에는 이름, 주소, 연락처를 적을 수 있는 종이가 있어 분실 시에도 되찾기 수월하게 도와준다. 고급 호텔 카드 키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RFID 차단 카드 케이스'는 각종 스캔을 막아주는 전자 태그 방지 기능이 있어 해킹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여행 중 스마트폰, 카메라 등의 분실 위험을 줄여주는 '여행 끈 조임 안전 스트랩'은 단단한 로프형 매듭으로 쉽게 끊어지지 않고, 조임끈이 있어 손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씰리침대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씰리침대의 하이엔드 제품 라인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1층 매장에서 오는 11월3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으로, 팝업스토어 기간 내 방문 시 평소 씰리침대 하이엔드 전용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헤인즈'를 8월말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헤인즈'는 장인의 손길로 씰리만의 맞춤 숙면 미학을 구현한 씰리침대 대표 럭셔리 하이엔드 컬렉션이다. 공업용 접착제 사용 없는 친환경적 수공업 방식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씰리침대 장인의 섬세한 수작업을 통해 제작되며, 여기에 씰리침대의 독보적 기술력이 더해져 정형외과적으로 최적화된 신체 맞춤형 지지력과 몸을 감싸주는 듯한 차원이 다른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클레어 II'와 '리브레'를 비롯한 씰리침대 백화점 라인의 베스트셀러 매트리스와 '비스코티' 등의 신상품 프레임도 함께 팝업스토어에 전시될 예정으로,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팝업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매트리스 구매 시 특가 상품은 최대 40% 할인, 정상 제품은 3~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방수커버, 코튼 베개, 면 커버, 침구 세트, 구스이불솜 등 구매 금액대별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팝업스토어 진행 기간 내 3/5/7/10/20/30/50백만원 이상 구매 시 현대백화점에서 진행하는 금액대별 10% 할인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하반기 기부 프로젝트 '착한 G마켓, 착한 선물, 착한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 G마켓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참여형 가치소비 장려 캠페인이다.
G마켓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이 G마켓에서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골라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구매자나 받는 사람이 3일 이내에 배송지를 입력하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한다. G마켓이 디지털가전, 식품, 패션, 가구 등 국내 오픈마켓 최대규모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만큼 다양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착한 G마켓, 착한 선물, 착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G마켓은 고객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상품 구매 시 1건당 300원의 기부금을 모금한다. 기부금을 적립하는 주체는 G마켓이며, 고객은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기부금 모금에 자동 동참하게 되는 형태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전국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 양육 시설에 전달한다. 모은 기금은 보육 아동을 위한 보육시설 리모델링 등에 사용된다. 목표 금액은 1억원으로, 모금 현황은 매월 투명하게 공개한다. 첫 누적 후원금 현황은 9월 첫째주에 공개할 예정이다.
G마켓은 고객들의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즌에 맞는 다양한 키워드의 선물하기 기획전 코너를 선보인다. 8월에는 '원기회복 복날 선물', '시원한 선물 추천' 등의 여름 맞춤형 선물 제안 코너와 함께 생일, 결혼/집들이, 임신/출산 선물로 좋은 상품도 보기 쉽게 구성해 제안한다.
SK스토아는 무더위로 실내 생활이 길어지며 생활 용품 및 인테리어 관련 상품 판매가 늘자 '퍼펙트 어깨 편한 기절베개' '에몬스 침대' '쉐우드 소파' 등 판매 방송을 연달아 진행한다.
먼저 최근 무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짐에 따라 숙면과 쾌적한 실내 생활을 돕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 SK스토아의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냉감 패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3월 론칭한 '퍼펙트 어깨 편한 기절베개' 상품은 5개월 만에 누적 주문 금액 5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에 SK스토아는 관련 상품의 편성을 확대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먼저 14일 오후 9시41분부터 TV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동시에 선보이는 '퍼펙트 어깨 편한 기절베개'는 충전재까지 통째로 세탁이 가능해 여름철 더욱 쾌적하게 쓸 수 있는 상품이다.
인체공학적 패턴을 적용해 공기가 지나가는 길을 만들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머리부터 어깨까지 편안한 'C커브형 설계 구조'를 갖췄으며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특수 솜 충전재 '엘라실'을 사용해 최적의 수면 자세를 잡도록 돕는다.
열대야로 인해 수면 환경 개선과 인테리어를 함께 고민하는 고객을 겨냥한 상품도 판매한다. 오는 18일 오후 9시41분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에몬스 클레어 빅 수납 침대'는 SK스토아에서 단일 모델로만 1200억원의 누적 주문 금액을 기록할 만큼 인기가 높다.
어느 인테리어와도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이 강점인 상품으로 4개의 서랍과 대형 시크릿 수납장 등 편의성도 높였다. 부드러운 감촉과 뛰어난 흡습력을 갖춘 '모달 원단' 매트리스로 구성됐다. 여기에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및 에어택스 원단까지 갖췄다.
이사 시즌을 앞두고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는 상품도 마련했다. SK스토아가 단독으로 마련한 50년 전통의 브랜드 '쉐우드 몬테로 이태리 천연 소가죽 소파'가 그 주인공. 오는 19일 오후 8시41분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10중 레이어 좌방석과 7중 레이어 등 쿠션 등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편안한 휴식 환경을 제공하고 스툴·쿠션 2개·리프트업 테이블까지 갖춘 합리적인 구성으로 선보인다.
또한 SK스토아는 온라인몰에서 다음달 3일까지 가구 신상품 론칭을 기념해 '리빙 페스타' 행사를 운영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적립금, 10% 쇼핑지원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컬리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개최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총 13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선물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가격대별, 카테고리별, 키워드별로 추천 상품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받고 싶은 날짜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예약 선물세트도 다수 준비했다. 컬리카드 사용 시 최대 5만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 2장도 지급한다.
색다른 선물세트를 준비하고 싶다면 제주 옥돔&갈치&민어굴비 세트를 추천한다. 20만원에 가까운 상품을 최대 1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호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그리츠' 시그니처 램 뉴질랜드산 양갈비 세트도 할인 판매한다. 추석 전주인 9월10일부터 추석 당일 9월17일 사이 중 선택한 날짜에 받아볼 수 있다.
오직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리온리' 상품과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들도 있다. '꾸악'의 스페인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오일, '마정기름집' 프리미엄 국산 햇참기름, 햇들기름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을 표현하기 좋다. 뷰티컬리의 '라 메르' 소프트 크림 디럭스 세트는 구성품으로 선물 포장, 파우치, 쇼핑백까지 담았다.
선물 고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격대별,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만을 모은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10~20만원 대로는 '혜윰' 달빛공진 보자기포장, '정관장 진생필' 홍삼 비타민 미네랄,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를 추천한다. 실속을 챙길 수 있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소프트, '탬버린즈' 샤워리 바디워시&로션 듀오 세트는 5~7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현대, 국민, 신한 등 카드사 별로 5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1만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사 15% 쿠폰은 물론, 컬리멤버스 고객에게만 전하는 멤버스 전용 20% 쿠폰도 있어 보다 합리적으로 추석 선물을 마련할 수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프리미엄 브랜드 'HIGH&(하이앤드)' 전략의 일환으로 태국 방콕 및 파타야로 떠나는 호텔 중심의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롯데관광개발은 태국은 '가성비' 여행지라는 인식을 깨고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과 고급 호텔에서의 숙박, 미슐랭 맛집을 더해 프리미엄 여행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구성했다.
월드 체인 럭셔리 호텔에서의 숙박을 컨셉으로 방콕에서 보내는 'W HOTEL' 일정과 방콕과 파타야를 여행하는 '서머셋(SOMERSET)' 일정이 준비됐으며, 두 상품 모두 이동에는 아시아나 비즈니스 클래스를 탑승한다. 공항에서 비즈니스 전용 패스트 트랙 서비스를 이용해 입출국할 수 있어 보다 편안한 여행의 시작을 맞이할 수 있게 했다.
'W HOTEL' 상품은 방콕에서 머물며 세계 최대 월드체인 MARRIOTT BONVOY의 럭셔리 브랜드인 'W HOTEL'에서 3박을 한다. 방콕과 파타야 전 일정을 '서머셋' 체인 호텔에서 지내는 '서머셋' 상품은 3박 5일 동안 '서머셋 파타야'와 '서머셋 라마9 방콕' 호텔을 이용한다. 특히 '서머셋 파타야'는 일반 객실이 아닌 오션뷰 프리미어 룸을 제공해 숙박의 품격을 더했다.
'W HOTEL' 상품에서는 '담넌 사두억' 수상 시장과 '매끌렁 기찻길' 등 여행 프로그램에서 빠지지 않는 명소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서머셋' 상품은 태국하면 떠오르는 왕궁 및 사원 관람은 물론 코끼리 트래킹, 파타야 요트 투어, 야간 시티 투어 등 이색적인 경험도 함께 선사한다.
두 상품 모두 일정에 3대 미슐랭 식당을 포함해 태국 대표 음식인 쏨땀을 맛볼 수 있는 '반쏨땀'과 오랜 전통의 '코 파니치 스틱키 라이스', 프라이빗 공간에서 즐기는 고급 한식 '제주 파인 다이닝' 등 미식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올해 8월부터 2025년 3월까지 출발 일정이 준비돼 있다.
글래드 호텔은 꿀 전문 브랜드 '워커비(Workerbee)'와 함께 추캉스 상품 'BEE MY 추석 패키지'를 2024년 9월13일부터 2024년 10월31일까지 선보인다.
서울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선보이는 'BEE MY 추석 패키지'는 서울 도심과 제주에서 달콤한 추석 선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함께 워커비(Workerbee)의 '벌집꿀 미니자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전라북도 일대에서 채취되는 워커비 벌집꿀은 1년에 한번 채집되며 화분, 로열젤리, 프로폴리스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준다. 감각적인 패키지에 한병씩 먹을 수 있도록 30g 미니자로 포장돼 있어 위생적이고 간편하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토스트, 크래커 등 토핑으로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하며, 특히 시원한 막걸리에 벌집꿀 한조각 넣어 먹는 '꿀막걸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한편, 꿀 전문 브랜드 '워커비(Workerbee)'는 지역의 양봉 농가와 꿀벌 보호를 지원하는 브랜드이며, 제품의 수익금 중 일부는 'SAVE THE BEES(꿀벌보호) 캠페인'을 위해 사용된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추석을 앞두고 명절에 어울리는 품격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충남 예산에 위치한 직영 농장에서 기르고 재배한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명절 선물의 정성과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에서 운영 중인 '3대(代)가 방문하는 40년 전통 갈비 명가', 낙원에서는 '프리미엄 갈비 선물 세트'를 내놓았다. 명절이 다가오면 고객분들이 먼저 찾을 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해당 상품은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 직영 농장 식재료로 개발한 특제 소스의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국내산 한우를 직접 엄선하고 손질해 한약재, 표고버섯, 과일, 조청을 사용한 양념으로 숙성시킨 시그니처 한우 양념갈비(1.2kg), 한우 양념갈비(800g)와 갈비찜(400g)으로 구성된 명품 갈비 모둠 세트, 미국산 특선 양념 갈비(1.2kg)와 한방 갈비찜(1.2kg)까지 총 4가지로 준비돼 있다. 판매는 9월17일까지 진행되며, 9월2일부터 12일까지 순차적으로 택배 발송된다.
또한, 한정식당 봉래헌은 '한가위 상차림'을 선보인다. 조선시대 반가 음식과 궁중요리법을 기반으로 맛과 영양 모두를 고려한 추석 명절 음식을 만날 수 있다. 송이를 곁들인 갈비찜과 부드럽게 데친 전복숙회, 문어숙회, 국내산 참조기 찜과 프리미엄 전 3종(한우 육전, 새우애호박전, 민어전)을 비롯해 해물잡채, 새우산적, 삼색나물(고사리, 도라지, 쑥부쟁이), 송편이 포함돼 명절 대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9월10일까지 50세트 한정 판매하며, 수령은 9월17일에 가능하다.
교원라이프와 교원투어가 새로운 여행 결합상품 '여행다드림'을 출시하며 사업적 시너지 극대화에 나섰다.
'여행다드림'은 교원라이프와 교원투어 양사의 협업으로 탄생한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여행다드림'은 오는 17일과 18일, NS홈쇼핑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 고품격 상조 서비스와 함께 75만원 상당의 중국 장가계 또는 일본 오사카 패키지여행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은 17일 오후 10시40분과 18일 오후 9시40분에 각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방송일 별로 다른 혜택이 제공된다.
17일 방송 중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박 6일 중국 장가계 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국적기 왕복 항공과 전 일정 노팁, 노쇼핑으로 구성됐으며 프리미엄 발코니 룸, 과일 도시락 제공, 전신 마사지, 풍경구 관광지 프리 패스권 등 다양한 특전도 포함돼 있다.
18일 방송에서는 2박 3일 일본 오사카 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전 일정 노옵션, 노팁으로 운영되며, 온천부터 관광, 식도락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토 명물인 녹차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호센인 다과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여행다드림'은 상조 외 장지, 교육, 여행, 웨딩, 크루즈 여행 등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고, 교원라이프 제휴 호텔과 리조트 이용료 할인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만기까지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총 납입 금액 100% 환급도 가능하다.
호텔스컴바인이 국내 가구 브랜드 한샘과 함께 국내 호텔 예약 이벤트를 9월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호텔에서 느꼈던 편안함과 여유, 품격있는 공간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는 제품인 '한샘 호텔침대' 캠페인 오픈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캉스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국내 호텔 예약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한 다채로운 경품까지 증정한다.
먼저 호텔스컴바인은 국내 여행지에서 호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호텔스컴바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Book with Hotel' 상품을 통해 국내 호텔을 예약하면 기본 네이버페이 5% 적립 외에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이 추가로 적립된다.
아울러 호텔스컴바인은 한샘과 함께 고객들에게 여행 전 설렘과 기대감을 부여하는 풍성한 혜택도 선사할 예정이다. 양사가 준비한 프로모션은 '아늑하고 편안한 호텔룸'과 '차분한 분위기의 호텔룸'의 선택지 중 취향에 맞는 호캉스 스타일을 선택한 뒤, 선택 이유를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경품은 총 2000만원 상당으로 △한샘 시그니처 호텔 침대 풀세트(1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50만원(10명) △에르메스 호텔 어메니티 40ml 세트 4종(200명)으로 구성됐다.
친구·연인·가족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본인의 호캉스(호텔 객실) 취향을 공유하는 이색적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호캉스 취향을 가장 많이 공유한 상위 3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0만원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양사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9월22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9월27일에 진행된다.
노랑풍선이 프리미엄 패키지 여행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브랜드 'TOP PICK'을 론칭하며, 이를 기념한 특별 기획전을 14일 오픈했다.
'TOP PICK'은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이 선택(PICK)하는 '합리적이면서도 세련된 프리미엄 여행'을 목표로 한다. 이 브랜드명에는 고객의 최적의 시간(Time), 상황(Occasion), 장소(Place)에 맞춘 최상(TOP)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새롭게 선보이게 될 이번 TOP PICK 상품은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뷰 호텔 숙박 △몽파르나스 타워 스카이뷰 레스토랑 식사 △부다페스트 선셋 크루즈 탑승 △파묵칼레 뷰포인트에서의 미슐랭 레스토랑 체험 등 기존 패키지에서 쉽게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상품으로,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감성적이고 독특한 요소들을 추가해 차별화된 '감성터치 포인트'를 강조하고 있다.
또한, 액티브 시니어, 가족 단위 여행객, 가심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 등 각 고객층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이 구성됨에 따라 각 상품별로 제공되는 혜택 또한 다채롭다는 점이 특징이다.
노랑풍선은 이번 'TOP PICK'의 론칭을 기념하고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한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특별한 호텔에서의 아름답고 편안한 숙박을 제공하는 'SPECIAL STAY' △오감이 즐거운 공간에서 로맨틱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FINE-DINING' △일상을 벗어나 특별한 힐링을 제공하는 'WELLNESS' △노팁, 노옵션, 노쇼핑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투어를 제공하는 'NO EXTRA COST' △프라이빗한 여행과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PRIVATE & DIY TOUR' 그리고 △고객이 직접 평가한 프리미엄 가이드의 인솔을 강조하는 'PREMIUM GUIDE'의 6가지 주요 테마로 구성해 그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