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1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더벤티가 영유아 인기 캐릭터 '트니프렌즈'와 콜라보한 음료를 출시하고, 굿즈 증정 프리퀀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앞서 더벤티는 지난 12일 트니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리보 망플단 △치코 사딸비 △째리 오사당 등 과채주스 3종을 선보였다.
더벤티 과채주스는 3년 연속 히트상품 대상을 수상한 시그니처 메뉴로 △무색소 △무첨가물 △무향료 △무보존료 '4無' 음료다.
콜라보 메뉴인 '망플단'은 △망고 △파인애플 △패션후르츠 △단호박을 넣었다. '사딸비'는 △사과 △딸기 △비트 △레몬 △당근이 듬뿍 들어가 새콤하게 즐길 수 있다. '오사당'은 △오렌지 △사과 △당근 △감귤을 더했다.
더벤티는 트니프렌즈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굿즈 증정 프리퀀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당일 신규 가입자를 포함한 더벤티 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트니트니 어드벤처 입장권 △트니트니 놀이교구 △트니프렌즈 봉제인형 등의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더벤티 앱 오더로 트니프렌즈 콜라보 메뉴 3종과 음료 2종을 주문하고, 미션을 완료한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품 응모권이 발행된다.
프리퀀시는 1인 최대 1회 참여가 가능하며,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오는 27일에 개별 메시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8월15일 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한국 고유의 문양인 단청을 활용한 광복절 기념 상품을 전국 매장에 선보인다.
이번 광복절 기념 상품은 목조 건물에 여러가지 색을 칠해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입히는 단청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특히, 상품에 반영된 단청 디자인은 김석곤 국가무형유산 단청장 이수자의 감수를 받아 한국 전통 예술 고유의 미를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단청 고유의 미를 반영한 'SS 코리아 단청 트로이 텀블러(473㎖)'와 '코리아 단청 머그(355㎖)'를 비롯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 총 4종으로 구성됐다.
6개의 공기알을 단청의 색과 문양으로 한땀 한땀 수작업해 바느질한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와 △화려한 색감의 보자기 △2단 도시락 △밴드로 구성된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는 광복절 기념 상품으로는 새롭게 선보이는 유형으로 눈길을 모은다.
스타벅스는 이번 광복절 기념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가유산 기증·전시하고,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장학금 등 국가유산 보호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3년부터 삼일절과 광복절 기념 상품 수익금으로 우리 국가유산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 '환구단점' 오픈을 기념하며 국가유산청,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국가유산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향후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에서 모인 기금에 광복절 기념 상품 등의 판매 수익금을 더해 매년 2억원 수준의 기부금을 국가유산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6일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 전통문화와 국가유산 분야 전문가 양성 후원을 위한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스타벅스 파트너 30명과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내에 자리한 안국동 별궁에서 국가유산지킴이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스타벅스는 향후 5년간 총 1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 전달할 계획이다.
빽다방이 부담없이 상큼하게 즐기는 '제로슈거 과일 블렌딩 티 2종(△아임파인민트티 △트로피칼후르츠티)'을 출시한다.
빽다방은 '시원하게 즐기는 쉼표 한잔'을 콘셉트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로슈거 과일 블렌딩 티를 선보였다. 특히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와 당은 줄였지만, 과일 티 특유의 상큼달콤한 맛과 청량함을 그대로 살렸다.
'아임파인민트티'는 파인애플을 착즙한 과즙분말 베이스에 △콤부차 △홍차분말 △페퍼민트 등을 적절히 블렌딩해 풍부한 과일향과 상쾌한 민트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드라이한 레몬 슬라이스 토핑과 파인애플의 노란빛 컬러로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트로피칼후르츠티'는 △패션후르츠 △리치 △히비스커스를 블렌딩한 메뉴로, 열대과일 특유의 이국적인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이번 신메뉴는 뜨겁고 차갑게 두 가지로 즐길 수 있다.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과 빽다방 빵연구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감성커피가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과일 컵빙수인 △딸기컵빙수 △용과망고컵빙수를 출시한다.
과일 컵빙수 2종은 감성커피의 여름 시즌 시그니처 메뉴인 △인절미콩떡 컵빙수 △초코그린 컵빙수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다. 부드러운 우유 빙수에 상큼한 과일과 다양한 토핑을 얹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1인 컵 사이즈의 '컵빙수' 형태로 1인가구를 겨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딸기컵빙수'는 우유 얼음 위에 딸기를 갈아 만든 딸기 베이스와 딸기 과육을 듬뿍 올렸다. 그 위에 클래식한 빙수의 매력을 더하는 바삭한 시리얼과 통팥 한 스쿱까지 얹어 취향에 따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용과망고컵빙수'는 우유 얼음에 레드 용과와 망고 베이스를 얹은 뒤 망고 과육, 망고 펄 토핑을 올려 입안 가득 새콤달콤함과 다채로운 식감과 비주얼까지 더했다.
파스쿠찌가 LG유플러스와 함께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파스쿠찌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8월31일까지 파스쿠찌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회원 등급에 따라 △VVIP 회원은 5000원 △VIP 회원은 4000원 △우수 회원은 3000원의 금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시그니처 제품 '어메이징 젤라또'는 물론, 신메뉴 '젤라또 라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젤라또 라떼'는 쫀득하고 부드러운 '어메이징 젤라또'를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와 함께 다채롭게 맛볼 수 있는 파스쿠찌의 신메뉴다.
파리바게뜨가 '2024 파리올림픽'의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 포토카드를 자체 제작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전 국민에게 잊지 못할 기쁨과 감동을 안겨준 팀코리아 선수들이 보여준 뜨거운 열정과 노고를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8일부터 전국 3400여매장에서 홀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팀코리아'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포토카드는 홀케이크 구매 1회당 1팩씩 제공된다. 포토카드 1팩은 이번 파리올림픽에 출전한 팀코리아 선수들의 멋진 모습을 담은 카드 2장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증정 이벤트는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포토카드는 점포 별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제빵 프랜차이즈 부문 공식 스폰서로서, 파리올림픽 기간 동안 국내·파리 현지에서 팀코리아 선수들을 위한 후원과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뚜레쥬르가 가을 신제품으로 '한 장씩 뜯어먹는 32겹 브레드'와 '카스테라 우유크림볼' 2종을 선보인다.
'한 장씩 뜯어먹는 32겹 브레드'는 티슈처럼 한 장 한 장 뜯어먹는 재미를 더한 32겹의 패스트리 브레드다. 겹겹이 녹아 있는 프랑스산 프리미엄 버터의 풍미가 가득하다. 제품 특성을 고려해 기존 패스트리류 제품 대비 버터 함유량을 높여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뜯어먹는 즐거움도 살렸다. 한 장씩 뜯어 커피에 찍어 먹거나, 잼을 발라 돌돌 말아먹는 등 나만의 방식으로 다양하게 즐기기 좋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데워 먹으면 고소한 버터의 풍미가 더욱 깊어진다.
'카스테라 우유크림볼'은 한 알씩 뜯어먹을 수 있는 카스테라 크림빵이다. 우리쌀이 들어가 더욱 폭신하고, 촉촉한 빵 속에 단짠단짠 우유크림을 더했다. 노란 경단을 연상시키는 동글동글 모양에 느끼함을 덜어줄 단짠 크림이 포인트로, 차갑게 먹으면 크림의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일동후디스가 빠른 단백질 흡수와 근성장을 위한 스포츠 전문 단백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WPI 100(이하 하이뮨 액티브 WPI 100)'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WPI(분리유청단백)로 100% 설계한 스포츠 전문 단백질이다. WPI는 소화 속도가 빨라 체내 흡수율이 높고, 혈중 아미노산 농도를 빠르게 올려 근육 생성을 도와주는 단백질 원료다. 섭취 시 1시간 이내로 아미노산 공급이 최고 수준으로 도달해 고강도 근육 운동 및 빠른 근성장을 위한 소비자에게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1회 섭취 시 28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근성장에 필요한 BCAA도 7000㎎ 함유했다. 26개의 임상시험으로 안정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필수아미노산복합물(EA-Alpha)도 추가돼 빠른 근성장을 도와준다. 비타민미네랄 12종과 식이섬유 등을 배합해 균형영양 설계를 완성했다.
또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해 유제품에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코코아의 진한 풍미를 살려 맛은 물론, 저당 트렌드에 맞춰 설탕을 넣지 않고 당 함량을 1g 이내로 설계했다.
매일유업(267980)의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근육형성에 최적화된 '셀렉스 프로핏 초콜릿 파우더' 대용량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 강릉 머슬비치에서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를 개최한다.
지난해 8월 강문해변에 문을 연 '강릉 머슬비치'는 보디빌더들의 성지로 유명한 미국 머슬비치를 벤치마킹한 국내 최초의 머슬비치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강릉 머슬비치에서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그중 '데드리프트 챌린지'는 한국 신기록을 세운 국내 최정상의 보디빌더 마선호와 약 7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여성 트레이너 조은비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직접 데드리프트 중량 기록을 모두 누적해 1000㎏ 당 1%의 할인율로 셀렉스 프로핏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에 이어 풀업, 스쿼트에 도전하는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셀렉스 프로핏 음료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전문 트레이너의 안내를 받으며 다양한 운동기구를 바닷가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포토존을 활용한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에 선보인 '셀렉스 프로핏 초콜릿 파우더'는 운동 후 빠르게 흡수되는 100% WPI(분리유청단백질)로 △지방 △유당 △콜레스테롤이 없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락토프리로 유제품 소화에 불편을 겪는 사람도 마실 수 있다. 1회 분량 당 열량이 130㎉ 이하로 설탕을 넣지 않아 부담이 없다. 달콤한 코코아 맛과 깔끔한 목 넘김으로 운동 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용량은 1㎏, 2㎏ 두 가지의 파우치 형태로 출시됐다.
샘표(007540)가 고춧가루부터 △쌀발효조청 △콩메주 △천일염까지 모든 재료가 국산인 '국산 100%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 먹었던 비법 고추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든 '샘표 조선고추장'이 인기를 얻자 국산 재료만 사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국산 가루쌀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샘표 국산 100% 조선고추장'은 경북 영양 태양초를 써서 고운 빛깔과 맛있는 매운맛을 자랑한다. 간장을 빼지 않아 장(醬) 고유의 맛성분이 그대로 들어있는 우리콩토장을 더해 감칠맛도 풍부하다.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으로 입 안에서 맴도는 식혜와 같이 고급스러운 단맛을 구현했다. 신선한 국산 표고버섯과 마늘, 양파 등 자연원물로 맛의 균형을 잡았다.
신제품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수입 밀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개발한 가루쌀을 활용한 제품이다. 앞서 샘표는 농촌진흥청과 함께 국산 가루쌀에 최적화된 전처리와 발효조건을 연구해 '100% 국산 쌀 고추장' 제조 기술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이러한 신기술과 샘표만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을 결합해 다른 재료 모두 국산인 '국산 100% 조선고추장'을 선보였다.
샘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전국 이마트에서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신제품 외에도 고추장과 쌈장 등 행사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교차구매 가능)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구매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에서 샘표 조선고추장(1㎏) 3종 중 하나를 구매한 다음 영수증을 촬영해 문자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 2인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풀무원(017810)은 요리형 키트 구성으로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하며 든든한 한 끼를 만들 수 있는 '삼각김밥 만들기(2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별도의 속 재료 준비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삼각김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DIY 키트 제품이다.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간장양념장과 △참깨 △당근 △청경채 △검정깨 △구운김 △계란을 볶아 플레이크로 만든 참깨야채볶음 등으로 구성됐다.
동봉된 레시피 카드에는 조리법 영상이 담긴 QR코드를 삽입해 누구나 손쉽게 삼각김밥을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참깨야채볶음과 양념, 참기름을 따끈한 밥에 비벼 종이틀에 넣어 모양을 만들면 된다. 기호에 맞게 △참치 △소불고기 △제육볶음 등 추가 속재료를 더할 수도 있다.
제품 패키지에는 어린이에게 인기인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 천재 이발사 '브레드' 이미지를 삽입했다.
콜마비앤에이치(200130)가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이중제형 트렌드를 반영해 '멀티바이알' 용기를 독자 개발하고, 특허 등록 및 제품화를 완료했다.
'멀티바이알'은 액상과 함께 정제 또는 캡슐 등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복합 제형이다. 용기의 상단부에 해당되는 '캡' 버튼을 누르면 아래 용기로 내용물이 이동한다. 일반적인 '이중제형(분리형 멀티캡)' 대비 추가적인 물 섭취 없이도 고형제와 액체를 간편하게 동시에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2단계 밀폐 구조로, 캡을 누르기 전까지 정제 또는 캡슐이 액상부분과 서로 완벽히 분리돼 인습을 방지하고 위생적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기존 일체형 용기 대비 인습적 취약점, 분리형 멀티캡 대비 편의성이 개선된 멀티바이알은 특허권 및 디자인권이 확보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미 멀티바이알의 제품화도 완료했다. 지난해 6월 국내 대형 제약사인 동아제약과 업무협약을 맺고, 멀티바이알 용기가 적용된 음주 전후 숙취해소제 모닝케어 신제품의 생산 계약을 진행했다. 신제품 '모닝케어 프레스온(PRESS ON)'은 상단 환과 하단 액상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간·위 건강을 위한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8월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맥도날드가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의 재출시와 함께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머핀'을 새롭게 선보인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지난해 7월 맥도날드가 버거 맛도 살리고 우리 농가도 살리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메뉴다. 으깬 감자와 송송 썬 진도 대파가 박힌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크로켓을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대파 풍미를 한껏 살린 구운 대파 마요 소스를 올려 은은한 단맛과 매콤고소한 소스의 조화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해당 메뉴는 첫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같은 해 9월 재출시하며 28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함께 출시되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는 쌀가루 크럼블로 더욱 바삭하고 고소해진 닭가슴살 패티에 진도 대파의 풍미가 어우러져 완벽한 맛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머핀'은 아침에도 한국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맥모닝 메뉴로 부드러운 대파 크림 크로켓에 담백한 맥머핀, 신선한 토마토가 더해졌다.
맥도날드는 해당 신메뉴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색다른 진도 대파의 맛을 하루종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출시를 기념해 상암 MBC 앞 문화광장에서 오는 15일부터 4일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진도 파스티벌'을 운영한다. 진도 대파밭을 서울에 옮겨 놓은 듯한 콘셉트로 꾸며진 해당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포토존과 대파를 활용한 게임존으로 구성된다. 다채로운 이벤트는 물론, 실제 진도 산지에서 매일 공수한 신선한 대파와 △맥도날드 로고 △버거 △후렌치 후라이 등으로 장식된 젤리백 장바구니를 제공할 계획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가 한정판 에디션 출시 기념 협업부터 시음행사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렌치 아페리티프(식전주) '릴레 스프리츠(Lillet Spritz)'는 최근 넷플릭스의 인기 프로그램인 '에밀리, 파리에 가다'와 협업해 한정판 에디션 '릴레 X 에밀리 파리에 가다'을 출시했다. 에디션은 에밀리가 가방에 달고 다니던 빨간색 하트와 미니 에펠탑이 포인트인 콜렉터블 참(collectible charm)이 함께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해당 제품은 △바틀벙커 서울역점 △홈플러스 북수원점 △이마트 10개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주말에는 시음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호텔과 파라스파라 서울 리조트에서도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몬드리안 호텔 1층 레스토랑 클레오와 5층 알티튜드 풀 앤 라운지, 파라스파라 리조트 풀장에서 릴레 스프리츠 시그니처 칵테일을 판매 중이다. 몬드리안 호텔에서는 릴레 1병이 포함된 룸 패키지도 판매한다.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는 여름 한정으로 말리부 럼 아이스크림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마트 △편의점 △펍 △바(bar)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말리부 럼은 무더운 여름 오렌지 주스만 섞어 상큼한 하이볼로 즐길 수 있다.
글로벌 1위 커피 리큐르인 '깔루아(Kahlúa)'는 신제품 '깔루아 솔티드 카라멜(Kahlúa Salted Caramel)'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주말마다 시음 행사와 함께 깔루아 파르페잔 패키지를 한정 판매하고 있다. '깔루아 솔티드 카라멜'은 △커피 △럼 △카라멜이 서로 어우러진 제품으로, 원액에 우유를 1:3 비율로 섞어 칵테일로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진(Gin) 브랜드들도 여름 성수기를 맞아 여러 지역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슈퍼 프리미엄 진 '몽키 47(Monkey47)'은 오는 12월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JJ 마호니스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몽키 47 진토닉과 함께 몽키 롤, 쿠바 샌드위치 등 원숭이 컨셉의 간식 메뉴를 선보이며 몽키 47 진 만의 개성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유명 DJ와 함께하는 파티, 재즈 밴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진 브랜드 '말피(Malfy)'는 서울을 비롯해 △양양 △부산 △제주 등 바캉스 하면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에서 소비자들을 만난다. 제주 신화월드의 스카이풀에서는 이달 말까지 풀 파티가 개최된다. 스카이풀 내 바온탑 이용 고객들에게 말피 진의 시그니처 칵테일이 제공된다. 또한 부산 롯데호텔에서도 9월30일까지 말피 진 하이볼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노보텔 앰베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양양 서피비치 선셋바 △스케줄 양양에서도 말피 진토닉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