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군공항 후적지 개발 홍보관 NEW K-2 개관

금호강 횡단 옛 아양기찻길 아양뷰에 마련된 홍보관은 TK신공항과 K-2후적지 실감영상, 디오라마, 외부 LED 스크린 등을 통한 미래공간 가상체험

김강석 기자 기자  2024.08.13 15:53: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과 대구 군공항 이전 후적지 개발 청사진을 보여주는 NEW K-2 홍보관이 12일 개관식을 갖고 일반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금호강 횡단 옛 아양기찻길 아양뷰에 마련된 홍보관은 TK신공항과 K-2후적지 실감영상, 디오라마, 외부 LED 스크린 등을 통한 미래공간 가상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홍보관은 K-2 후적지가 글로벌 미래 신성장 도시로 재탄생하는 대구 동구의 미래모습을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TK신공항 정보공간, 실감영상관, New K-2 정보공간(미디어테이블, 디오라마 프로젝션 맵핑 쇼), 외부LED 스크린 등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실감영상관에서는 홍보관의 핵심 아이템인 New K-2의 달라질 미래모습을 3D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야간에 운영되는 외부LED 스크린과 조명으로 주야간이 다채로운 홍보관으로 지역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관 이용방법은 동구청 홈페이지로 인터넷 예약하거나 현장 안내데스크에서 이용신청시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다.
 
운영은 주말을 포함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대구시는 TK신공항 사업 SPC와 연계해 TK신공항과 K-2후적지의 사업추진 과정을 담아내 변화하는 글로벌 미래 신성장 도시인 'New K-2'의 변천사를 지속적으로 담아내는 한편 홍보관을 통한 체계적인 홍보로 대시민 공감대 확산과 국내외 투자자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K-2 후적지를 24시간 잠들지 않는 세계적인 도시로 만들어 가기 위해 준비중이다"며 "오늘 준공하는 New K-2 홍보관이 앞으로 K-2 후적지의 변화상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