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챗봇 브랜드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기반으로 'NS 홈쇼핑 AI 챗봇'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챗봇은 NS 홈쇼핑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상품 주문부터 상담까지 가능한 챗봇 서비스이다. △TV쇼핑·샵플러스·쇼핑북 상품주문 △간편 로그인 △결제·취소·교환·반품 셀프서비스 △24시간 고객센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AI 챗봇에 카카오가 개발한 최신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한증 고도화된 자연어 처리 능력을 구현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진행된 비공개 베타 테스트에서 챗봇 상담을 완료하지 못해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는 빈도가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 없고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계정 최초 1회 연동 후 서비스 탈퇴까지 로그인 절차가 생략돼 이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이경원 디케이테크인 상무는 "고객의 쇼핑 편의성 증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디자인 콘셉트부터 세부 기능까지 세심하게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최적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주요 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