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상(001680)그룹이 주최하는 글로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4th DAESANG E.T.F.F.(Eat & Travel Film Festival)'가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DAESANG E.T.F.F.'는 대상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가의 청년들이 함께 여행하며 협력해 스마트폰으로 단편 영화를 제작하는 글로벌 문화 교류 활동이다.
이번 영화제는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국가를 잇는 교통의 요충지이자 세계적인 휴양지인 베트남 다낭을 13박14일 동안 심도 있게 여행하고, 영화 제작의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하도록 했다.
최종 선발된 48명의 대학생들은 국가별로 2명씩, 6명으로 한 팀을 이뤄 5분 이내의 단편 영화 8편을 제작했다. 이렇게 완성된 결과물은 지난 10일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지 '미케비치' 해변에서 개최한 '열린 시사회'에서 공개됐다. 영화에 대한 심사도 현장에서 이루어졌다.
심사에 대한 전문성과 공정성을 더하기 위해 3국의 영화감독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작품을 평가했다. 글로벌 관광객의 즉석 현장 투표까지 합산해 대중성까지 갖춘 작품을 선정했다.
시상은 △대상 △작품 △홍보상 △최우수 연기상 △우수 활동상 등으로 이어졌다. 대상은 'Lost & Found'를 제작한 'Hungry Lens' 팀(박미진 외 5명)이 차지해 상금 1000만원을 수여했다.
베트남의 유명 각본가이자 영화 평론가인 부안중 감독은 "주제 의식을 담은 탄탄한 스토리를 감각적인 영상 기법과 훌륭한 연기로 풀어낸 수작"이라고 평가했다. 수상작과 메이킹필름은 'DAESANG Eat & Travel Film Festival'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는 "글로벌 관광객들까지 시사회에 참여해 대상그룹의 기업 이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K-Food의 가능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 K-Food를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그룹은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발맞춰 향후 'DAESANG E.T.F.F.(Eat & Travel Film Festival)'도 참여 국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