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 뭐 먹지] 동서식품·일동후디스·연세유업 외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8.12 15:29: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8월1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동서식품(026960)은 12월6일까지 '맥심 티오피(Maxim T.O.P)'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24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맥심 티오피 제품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를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총 12종으로 맥심 티오피 △더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등 캔 9종과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라떼 페트 3종이다.

제품 목 부분에 파란색 띠로 표시된 이벤트 제품을 구매 후 패키지 라벨 안쪽에 인쇄된 적립코드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된다. 스탬프를 10개 모을 때마다 맥심 티오피(275㎖) 제품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과 경품 응모권을 증정한다. 

1차 경품인 카고콘테이너의 '멀티팬'을 포함해 편안한 휴식을 돕는 네 가지 아이템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탬프 100개를 적립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별도 경품을 제공한다.


일동후디스가 눈 노화 집중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루테인지아잔틴 미니'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사이즈가 큰 캡슐을 섭취하기 어려운 소비자를 위해 10㎜ 사이즈로 제작된 초소형 미니 캡슐이다. 하루 한 캡슐만 섭취해도 루테인지아잔틴의 1일 최대 섭취량인 20㎎을 충족한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지아잔틴 단일 주원료 100%만을 함유해 이미 복용하고 있는 멀티비타민과 중복 섭취 걱정 없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원료부터 캡슐까지 100%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소화뿐만 아니라 체내 흡수에도 용이하다.


연세유업이 단백질 음료 '세브란스 A2프로틴'의 체험단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소비자들에게 '세브란스 A2프로틴'의 차별화된 단백질 음료 경험을 제공하고, 단백질을 비롯한 필수 영양소를 일상에서 보다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기획했다.

체험단은 SNS 계정을 운영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모집 게시글에 제품을 경험해 보고 싶은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선정된 인원에게는 '세브란스 A2프로틴(190㎖)' 24개입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 공지와 함께 개별 연락 예정이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개인 인스타그램에 제품 후기 작성 미션이 주어진다.

한편 '세브란스 A2프로틴'은 전용 목장에서 분리 집유한 A2단백원유를 40%가량 함유한 제품이다. A2단백원유 특유의 고소하고 진한 맛으로 단백질 음료의 텁텁함을 최소화했으며,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한 후미가 특징이다.


이디야커피가 이색 디저트 재료 '미니펄'이 들어간 신제품 4종을 오는 13일 출시한다.

'미니펄'은 타피오카 펄보다 훨씬 작은 사이즈와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미니펄과 함께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과 연유 등을 넣어서 만드는 홍콩식 화채가 SNS 플랫폼을 중심으로 주목을 받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신제품 4종은 △미니펄 연유커피쉐이크 △미니펄 딸기연유플랫치노 △미니펄 망고연유라떼 △미니펄 밀크티 등으로 구성됐다.

'미니펄 연유커피쉐이크'는 베트남 연유의 달콤함과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쉐이크로, 쫀득한 미니펄이 듬뿍 들어가 있다. '미니펄 딸기연유플랫치노'는 부드러운 연유 플랫치노에 상큼한 딸기와 쫄깃한 미니펄이 조화를 이룬 음료다. '미니펄 망고연유라떼'는 깊고 진한 연유라떼에 당도가 높은 망고와 탱글한 미니펄이 더해졌다. '미니펄 밀크티'는 홍차의 향긋한 풍미와 미니펄의 독특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전국 △매장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통해 기간 한정으로 판매된다.


코카-콜라사의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가 올림픽을 위해 최선을 다한 국가대표 선수들과 응원해준 국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파워에이드 2024개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4 파리 올림픽이 12일 새벽 폐막식을 끝으로 종료된 가운데 파워에이드는 코크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 600㎖ 음료 2024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코크딜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2024 파리 올림픽 이벤트 게시글에 올림픽의 감동을 함께 나누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선수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후, 프로필 링크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16일에 발표되며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기프티콘은 편의점에서 파워에이드 음료로 교환 가능하다.

한편, 파워에이드는 2024 파리 올림픽을 맞아 △오상욱 펜싱 국가대표 △신유빈 탁구 국가대표 △황선우 수영 국가대표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가 적용된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를 출시하고,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을 찾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파워에이드 스페셜 기프트를 전달했다.


정관장이 '에브리타임'을 우리나라 대표 과일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에브리타임 배·한라봉 Flavor'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6년근 홍삼에 각각 배농축액과 한라봉농축액을 함유한 면세전용 제품이다. 홍삼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틱형으로 출시되어 파우치나 캐리어에 휴대하기 편리하고, 장거리 비행이나 여행 중 피로가 쌓이기 쉬운 관광객들이 한 포씩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어 여행 선물로도 제격이다.

특히 우리나라 배는 국산 과수류 중 10년 연속 수출 실적 1위를 차지할 만큼, 서양배와는 차별화된 시원한 맛과 높은 당도, 그리고 아삭한 식감으로 해외에서 주목 받는 품목이다.

제주의 대표 특산물인 한라봉 등 감귤류 역시 상큼하고 달콤한 맛으로, 유럽·미국·필리핀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 중이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매장에 한라봉을 활용한 스무디, 주스 등을 선보이며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정관장은 올해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 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외국인들의 취향에 맞게 맛과 효능을 다변화한 면세 전용 에브리타임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017810)이 독특한 식감의 본토식 중화면을 구현한 HMR(가정간편식) 신제품 수타식 중화면 '더블식감 도삭면 2종(짜장·마파)'을 선보인다.

도삭면은 밀가루 반죽을 칼로 깎아 만드는 중국 동부 산시성의 전통적인 제면법으로 만든 면 요리로 일반적인 면에 비해 길이가 짧고 두께가 균일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도삭면을 간편식 제품으로 출시하기 위해 '수타식 특수절삭 공법'을 자체 개발했으며 제조공정 및 면의 디자인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신제품은 이 공법을 사용해 도톰하고 쫄깃한 식감의 중심과 얇고 부드러운 양쪽의 날개 부분을 구현했다. 면의 중심부는 도톰한 두께로 쫄깃쫄깃한 식감을 내고, 양쪽 가장자리는 나풀거릴 정도로 얇아 부드러운 식감을 낸다. 

'더블식감 짜장도삭면'은 숙성 춘장에 채소, 고기를 듬뿍 넣고 직화로 볶아내 풍미가 깊고 고소한 짜장 소스가 특징이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두 가지 식감의 면과 어우러진 고소하고 달콤한 소스의 조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더블식감 마파도삭면'은 돼지고기, 대파를 고추기름에 볶아내고 홍고추, 생강, 마늘 등 최적의 향신료 비율로 풍미를 올려 정통 사천식 매콤한 맛을 냈다. 여기에 베트남 고추를 더해 마지막 한입까지 개운하게 먹을 수 있다.

풀무원은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면으로 생면 HMR의 '메뉴 혁신'을 이루고, 계속해서 라인업을 확장해 다양한 식감의 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워홈은 식재 주문 플랫폼 '밥트너(bobtner)'에서 대규모 할인전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행사에 앞서 일주일간 사전 등록 이벤트도 펼쳐진다.

밥트너는 외식업 종사자, 초기 창업자 등이 필요한 식재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난해 선보인 아워홈 직영 식재료몰이다.

이번 빅세일 프로모션은 밥트너에서 론칭 이후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할인 행사다. 치솟는 식자재 값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부담이 큰 외식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합리적인 장보기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본 행사에 앞서 18일까지 사전 등록을 받고 참여 고객에게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밥트너 회원가입 후 사전 등록을 신청한 고객에게 △쌀(20㎏) △업소용 음료 △아워홈 야채볶음밥 등 20여개 인기 상품을 최대 64%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시크릿 특가' 링크를 발송한다. 또한 본 행사 기간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도 매일 지급한다. 

본 행사는 할인존과 쿠폰 이벤트존으로 구성된다. 할인존에서는 △가라아게 △닭강정 △이탈리안 소스 등 밥트너 베스트 상품부터 △콩식용유 △쌀 △설탕 △고춧가루 등 외식업장 필수 식재료를 포함해 2000여개 상품을 최대 74% 할인된 가격으로 소개한다.

아울러 가로세로 낱말 퀴즈 댓글 이벤트를 실시해 추첨 인원에게 쿠폰과 중복 사용 가능한 총 30만 포인트도 지급한다. 또한 날마다 다른 상품들을 선정해 할인 판매하는 24시간 한정 타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9시 10%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오뚜기(007310)의 공식 캐릭터 'Yellows(옐로우즈)'와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TV'가 만났다.

이번 협업은 오뚜기 옐로우즈 캐릭터(뚜기∙마요∙챠비)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3종을 결합한 오뚜기프트 패키지를 통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굿즈 종류는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제품명을 따 △Yellows X 더 프레임(The Frame) 패키지 △Yellows X 더 세리프(The Serif) 패키지 △Yellows X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패키지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집관(집에서 관람) △홈트(홈트레이닝) △캠핑 등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집 모양 패키지 디자인에는 옐로우즈 캐릭터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를 그려 넣었다. 내부는 각 테마에 어울리는 오뚜기 제품 6종(△밥 △카레 △라면 △간식 △소스 △굿즈)으로 알차게 채웠다.

해당 패키지 3종은 오뚜기몰 내 '오뚜기프트' 카테고리를 통해 지난 1일 공개됐다. 200개 한정으로 운영된다.


하림(136480)이 동∙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로 영양 균형을 맞춘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를 전국 편의점 CU에서 판매한다.

신제품은 닭가슴살 원물보다 단백질 함량이 4배 이상 높은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PB)과 우유단백질, 대두단백질 등 동∙식물성 단백질 3종이 균형 있게 들어있는 제품이다. 1봉지(40g)를 먹으면 달걀 1개 반 분량의 단백질 9g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쿠키다.  

밀가루 대신 100%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하고, 활성글루텐을 첨가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1봉지당 185㎉로 일반 쿠키 대비 10% 정도 열량이 낮다. 보통 과자 제품에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사과 1개 분량인 4.3g이나 들어 있다.

열량은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다. 맛은 △버터코코넛맛 △초코맛 두 가지다. 

하림은 CU 신규 입점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프로틴 쿠키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푸짐한 선물이 걸린 SNS 이벤트도 하고 있다.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오는 31일까지 '키위로 활력 위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으로 제스프리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활력의 원천이 되는 비타민C 섭취 상태를 확인하고, 비타민C 섭취를 통해 몸과 마음의 활력을 얻는 방법을 제안한다.

온라인 사이트의 '비타민C 계산기'에 당일 섭취한 음식을 입력하면 비타민C 섭취량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참여자에게는 비타민C 섭취량에 따라 추첨을 통해 제스프리 키위 또는 키위브라더스 이모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고객들의 풍성한 경험을 위해 오프라인 이벤트도 선보인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경기도 하남 스타필드 몰리스 아트리움에서 열리는 이벤트는 비타민C 섭취량 진단뿐만 아니라 귀엽고 활력 넘치는 캐릭터인 키위브라더스와의 포토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장 방문객에게는 비타민C 섭취량에 따라 추첨을 통해 제스프리 키위나 키위브라더스 이모티콘, 굿즈 등도 증정한다.

특히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는 100g당 152㎎의 비타민C를 함유해 단 1알만으로도 성인의 하루 비타민C 권장섭취량을 충족한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해 조리 시 쉽게 파괴되므로,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과일이 영양 섭취에 더욱 효과적이다.




롯데리아가 오는 15일까지 신제품 '불고기 포텐 버거'를 주제로 자신이 생각한 키워드를 AI 그림으로 변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다.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롯데리아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속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프레임을 캡쳐하여 저장한다. 캡쳐한 프레임 내 불고기 포텐 버거를 보고 떠오르는 맛있는 키워드들을 기입한다. 필수 해시태그를 작성하고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태그 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또는 스토리로 업로드 하면 참여 완료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들의 키워드를 AI 그림으로 바꿔준다. 

당첨자들에게는 AI 그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제공되는 선물의 경우 지난 1주차부터 3주차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까지 포함해 추첨을 통해 △LG틔운 오브제 컬렉션 △천우희 친필 사인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스탠다드 에디션 △롯데리아 모바일 금액권 등을 증정한다. 8월26일에 롯데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당첨자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의 아이템인 '불고기 포텐 버거'는 버거의 한식화를 주제로 국내 식재료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호주 출신 조셉 리저우드 셰프와 함께 개발한 제품이다. 크리스피 불고기 토핑을 올려 불고기의 육즙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더했다. 매실장아찌를 모티브로 한 깻잎 매실청 소스는 불고기의 풍미를 높여 한국적인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광복절 샌드위치 연휴기간 50 % 할인 혜택을 즐길 수 있는 '광복절 럭키 위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도미노피자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회원들에게 모든 피자(M, L)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ID당 1매 제공하며 2판까지 적용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오는 14일 국립대전현충원에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후원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339770)가 교촌치킨앱 우수고객을 위해 8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교촌치킨앱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등급 회원들에게 매월 감사의 의미를 담아 보너스 혜택을 제공한다. 매달 메뉴 제품 교환권을 증정하고 있다. 

이달에는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신메뉴 '교촌옥수수오리지날' 모바일 제품 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하고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 회원에게는 9월3일부터 9일까지 SMS(문자)를 통해 이벤트 참여 링크가 개별 발송되며, 당첨자는 9월 13일 발표된다.

교촌은 △WELCOME(가입 즉시) △VIP(1회 주문 시) △KING(2회 주문 시) 등 3단계 앱 멤버십 등급을 운영하며 등급별 할인 쿠폰 및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최고 등급인 KING 등급은 전월 기준 월 2회 이상 주문 시 다음 달 1일에 자동으로 승급된다. 또한 △구매포인트 2% 적립 △배달 2천원 할인 △포장 2000원 할인 △치즈볼(S) 교환권 △생일 전용 생일 쿠폰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KFC가 말복 시즌을 맞아 인기 메뉴 '핫크리스피통다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복날 버켓 프로모션을 초복, 중복에 이어 이번 말복에도 진행한다.

KFC는 치킨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소스 6종 중 2가지를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복날 디핑 버켓'을 운영한다.

복날 디핑 버켓은 핫크리스피통다리 8조각과 소스 2종을 특별 프로모션이다. 행사 대상 소스는 △그레이비소스 △스파이시마요소스 △스위트칠리소스 △갓양념소스 △스모키머스타드소스 △파이어칠리소스 총 6종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일부터 14일까지 KFC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외 △자사앱 딜리버리 △징거벨오더 △외부 주문 채널 △웹 △콜센터에서는 12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다. 

KFC는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복날 치맥 버켓'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14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핫크리스피통다리 8조각과 무제한 생맥주 구성의 '복날 치맥 버켓'을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복날 치맥 버켓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KFC 매장에서만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