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호텔·여행업계가 여름 휴가철을 피해 비교적 여유있는 휴가를 보내길 원하는 늦캉스(늦은 휴가)족을 위해 럭셔리 디저트부터 실속형 해외여행 상품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롯데호텔 서울이 일본 유명 스타 파티시에 '요로이즈카 토시히코'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요로이즈카 파티시에는 일본과 유럽에서 35년 이상의 경력을 쌓으며, 파리 제빵 박람회 우승 이력과 벨기에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파티시에로 이름을 알렸다.
팝업스토어는 8월16일부터 25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과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에서 열린다.
요로이즈카 파티시에는 2022년부터 롯데호텔 서울과 함께 매년 팝업스토어를 통해 국내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팝업스토어 첫해부터 많은 고객들이 오픈런으로 문전성시를 이뤘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전년도 대비 매출이 15% 이상 증가하며 다시 한번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제철 과일로 만든 달콤한 케이크와 파르페 등을 비롯해 10여 가지의 메뉴가 준비된다.
레몬 크림과 산딸기 젤리로 속을 채운 타르트에 머랭을 올린 '레몬 머랭 타르트', 폭신한 화이트 스펀지 케이크와 최고급 동물성 생크림, 신선한 멜론의 조화가 돋보이는 '멜론 쇼트 케이크',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데니쉬 퍼프도우에 국산 백도를 듬뿍 얹은 '복숭아 타르트', 무화과 스펀지 케이크에 카시스 퓨레 무스를 더한 '카시스&무화과 케이크' 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케이크 외에도 쫄깃한 식빵에 베이컨 슬라이스와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올린 '에그 베이컨 토스트', 짭짤한 감칠맛의 '버섯 포카치아', '치즈 먹물 포카치아' 등의 빵도 판매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도 막바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품격 미식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럭셔리 디저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싱가폴 래플스(Raffles) 호텔의 제과장을 역임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출신 프랑스 파티시에 가엘 에트리야르와 손잡고 정통 프렌치 스타일의 디저트를 다양하게 출시했다. 딸기 가나슈 크림을 듬뿍 올린 '스트로베리 쁘띠 갸토', 바삭한 초코 크런치에 산딸기 즐레와 얼그레이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라즈베리 얼그레이 초콜릿 쁘띠 갸토', 말차 가나슈의 달콤함과 파인애플 콤포트의 상큼함이 어우러지는 '파인애플 말차 시소 타르트', 열대과일 퓌레로 상큼한 풍미를 더한 '트로피컬 캐러멜 사블레 브루통' 등 가엘 파티시에만의 노하우가 담긴 디저트들로 폭넓게 준비했다. 호텔 1층 '가든카페'에서 판매하며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는 애프터눈 티 세트로도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로비 라운지 '크리스탈 가든'은 망고와 블루베리, 파인애플, 청포도 등 신선한 여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애프터눈 티 세트를 내놨다. 페스트리, 미니 케이크 등을 감각적인 플레이팅으로 선보여 해운대 오션뷰와 함께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딤섬 전문 셰프가 만든 수제 딤섬 3종도 제공해 한층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올 가을, '황홀한 석양과 가을 바람을 만끽하는 특별한 팝업 다이닝'을 주제로 '선셋 테라스 팝업(Sunset Terrace Pop-up)'을 선보인다.
이번 팝업 이벤트는 석양이 아름답기로 입소문이 난 호텔의 L층 야외 테라스에서 진행되며, 칵테일과 맥주 등 다양한 주류와 함께 셰프가 준비한 그릴드 바비큐 및 다양한 캐주얼 푸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호텔을 방문한 고객이면 누구나 선선한 날씨에 환상적인 노을을 바라보며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완벽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
'선셋 테라스 팝업' 다이닝 프로모션에서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들을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독창적인 레시피로 재해석한 이색적인 메뉴들을 선보인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스낵 중 하나인 프리토 미스토와 누구나 좋아하는 바베큐 폭립, 부드러운 채끝 등심 스테이크, 한국인의 소울 푸드인 떡볶이와 순대 볶음이 준비돼 있으며, 특히 테라스에서 꼭 맛봐야 할 대표적인 메뉴로 호텔 쉐프가 48시간동안 머스터드와 비법 향신료를 이용해 직접 마리네이드 하고 참숯으로 로스팅 한 치킨 등 다채로운 요리를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칵테일과 하이볼,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드래프트 맥주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와 음료 역시 준비돼 있어 더욱 더 풍성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고, 어린이들도 좋아하는 츄로스, 프렌치 프라이, 아이스크림 등도 준비돼 있어 모두가 즐거운 순간을 선사한다.
자연 친화적인 요소와 스트링 라이트가 어우러져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한 야외 데크는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가을을 보내는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석양이 펼쳐지는 넓은 야외 공간은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은 놀이터가 되며, 키즈존에 마련된 곰돌이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가을 밤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데크 한 켠에는 사이드 테이블과 빈백이 준비돼 편안하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선셋 테라스 팝업' 다이닝 이벤트는 9월6일부터 11월2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진행되며,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선물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9월 한 달 간, 룰렛 오프닝 이벤트 부스를 운영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오는 11월까지는 야외 테라스 데크의 시그니처인 석양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해시태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선셋 테라스 팝업'은 노을이 절정을 이루는 골든 아워에 개최돼 낭만 가득한 가을 저녁을 만끽할 수 있으며, 외부 방문 고객도 참여할 수 있어 소중한 사람과 함께 즐기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할 수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12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 식음업장에서 제주를 모티브로 하는 시그니처 메뉴를 강화했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대폭 늘고 있는 가운데 바다, 유채꽃밭, 돌하르방 및 현무암 등 제주를 모티브로 디자인했을뿐 아니라 특산물인 녹차, 한라봉, 망고, 당근 등을 활용해 맛으로도 제주를 표현했다"면서 "랜드마크인 드림타워 최고층을 비롯해 다양한 식음업장에서 제주 전경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어 더욱 인기"라고 덧붙였다.
38층에 위치한 '라운지 38' '갤러리 라운지' '카페 8'에서 맛볼 수 있는 '드림 라떼'와 '일출 라떼'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시그니처 음료이자 제주를 모티브로 한 대표 인기 메뉴다.
푸른 바다, 현무암, 유채꽃밭과 녹차밭을 모티브로 탄생한 '드림 라떼'는 출시하자마자 인증샷 찍기 좋은 비주얼과 맛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에서 자생하는 밤나무를 연상시키는 밤크림으로 푸른 바다를 재현하고 특산물인 녹차, 망고를 활용해 녹차밭과 유채꽃밭을, 초코쿠키로는 제주의 현무암을 표현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밤의 향이 커피와 어울리면서 쿠키의 식감까지 돋보이는 음료다.
'일출(Sunrise) 라떼'는 모네의 '인상, 해돋이' 작품과 제주의 일출에서 영감을 받아 바다 위로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표현한 음료다. 커피와 오렌지 크림, 직접 착즙해 만든 당근 주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가운데 버터스카치향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만의 독보적인 시그니처 커피를 개발한 김성원 헤드 바리스타는 19년 경력의 커피 전문가로 드림타워 내 14개 식음업장의 커피 메뉴를 총괄하고 있다. 그는 바리스타 챔피온(2008년) 출신으로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노 챔피온십(2016년) 국가 대표 선발전 심판을 맡은 바 있다.
야외풀데크와 같은 층에 있어 수영 후 식사나 음료를 즐기기에 좋은 '카페 8'에서는 제주 고유의 청정자연의 이미지를 그대로 반영한 '제주 씨 에이드'를 맛볼 수 있다.
바다가 떠오르는 푸른 빛깔의 상큼한 에이드인 '제주 씨 에이드'는 노을 지는 제주 전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도전하는 MZ세대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델리에서는 제주도의 수호신인 돌하르방 모양을 한 프리미엄 '돌하르방 수제 초콜릿'을 선보여 기념품이나 선물용으로 인기다. 솔티 카라멜, 라즈베리, 만다린, 헤이즐넛 4가지 맛과 색상이 준비돼 있으며 4구, 8구 세트 뿐 아니라 낱개로도 구매 가능하다.
'제주도 녹차 케이크'는 제주도 섬 모양과 사계절 푸른 제주를 모티브로 해 최상급 녹차를 이용해 만든 시그니처 케이크다. '한라봉 & 다크 초콜릿 케이크'는 벨기에산 칼리바우트 초콜릿이 곁들여진 무스 케이크로 제주 한라봉과 현무암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예약은 SAFE 가격은 SAVE' 기획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예약은 SAFE 가격은 SAVE' 기획전은 늦은 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여행이지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여행상품 예약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획전은 크게 △지역별 패키지 상품 할인 △특가딜 △현대카드 M포인트 10% 사용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이심이지 이심(eSIM) 상품 할인 △골프 패키지 깜짝 선물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인기 여행지인 일본과 중국, 동남아를 비롯해 유럽, 남태평양, 미주 지역의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름철을 맞아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몽골 패키지와 중장년층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가계, 백두산, 태항산 패키지는 각각 최대 7% 할인이 적용된다. 유럽 패키지는 최대 30만원까지 할인해 준다. 가족 단위 여행객이 떠나기 좋은 괌과 사이판 상품은 5만원 할인 혜택을 받고 예약할 수 있다.
특가딜 코너인 '이지 고 딜(EASY GO DEAL)'에서는 동유럽·발칸 패키지와 치앙마이 패키지, 사이판 골프 패키지 등을 최대 30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패키지 여행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현대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10%까지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도 가능하다. 이심이지의 이심(eSIM) 상품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여행이지는 골프 패키지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과일바구니와 스낵바구니 등 5만 원 상당의 깜짝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노랑풍선은 여름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고객 리뷰를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고객 리뷰를 부탁해!' 이벤트는 고객들이 노랑풍선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 남긴 리뷰를 통해 생생한 여행의 정보를 공유함과 동시에 소중한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노랑풍선을 통해 여행을 다녀온 고객 중 아직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8월31일까지 노랑풍선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본 이벤트 기간 내 고객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CU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고객 리뷰가 없는 여행 상품에 첫 번째로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노랑풍선 홈페이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3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노랑풍선 홈페이지에서 회원 로그인을 한 후 마이페이지 내에 있는 고객리뷰 페이지에 접속해 '고객리뷰 작성 바로가기'에서 리뷰를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당첨자는 9월13일 홈페이지 내 이벤트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