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해볼까]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 네오위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BIC 2024 참가
네오위즈(095660)는 지노게임즈가 개발 중인 내러티브 중심의 퍼즐 어드벤처 '안녕서울: 이태원편'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이하 BIC 페스티벌 2024)'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BIC 페스티벌 2024'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독창적인 인디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BIC 페스티벌 2024 제1전시장에 마련된 별도 부스에서 '안녕서울: 이태원편'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게임의 데모 버전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2D 횡스크롤 액션의 묘미와 황폐해진 이태원 도심, 화려한 네온사인 및 도트 그래픽 연출 등이 특징이다. 오는 11월엔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가 예정돼 있다.
한편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이달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해 행사장 내 IAB 홀에 마련된 '인디 아레나 부스'에도 게임을 전시한다.
◆ 웹젠 신작 '프로젝트S' 출시명 '용과 전사'로 확정
웹젠(069080)이 퍼블리싱 신작 '프로젝트S'의 출시명을 '용과 전사'로 확정하고 브랜드 정체성(BI) 등록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용과 전사는 오픈월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게임성과 시스템을 기반으로 동화풍의 애니메이션과 시각적 그래픽 효과를 강조한 게임이다.
시나리오의 배경은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 간의 원한으로 발발해 수년간 이어져온 전쟁을 담았다. 강력한 힘을 얻은 주인공이 파괴된 마을을 재건하고, 감춰진 비밀을 밝혀 나가는 여정으로 서사가 시작된다.
가능한 쉽고 꾸준히 즐길 수 있는 난이도와 콘텐츠들로 구성해 게이머들이 손쉽게 게임에 접근하는데 중점을 뒀다.
웹젠은 '용과 전사'의 게임 서비스 대상을 15세 이용가로 준비할 계획이다. 모바일과 PC의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해 플랫폼 접속의 편의성을 확대한다.
최근 내부 테스트(IBT)를 마쳤으며 테스트 결과를 이후 개발 과정에서 반영해 게임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사업 일정도 마련할 예정이다.
◆ 펄어비스 독일 '게임스컴 2024'서 '붉은사막' 시연 버전 최초 공개
펄어비스(263750)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붉은사막'의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붉은사막 부스는 쾰른메쎄 전시장 엔터테인먼트 구역 6홀에 마련된다. 입장부터 시연까지 마치 게임 세상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붉은사막 게임스컴 시연 버전은 액션성에 집중해 '클리프'를 주인공으로 회색갈기 용병단의 치열한 전장에서 시작한다. 공격, 방어, 회피 등 기본 조작법을 익히며 몰려오는 다수의 적들을 상대한다. 전투 중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다양한 컷신 연출을 통해 클리프와 동료들의 이야기도 엿볼 수 있다.
붉은사막은 이용자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과 조작법에 따라 전투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펄어비스는 시연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붉은사막 굿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최상위 그래픽 카드 등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위메이드커넥트 '미르의 전설:2 기연' 게이머들과 광고 영상 합작
위메이드커넥트가 이용자들의 이야기로 만든 '미르의 전설2: 기연' 광고 영상을 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4일 출시를 앞둔 '미르의 전설2: 기연'은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당신에게 미르의 전설2란?' 질문에 방문자들이 답글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술형으로 경험, 사연, 기대를 자유롭게 기재하는 이 이벤트는 지난 11일까지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용자들이 전한 사연에 따르면 '미르의 전설2'를 함께 즐긴 동료들에 대한 추억과 원작 이후 23년만의 한국산 게임 출시에 기대감을 전하는 모습이다. 특히 홍보 모델로 배우 유재명을 선정한 것에 대해서도 반응이 좋아 시너지 효과 역시 확대될 전망이다.
여정기 위메이드커넥트 팀장은 "이번 광고 제작이 미르 지식재산권(IP) 팬들께 한국 개발사만의 소통이자, 함께 만드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무대를 알리게 될 것"이라며 "게임 출시 후에도 이어질 이번 호응이 20여 년 만에 옛 친구와 문파원들이 만나는 반가운 풍경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넥슨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 성료'…올 하반기 업데이트 쇼케이스 진행
넥슨은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의 오프라인 행사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0일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는 게임의 세계관과 연결되는 '모험'을 테마로 마련됐으며 게임 내 콘텐츠를 현실에서도 직접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1400명 한정으로 진행돼 티켓 오픈 직후 빠르게 매진을 기록하는 등 던파모에 대한 인기를 입증했다.
행사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미니게임 체험존과 '던파모바일' 아트 작업물을 감상할 수 있는 아트존, 게임의 주요 비플레이어캐릭터(NPC)인 '세리아'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또 특별 이벤트로 오프라인 결투장 대회 '아케이드앤파이터'도 개최됐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개하는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최고 레벨을 80으로 확장하며 신규 콘텐츠를 대거 공개했으며, 전 캐릭터의 2차 각성을 발표했다.
더불어 신규 캐릭터 '도적'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SD 민D 크리쳐 상자 △우리함께 Arcade 칭호 상자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상자 등 쇼케이스를 기념한 특별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했다.
옥성태 던파모 총괄 디렉터는 "올해도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행사를 통해 모험가님들과 직접 마주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오랜 기간 기다리신 전 캐릭터 2차 각성과 더불어 신규 콘텐츠 등 던파모바일만의 재미를 강화한 하반기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