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베이스‧유진투자증권, 공개매수 시장 활성화 위해 '맞손'

온라인 청약 시스템 구축…공개 매수 제도 효율성 제고 목표

김우람 기자 기자  2024.08.10 14:43: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베이스 에쿼티앤스톡보이스가 유진투자증권과 공개매수 시장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은 △유베이스 △에쿼티앤스톡보이스 △유진투자증권 등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유진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 회사는 유베이스와 에쿼티앤스톡보이스의 의결권 권유 사업, 유진투자증권의 공개매수사무취급업 등 공동사업 부분에 협력사로서 제휴하고 소액주주의 권익 보호를 위한 의무 공개매수 제도 도입 추진 등을 통해 공개매수 시장 확대에 대비할 예정이다.

유베이스와 에쿼티앤스톡보이스는 공개매수 관련 사업 지원‧컨설팅을 담당한다. 유진투자증권은 공개매수 온라인 청약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공개매수 청약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권상철 유베이스 대표는 "자사의 의결권 권유 사업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개 매수 시장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며 "주주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우리의 강점을 살려 기업과 투자자 간의 효과적인 소통 채널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준 에쿼티앤스톡보이스 대표는 "유진투자증권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공개 매수 청약 프로세스를 개선할 것"이라며 "소액주주와 지배주주 간의 이해관계를 조율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공개매수 청약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액주주들의 권익 보호와 공개매수 시장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