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칠성, 제로슈거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오픈

동성로에서 펼쳐지는 '얼음 동굴'…살구 하이볼·모히또 칵테일

배예진 기자 기자  2024.08.08 14:15: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약 3주간 대구 동성로에서 '새로 얼음 동굴(새로 -2.57℃)'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가장 더운 대구에서 만나는 가장 시원한 새로 동굴'이란 이색적인 콘셉트로 기획됐다. 여름이란 계절적 특색을 더해 △얼음 동굴 벽화 △얼음꽃 도술 통로 △얼음 정원 등 체험 콘텐츠를 담아냈다.

'새로 얼음 동굴' 팝업 스토어에서는 기존 팝업에서 선보인 새로 모히또 칵테일과 더불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새로 살구 하이볼 3종 및 롯데 웰푸드와 협업을 통한 '색고드름 하이볼'과 강원도 유명 빵집 '감자밭'과의 협업을 통한 '새로-감자밭' 술상 콘텐츠도선보인다.

방문객은 사전 예약을 통해 새로 팝업 스토어의 특색인 새로구미 한복 체험을 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관람 및 함께 다양하게 구성된 새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 새로 팝업스토어는 일일 평균 1000여명 이상의 방문객을 기록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9월에 출시한 제로 슈거 소주 '새로'는 출시 7개월여만에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2023년 기준 연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4월에는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