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남해보건소, 하절기 감염병 대응 방역물품 지원

코로나·백일해 증가 추세, 발열 호흡기 증상 시 의료기관 방문…호흡기 감염병 주의 당부

강경우 기자 기자  2024.08.08 09:13: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남해군 보건소는 최근 소아 및 청소년을 중심으로 하절기 호흡기 감염병인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백일해, 코로나19 등이 증가하고 있어 주의를 당부하는 등 관내 학원(교습소) 50여 개소와 지역아동센터 7개소(130여명)에 감염병 예방을 위한 △KF94 마스크 △어린이마스크 △소독티슈 △손소독제 등을 지원한다.

마이크플라즈마 폐렴, 백일해, 코로나19 등 호흡기 감염병은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의 비말 또는 접촉을 통해 감염될 수 있으므로 방역물품으로 전파경로를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5대 수칙은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옷과 휴지로 입·코를 가리고 기침하는 등의 기침 예절 실천 △하루 최소 3회, 매회 10분 이상 실내 자연환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의료기관을 방문 등이다.

정현주 보건행정과장은 "방역물품 지원을 통해 학령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군민들께서도 병의원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시 호흡기 감염병에 대비해 마스크 착용 등 개인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