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식신(대표 안병익)이 창사 이래 첫 반기 영업 흑자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식신은 모바일식권과 AI플랫폼 성장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 약 58억원을 달성하며, 올해 첫 반기 흑자 목표를 달성했다.
지난 2010년 설립된 식신은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으로 시작해 2015년 모바일식권인 '식신e식권'을 선보이며 점심값 결제 문화의 혁신을 이끌었다.
식신e식권은 우리나라 전체 근로자 중 약 30% 정도가 이용하는 단체급식 시장을 집중 공략하며, △앱 △신용카드 △사원증 등 다양한 종류의 결제 수단이 가능한 단말과 케이터링 운영시스템을 통합한 '구내식당용 FS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단체급식 및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인 CJ프레시웨이와 손을 잡고 급식서비스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SPC △GS25 △CU 등 국내 대표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디지털 외식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등의 보안성과 AI 기능형 결제 기술, 복합단말 기술 등을 적용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모바일식권 사업의 성장 여력이 큰 것도 청신호다. 국내 기업 직장인 약 1900만 명의 점심 식대 시장 약 35조원 중 기업에서 식대를 지원하는 절반 정도의 시장은 모바일 식권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큰 만큼 앞으로도 고속 성장이 예견되는 가운데 올 상반기 거래액을 바탕으로 올해 거래액 2000억원, 오는 2027년까지 연간 거래액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은 글로벌기업과 협력해 월간 활성사용자수(MAU) 350만 명의 사용자 데이터와 △금융 △공공 △포털 △SNS △GA 등 다양한 이기종 데이터를 통합·분석한 초거대언어모델(LLM) 기반 AI 분석 플랫폼 출시도 앞두고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모바일식권과 AI 플랫폼의 성장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대표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디지털 외식업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푸드테크 1등 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기술 증진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