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8월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오뚜기(007310)가 기존 '컵누들 마라탕' 중량을 1.6배 늘려,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빅컵누들 마라탕'을 오는 11일 출시한다.
컵누들 마라탕은 저칼로리 용기 면 유형 최초 '마라탕'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3주만에 100만 개 돌파했다.
'빅컵누들 마라탕'은 기존 소컵 대비 중량을 1.6배 늘렸다. 245㎉로 평소 칼로리가 부담됐던 마라탕을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기존 소컵과 동일하게 컵누들 시그니처인 녹두·감자당면으로 만들어졌다. 사골육수 베이스에 △마라 △땅콩 △참깨 소스가 어우러져 한국식 마라탕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가장 대중적인 마라탕 전문점 1.5단계 수준의 얼얼한 맛을 구현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컵누들 마라탕에서 최초로 적용한 쫄깃한 '두부피' 건더기를 소컵 대비 2배 늘렸다.
또한 컵누들류 최초로 전자레인지 겸용 재질을 적용했다. 다양한 응용조리 레시피는 제품 내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000080)가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의 덴마크 프리미엄 맥아 100%와 함께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홉(제품 내 호프펠렛 0.07% 사용)을 더해 완성했다.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 등지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을 100% 사용해 차별화했다. 미국 최대 홉 생산 기업 '야키마 치프 홉스(Yakima Chief Hops)'와 협업해 △항생제 △합성 비료 △합성 호르몬 △인공 첨가물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특히, 미국 농무부의 국가 유기농 프로그램(NOP)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해 생산한 만큼, 검증된 품질의 홉으로 신선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패키지는 켈리만의 앰버(Amber) 컬러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캔 중앙에 신선한 홉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캔 측면에 QR코드를 담아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만의 신선한 원재료 정보와 제품화 과정을 공개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진행한다. 제품 시음과 함께 체험형 콘텐츠도 운영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097950)이 간편 국밥 제품 '부먹밥'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미역국밥 △짬뽕밥 △사골곰탕밥 3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부먹밥'은 '물만 부어 바로 먹는 밥'의 줄임말로, 뜨거운 물만 있으면 4분만에 완성되는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했다. 전자레인지 없이도 조리 가능해 캠핑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하다. 칼로리도 200㎉ 미만으로 가벼운 야식으로 즐기기에도 좋다.
주 재료는 밥을 지은 후 뜨거운 바람에 말린 '열풍건조쌀'로, 열과 물을 활용하면 빠르게 밥으로 복원되는 특징이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점을 살려 간편성을 극대화하고, 노하우를 더해 품질까지 잡았다.
'미역국밥'은 고소한 참기름 향으로 집에서 만든 듯한 담백한 맛을 냈다. '사골곰탕밥'은 진한 사골 국물 맛에 파를 더해 시원한 맛을 구현했다. '짬뽕밥'은 얼큰하고 시원한 짬뽕국물에 풍부한 채소 건더기가 다양하게 들어있다.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CJ더마켓에서 18일까지 부먹밥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후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남양유업(003920)은 인기 품목을 최대 62% 할인하는 네이버쇼핑 도전 최저가 프로모션을 7일 단 하루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쇼핑과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참여 가능하다. 오전 10시부터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도 동일한 행사가 진행된다. 방송 중 구매 인증을 하면 원하는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품목은 △가공유 '초코에몽'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시유 '맛있는우유GT' △분유 '아이엠마더' 등이다.
카브루(KABREW)가 MZ세대 공략을 위해 인기 네이버웹툰 '냐한남자' 속 캐릭터 '춘배'를 적용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MZ세대들의 '키덜트(Kidult)'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패키지 '춘배와 친구들'은 고양이가 인간으로 둔갑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웹툰 '냐한남자' 속 캐릭터들이다.
'라들러'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의 갈증 해소를 위해 가벼운 라거 맥주에 스파클링 레모네이드를 섞어 마시던 것에서 유래된 칵테일 음료다. '춘배와 친구들 레몬 라들러'는 레몬 주스를 넣어 청량감과 함께 레몬의 상큼함과 스윗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한 캔(500㎖)당 알코올 2.5도의 저도수로 부담 없다.
신제품은 4캔 구매 할인가로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8월 한달 간 GS25 전용 앱 '우리동네GS'에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GS Pay로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스탬프 1개를 적립, 2개를 모으면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경품은 △북케이스 세트 △네이버웹툰 쿠키 △춘배 인형 등으로 구성됐다.
메가MGC커피가 7일 개봉하는 영화 '사랑의 하츄핑'과 콜라보로 공식 피규어 6종을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영화는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연장선으로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영화의 공식 피규어를 메가MGC커피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해 화제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캐치! 티니핑' 완구류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피규어' 6종을 랜덤으로 출시한다.
△잠자는 하츄핑 △피크닉 하츄핑 △목욕하는 하츄핑 △하트소파 하츄핑 △티타임 하츄핑 등 '달콤함이 가득한 사랑의 MGC하우스'라는 컨셉에 피규어를 제작했다. 특히 이번 작품 속 한 장면을 주제로 한 시크릿 피규어까지 준비됐다.
홈플러스가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을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마지막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 먹거리 △생필품 △가공식품 등 여름 대표 인기 제품을 엄선해 최적가에 선보인다. '최대 반값' 및 '1+1' 등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 품목은 8일부터 11일까지 마트와 온라인에서 △호주청정우 척아이롤(100g) △산지 그대로 대파 △새송이버섯 △특란(30구)로 선보인다.
아울러 △복숭아(4종) △삼립 촉촉한 우유식빵(330g)도 할인가로 소개한다. △한돈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마트에서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다.
신선 식품은 최대 반값으로 △바나나를 한정수량으로 제공한다. △강원 양배추는 일부 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농협 안심한우 등심은 마이홈플러스 멤버를 대상 반값 할인이 들어간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완도 전복 △데친 문어(250g) 50% △생닭 전품목 최대 40% △바다·민물장어(500g) 40%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공식품 1900여종은 1+1 혜택으로 △국산두부 △김치 △비엔나·프랑크 소시지 △만두 △치킨·너겟 △국·탕·찌개 △서울우유 플립 요거트 △카프리썬(10입) △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휴가철을 맞아 늘어난 와인 수요에 맞춰,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이탈리안 와인 기획전을 선보인다.
8월 한 달은 이탈리아 와인 기획전 '렛츠 잇탤리(Let’s Eataly)'를 선보인다. 지난 3월 1차 구매대란을 일으켰던 '귀달베르토 2021'이 포함됐고, 새롭게 선보이는 '루첸테 2021' 역시 벌써부터 와인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귀달베르토 2021'은 와인평론가들의 찬사를 받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 슈퍼투스칸 와인 중에서도 효시인 '사시까이아'의 세컨드 와인이다.
'루첸테 2021'은 이탈리아 명문 와이너리 '루체'의 세컨드 와인으로, 가볍게 슈퍼투스칸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데일리 와인으로 평가 받는다. 블랙베리향의 아로마를 베이스로 △체리 △자두 △라즈베리 △바닐라 등 다양한 맛을 느껴볼 수 있다. 부드러운 탄닌감도 지니고 있다.
이번 기획전을 기념해 할인행사도 선보인다. 오는 31일까지 이탈리아 기획 와인 7종을 포함해 총 65종의 와인을 네이버페이 머니 또는 현대카드, NH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