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메리츠증권은 7일 이노션(214320)에 대해 어려운 광고 업황을 딛고 일어섰다며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2만9700원을 유지했다.
이노션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대비 각각 9.8% 오른 2344억원, 12.1% 내린 367억원을 기록했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매출총이익은 디플랜 360억원, 이노션에스의 실적 온기가 영향을 미쳤고, EV3 등 계열사 전기차 캠페인 집행으로 540억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특히 해외는 계열과 비계열 모두 매체 대행이 증가한 미주와 유럽 지역 성장으로 매출총이익 1809억원으로 집계됐다.
정 연구원은 "동사의 올해 매출총이익을 9128억원, 영업이익 1568억원으로 전망한다"며 "여전히 쉽지 않은 광고 업황이지만 하반기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한 광고 집행 확대로 외형 성장과 이익 개선이 지속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정 연구원은 이노션의 하반기 EV3 글로벌 출시에 따른 성장을 주목하며 "미주 자회사 웰콤은 월마트, 이솝, 푸드뱅크 등 글로벌 대형 리테일 광고주를 신규 영입해 비계열 부문 확장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